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8억으로 23억 수익을 내는 비결은요' 남다른 방법으로 건물주가 된 연예인 4인방

연예인들이 갓물주가 됐다는 소식은 이제 너무나도 자주 들려옵니다. 사실 연예인이든 일반인이든 건물을 살 때에 돈을 빌리지 않는 경우는 매우 적은데요. 오늘은 연예인들 중 고액 대출을 받아 건물주가 된 대표적인 인물들을 소개해봅니다.



요즘 골머리를 앓고 있을 것 같은 배우 하정우. 그도 부동산으로 큰 시세차익을 남겼던 배우 갓물주 중 한명입니다. 하정우는 2018~2019년 사이에 건물을 3번이나 구입했죠. 그가 건물주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대출을 잘 활용했기 때문입니다.

강서구 화곡동 하정우의 건물

강서구 화곡동에 있는 스타벅스 건물을 먼저 구입합니다. 이 건물은 드라이브스루가 가능해 더욱 메리트가 있고 안정적이었는데요. 73억에 매입했고 이 중 47억은 빌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좌 속초건물 우 종로건물

그로부터 3개월 후에는 강원도 속초에 있는 4층 규모의 건물을 24억원에 사들였죠. 우연일까요?이 건물도 스타벅스가 자리해있습니다. 전 건물에 비해 비교적 낮은 매매가였지만 이번 역시 6억원의 대출을 받습니다. 이후 하정우는 또 건물을 매매하는데요. 종로의 건물을 81억에 구매한 것입니다. 이 중 57억은 대출금이었고 본인의 순 자본금은 24억인 것으로 추정된다고 하네요.

하정우의 건물 투자 성향을 보면 안정적이고 중요 상권을 노리는 듯 보이는데요. 처음 구매했던 화곡동 스타벅스 건물을 팔면서 3년만에 45억의 시세차익을 남겼다고 합니다.


자수성가한 연예인 중 한명인 권상우. 매우 곱게 자랐을 것 같지만 사실 셋방살이를 전전하던 어린시절을 보냈죠. 때문에 그는 집에 대한 로망이 있었다고 합니다. 다시 태어난다면 건축일을 하고 싶다고 할 정도.

권상우의 건물 루키1129

역시 그런만큼 부동산에도 관심이 많았던 것 같은데요. 2016년에는 아내 손태영과 함께 논현동에 한 건물을 사게 되었습니다. ‘케이지비필름을 설립한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청담동, 성수동, 분당에 이어 등촌동에 위치한 지상 10층짜리 대형 빌딩도 매입합니다.

나..열심히 살았다..★☆

그가 이런 건물을 현금으로만 구입한 것은 아니죠. 자신이 대표인 케이지필름의 명의로 건물을 매매하기 위해 큰 금액을 빌리게 되었는데요. 무려 240억 원.
그가 구매한 건물들 중 청담동의 빌딩은 시세 차익을 19억을 남겼다고 합니다. 현명한 투자와 매각을 보여주는 부동산 재벌 스타인 것 같습니다. 한 네티즌에 따르면 그의 부동산 총 자산은 700억원이라고 하네요.


국민 첫사랑,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인 배우 손예진. 손예진도 작년 강남구 신사동에 있는 한 건물을 구입했습니다. 작년 이맘때 쯤인데요.

손예진의 신사동 빌딩

그녀가 매매한 신사동의 빌딩은 무려 160억 원. 이 건물을 구매하기 위해 116억 원을 빌리게 되었고 나머지 44억은 현금으로 치뤘다고 하는데요. 당시 온라인에서는 상대적 박탈감이 든다는 사람들이 많기도 했습니다. 건물 금액의 72% 이상을 대출금으로 충당했기 때문에 지적을 하는 이도 많았죠.

40억 시세차익을 얻었던 서교동 꼬마빌딩

한편 손예진은 그 전에 갖고 있던 서교동의 꼬마빌딩에 투자하기도 했는데요. 93 5000만원에 사고 3년 후 135억원에 팔아 40억이라는 시세차익을 얻었습니다.


공효진은 2013년에 한남동의 빌딩을 37억원에, 2016년에는 서교동의 꼬마빌딩을 63억원에 매입했습니다. 그녀가 건물주가 될 수 있었던 까닭 역시 대출을 이용했기 때문이죠.

좌 한남동빌딩 우 서교동빌딩

한남동의 빌딩을 구입한37억원 중 26억은 빌린 것이며 본인의 순수 자본은 8억원이 들어갔다고 합니다. 4년 후에는 이 빌딩을 60억에 팔며 무려23억원의 시세차익을 남겼죠.

비교적 최근에 구매한 서교동의 꼬마빌딩은 지상 2층임에도 63억원이라는 큰 돈이 필요했던 건물인데요. 50억을 빌렸고 순 자본금은 13억을 들였다고 합니다. 그 후 신축공사를 진행해 건물값이 무려 130억대로 올랐다고 하네요.




금액이 높은 건물을 구입하려면 순수 자본금만으로는 부족하다고 하지만 큰 금액을 자주 빌리는 것은 좋지않아 보입니다. 이것을 과연 재테크의 신이라고 할 수 있을까, 생각해보게 되기도 하는데요. 투자인지 투기인지 잘 판단해야할 것 같네요.

짤 = 내맘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