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BTS 유튜브 신기록, 한국인이 보유한 기네스 기록들 TOP 5

세상에는 매일같이 다양하고 재미난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물론 늘 좋은일만 있는 것은 아니지만요..
오늘은 이런 재미나고 많은 일들을 기록으로 남겨 기록 해 두고 수상을 해 주는 기네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기네스 세계신기록은 매 해 기네스 사에서 출간하는 책인데, 다양한 분야에서 갱신되는 세계 기록을 적어 둔 책이죠. 오늘은 한국인이 보유하고 있는 기네스 기록들을 살펴볼까 합니다.






① 전세계인들의 사랑을 받는 방탄소년단

전세계의 소녀팬들을 하나로 대동단결 시키는 방탄소년단! 사실 방탄소년단은 소녀팬들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아주 대중적인 그룹입니다.

최근 발매한 Dynamite는 유튜브에 영상을 공개 후 24시간 동안 1억 110만뷰를 기록하여 24시간 내 유튜브 영상 최다 조회수 분야의 기네스에 등재되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알고 있었지만 유튜브 영상 조회수가 올라가는 속도를 보니 제대로 체감이 되네요.
요 근래에는 그래미상 후보에도 오르기도 해서 또다시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화제의 중심에 섰는데요. 앞으로도 꾸준한 행보를 보이며 더더욱 승승장구 하는 그룹이 되기를 응원합니다.



② 세계를 놀라게 한 한국 영화 기생충

한국 제목 기생충, 영어 제목 PARASITE인 이 영화는 봉준호 감독 작의 영화입니다.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는데 아시아권, 영미권 할 것 없이 많은 지역에서도 극찬에 극찬을 받은 작품이기도 합니다. 그 진가를 알아본 영화계에서 아카데미 국제영화상작품상동시에 수여하기도 했죠.
한국인 감독, 작품으로서는 초대 받은 것만으로도 큰 영광을 얻을 수 있는 자리인데 상을 두가지나 동시에 수상을 하게 되어 전세계 영화 팬들의 이목을 단번에 끌었습니다.

어찌보면 참 작은 나라지만 이 안에서도 훌륭한 사람들, 작품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아 같은 국민으로서 참으로 뿌듯합니다.



③ 세계 최대규모의 백화점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점은 전세계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백화점입니다.

약 88,900평이라는 어마어마한 부지를 확보하고 있고 내부에는 노천온천을 즐길 수 있는 스파시설도 있어서 백화점 이용객들 뿐만 아니라 스파 이용객들의 발걸음도 끊이질 않습니다.

부산 관광객들의 필수코스라고도 불리는 이 신세계 백화점은 그 규모를 따라올 백화점이 없을 정도로 거대할 뿐만 아니라 아름답게 잘 꾸며져 있어서 방문 해 보실 가치가 있죠.
쇼핑 뿐만 아니라 먹거리, 놀거리도 풍부하고 온천까지 즐길 수 있어서 색다른 백화점 경험을 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④ 바다를 바로 앞에 둔 기차역
▲ 사진= 강릉시청 공식 블로그

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정동진역을 아시나요? 이 역은 전 세계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기차역으로 기네스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바다가 바로 보이는 정동진역의 팻말을 보면 그림같다는 생각을 하실겁니다. 한폭의 수채화처럼 느껴지는 경치를 보고싶으시다면 세상에서 바다와 제일 가까운 기차역인 정동진 역으로 가 보세요.

또한 정동진에 다녀온 관광객들은 모래시계를 많이 삽니다. 그 이유를 알고 사는 분들도 있지만, 이유는 모르지만 그냥 유명하니까 사 본다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겁니다.

정동진에서 모래시계를 사는 이유는 국민드라마였던 모래시계라는 드라마를 촬영한 곳이기 때문입니다. 젊은 세대들은 모르는 드라마일 수도 있지만 부모님들 세대에게 여쭤보면 다들 대단한 작품이었다 말씀 하실겁니다.



⑤ 사람도 들어갈 수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머그컵

사람도 들어갈 만한 크기의 머그컵이 있다면 믿으시겠나요? 사람 키보다 더 높은 머그컵은 존재합니다! 거짓말 같지만 실재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머그컵은 2014년 카페베네에서 제작, 설치를 했습니다.

외경이 2.6m, 내경이 2.5m, 높이가 3m라 혼자 들어갔다가는 나오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 커피잔은 커피가 약 7만잔이나 들어가는 크기라고 하네요.

어마무시한 크기를 자랑하는 대형 머그컵은 한번쯤은 보러가서 인증샷 찰칵찰칵 남길 가치는 있겠죠?
지인들에게 이런게 있다, 나는 봤다는 자랑도 할 수 있겠고요.





세상에는 놀라운 일이 상당히 많은데요. 사실 멀리 둘러보지 않아도 우리가 지내는 한국에서만 해도 놀랍고 또 놀라운 기네스 기록이 참 많습니다. 세상의 이목을 집중 시킬만한 앞으로도 더 좋은 일, 유쾌한 일이 많이 생겨 기네스북에 등재되면 좋겠네요.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