꿀팁연구소

"CF도 찍었어요" 대세는 연반인! 방송가 종횡무진하는 비 연예인 TOP5

예전에는 TV에 나오는 사람들이라고 하면 당연히 배우, 가수, 개그맨, MC와 같이 연예인이 출연하는 것이 당연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다르죠. 오히려 연예인이 아닌 다른 분야의 사람들이 프로그램의 메인으로 활약하는 경우도 흔해졌으니까요. 이처럼 방송계의 경계는 날이 갈수록 낮아지면서 많은 이들에게 열린 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이 가운에 연예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는 이들도 있습니다. 이들을 두고 우리는 소위 ‘연반인’이라고 부르죠. 그렇다면 연예인과 일반인의 사이이지만, 남부럽지 않게 잘나가는 이들은 누가 있을까요? TOP 5를 알아보겠습니다.


연반인 타이틀 최초 보유자, PD 재재

어느 순간부터 ‘연반인’이라는 단어가 익숙해졌습니다. 이것은 비교적 최근인데요. 이 단어는 이 사람이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바로 재재죠. 재재는 대표적인 연반인으로도 손꼽히는 인물로 원래 직업은 PD이지만, 화려한 언변과 입담으로 대중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연예인들도 한 번쯤 만나고 싶어하는 인물로 손꼽힐 정도죠. 본업은 방송국 PD이지만, 직접 방송에 출연도 하면서 연반인으로서의 입지를 제대로 다지고 있는 그녀. 실제로 연예인들 중에는 재재 역시 연예인이라고 알고 있는 사람도 많다고 하네요.


사람의 심리를 정확하게 꿰뚫는 작사가 김이나

작사가계의 원탑이자 레전드 인물로도 손꼽히고 있는 인물이 있습니다. 이제는 방송을 통해서 얼굴이 잘 알려진 그녀. 바로 김이나죠. 김이나 역시 방송 진출을 시작하면서 여러가지 프로그램에 얼굴을 비추고 있는데요. 작사가다운 남다른 감성으로 큰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김이나가 인기를 끌 수 있었던 비결은 다양한데요. 우선 아이유가 한창 주가를 올리기 시작할 쯤 아이유 작사가로 주목을 받게 되면서 그녀의 남다른 외모와 가치관까지 큰 인기를 끈 것입니다. 이로 인해 김이나 작사가는 지금까지도 활발한 방송 활동을 이어가고 있죠.


슈퍼스타의 스타일을 독점하는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일명 ‘슈스스’로 불리면서 큰 화제를 모은 스타일리스트가 있습니다. 슈퍼스타의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죠. 한혜연은 남다른 패션 감각으로 스타일리스트계에서는 대모급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덕분에 화제가 되기 이전부터 방송 출연은 한 번씩 해왔었는데요. 그녀는 ‘나혼자산다’로 본격적인 예능 활동을 시작하게 되면서 쿨한 성격과 독특한 매력으로 순식간에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로 인해 슈퍼스타보다 더 잘나가는 스타일리스트가 된 것이죠.


만화도 실제 성격도 괴짜, 기안84

이제는 방송인이라고 이야기를 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것 같은 이가 있습니다. 바로 웹툰작가 기안84인데요. 최근 10년 연재해 온 웹툰을 마감하며 또 다시 화제가 된 그는 독특한 라이프 스타일로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물론 워낙 잘나가는 웹툰작가였기 때문에 방송 수익은 웹툰 수익에 비해 얼마 되지 않는는다고는 했지만, 방송계에서 기안84의 영향력은 어마어마했죠. 특별한 것을 하지 않아도 실검에 오르고, 화제의 중심에 섰으니까요. 이제는 작가보다 방송인이 더 잘 어울리는 그. 그래서인지 ‘나혼자산다’에 게스트가 출연을 하면 많은 게스트들이 꼭 만나고 싶었던 멤버로 기안84를 손꼽기도 했습니다.


이제는 방송계의 주역, 요리연구가 백종원

이제 이 사람이 없으면 방송계가 괜찮을까요? 이런 걱정까지 하게 만드는 연예인 저리가라? 잘 나가는 연반인 TOP 1. 바로 요리연구가 백종원입니다. 백종원의 연반인 생활 기준은 확실히 결혼 전과 후로 나누어 집니다. 배우 소유진과 결혼을 하면서 자연스레 백종원에게 이목이 집중이 되었고, 당시에만 해도 백종원에 대해 잘 알지 못하던 사람들이 그들의 결혼에 대해 많은 루머를 생성한 것이죠. 이를 정면 돌파하기 위해서 백종원은 방송 출연을 하며 오해를 풀었습니다. 그 시작이 지금까지 오게 된 것인데요. 백종원은 현재 셀 수 없는 방송 출연을 하면서 방송계를 이끌어가는 주역으로 성장을 했습니다.

시작이 연예인은 아니었지만, 자신의 분야에서도 남다른 활약을 하며 이제는 방송까지 종횡무진하는 연반인들. 직장인도 투잡을 뛰려면 더욱 노력을 해야하는 것처럼 이들도 얼마나 굉장히 많은 노력을 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는 연예인도 한 번 만나고 싶어하는 방송인으로 손꼽히는 연반인! 본인의 일도 탑, 방송에서도 탑!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색 자격증 취득!
부캐 인생 준비하는 연예인?

반면 연예인들도 이제 자신들의 분야를 넘어서 다른 분야에도 다양한 능력을 펼치고 있는데요. 이 가운에 실제로 이색 자격증까지 취득을 하면서 특별한 능력을 갖춘 이들도 있습니다. 말 그대로 다재다능한 연예인인 셈인데요. 연예인을 그만두고 전향을 해도 좋을 만큼 특별하고 이색적인 자격증을 취득한 연예인을 알아봅니다.

'굴착기 자격증' 딴 아이돌 민아
방송을 통해서 또 다른 자신의 능력을 발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집을 짓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며 재능을 발견해 자격증을 딴 걸스데이 민아입니다. 그녀가 딴 자격증은 바로 ‘굴착기 자격증’인데요. 민아는 방송에서 텃밭에 돌 작업을 조금 더 체계적으로 해보기 위해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합니다. 당시 방송에서도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어 출연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던 민아. 정말 대단하네요!

'실내건축산업기사' 배우심은진
베이비복스 출신 배우 심은진은 “스스로 끊임없이 달려 나가기 위한 과정으로 자격증에 도전하고 있다”고 말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실내건축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며 그것을 실현했죠. 고등학교 재학 당시 심은진은 산업디자인을 공부했다고 하는데요. 이를 발판으로 삼아 시험에 도전을 했고, 2017년 실내건축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이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자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은 본받을 만 하네요!

강남은 심은진과는 조금 반대되는 계기로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본인 스스로를 위한 것이 아닌 다른 사람을 위해 자격증을 취득한 것인데요. 바로 무릎 수술과 재활을 병행해야 하는 국가대표 스포츠 스타 아내, 이상화를 위한 자격증을 취득한 강남입니다. 강남은 이상화의 재활을 돕기 위해서 스포츠 건강 트레이너 자격증을 취득했는데요. ‘재활 마사지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집에서도 이상화의 재활을 돕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기만 해도 흐뭇한 부부가 서로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까지 보이니 더욱 훈훈하기 그지 없네요.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