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5년만에 컴백한 2PM 1000만뷰, 영상 조회수로 전성기 맞은 연예인 5인방

인생은 한 방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 방의 기회를 잘 잡는 것 역시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을 보면 많은 사람들이 한 방을 누구보다 잘 잡아 제 2의 전성기, 제 2의 인생을 맞이했다고 이야기를 하죠. 바로 지금 현 시점에서 가장 핫한 컨텐츠인 유튜브에서 예전의 영상이 조회수 떡상을 하며 대박이 난 이들입니다. 최신 영상도 아닌 과거의 영상이 핫해지면서 강제로 인생 전성기를 맞이한 이들. 그렇다면 영상 조회수로 대박 난 연예인으로는 누가 있는지 TOP 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OP 5. 공중파까지 진입하며 대세 굳히기, 라붐

음원 차트 1위를 지키면서 현재 가장 핫한 그룹으로 손꼽히고 있는 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MBC ‘놀면 뭐하니’를 통해 만들어진 프로젝트 그룹. MSG워너비인데요. 이들의 신곡 역시 큰 인기를 얻고 있지만, 그들이 선택한 노래 이것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바로 라붐의 ‘상상 더하기’죠. 이 곡은 유튜브를 통해서 조금씩 역주행의 기미를 보이고 있었는데요. 공중파 예능에서 다시 회자가 되면서 화제의 중심에 서게 됩니다. 상큼하면서도 발랄한 곡으로 여름에 딱 어울리는 ‘상상 더하기’. 이 노래가 화제가 되며 노래의 주인인 라붐 역시 주목을 받게 되었죠.


TOP 4. 30년 역주행 탑골지디, 양준일

요즘 유튜브에는 5년, 10년 전이 아닌 그보다도 더 오래 된 영상들이 많이 올라옵니다. 그렇다 보니 지금은 잊혀진 과거 연예인들도 많이 소환이 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사람으로는 ‘탑골지디’로 강제 전성기를 맞이한 연예인. 양준일이 있습니다. 양준일은 그 시절에 어울리지 않는 앞서간 패션과 스타일로 현 시대의 젊은이들에게 큰 화제를 모았는데요. 외모와 이런 스타일 모두가 지금의 패셔니스타인 지드래곤과 유사하다고 해 ‘탑골지디’라는 별명까지 붙었습니다. 결국 폭발한 영상 조회수와 그에 대한 궁금증으로 인해 양준일은 강제로 다시 방송에 모습을 비추게 되었고,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콘서트까지 개최하면서 2분만에 표를 매진시키기도 했습니다.


TOP 3. 조롱이 밈으로 거듭 난 대표적인 예, 비

처음에는 웃음거리였지만, 나중에는 유행, 밈이 된 대표적인 영상. 바로 비의 ‘깡’입니다. ‘깡’은 다소 현 시대에 어울리지 않은 춤과 스타일로 화제가 되었는데요. 물론 처음에는 긍정적인 방향으로 유행이 된 것은 아니었지만 이에 대해 쿨하게 대처한 비의 자세로 인해 오히려 더 떡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춤이면 춤 노래면 노래 그리고 예능 프로그램에서 일명 짤로도 많이 활용이 되었으니까요. 비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아는 슈퍼스타이지만, 최근에는 예전의 명성만큼 활약을 하지 못한다는 평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깡’의 유행으로 인해 비는 다시금 전성기를 맞이하게 되었고, 예전의 슈퍼스타 이미지 보다는 친숙하고 대중적인 이미지로 큰 사랑을 받게 되었죠.


TOP 2. 롤린 코인타고 대세로, 브레이브걸스

하루 아침에 인생이 180도 바뀌게 된다면 기분이 어떨까요? 바로 이들을 두고 하는 이야기입니다. 롤린 코인을 타고 대세가 된 이들. 브레이브걸스죠. 브레이브걸스는 오랫동안 활동을 했지만, 대중들에게 크게 각인이 된 걸그룹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그룹을 정리해야 하나 기로에 서 있는 상황이었는데요. 하지만 열심히 한 이들에게는 복이 온다는 말이 있듯, 이들에게도 절호의 찬스가 찾아 오게 됩니다. 바로 위문공연을 간 영상이 조회수가 폭발하게 되면서 주목을 받게 된 것인데요. 이로 인해 브레이브걸스는 데뷔 이래 처음으로 음악방송 1위를 하게 됨과 동시에 광고, 예능 모두를 섭렵하며 대세의 걸그룹으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TOP 1. 전국의 여성들이 기다리는 집들이, 2PM 준호

아이돌의 수명은 매우 짧다고 하죠. 이 그룹 역시 이제는 대세에서는 조금 물러난 것이 아닌가 싶었지만, 다시 예전의 명성을 찾게 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제 2의 전성기를! 영상 조회수로 대박 난 연예인 TOP 1. 바로 2PM의 준호입니다. 2PM은 마르고, 상큼한 아이돌들이 인기를 얻을 시절 짐승돌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시대에 어울리지 않아 마니아층만 돈독했는데요. 그러나 그들의 인기가 갑자기 폭주하게 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바로 짐승돌의 섹시한 이미지를 고스란히 담은 ‘우리집’ 무대 영상, 특히 준호의 직캠이 화제를 모은 것이죠. 이 영상이 화제가 되기 시작하면서 많은 여성들이 2PM의 재발견이라는 평을 남기게 됩니다. 그리고 ‘준호 집이라면 움막이라도 따라간다’, ‘집들이 언제 하냐’ 라는 댓글도 이슈가 되었죠.

반응이 빨리 온 것은 아니지만, 늦게 온 반응인 만큼 더욱 큰 호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이들의 영상. 지금도 여전히 이들의 영상은 화제가 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또 누가 어떤 영상으로 인지도를 떡상시키게 될지 기대가 되네요!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