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313억? 나도 몰랐어요' 타고난 금수저 연예인 TOP.5 (faet. 수저계급도)

부럽다 금수저...긁적


요즘 가장 부러운 복이 '부모복'인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아무것도 가진 것 없이 출발하는 것과 손에 쥔 것이 많은 상태에서 출발하는 것은 그 차이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이죠.
오늘은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중산층 논란과 함께 금수저 연예인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자수성가 해서 흙수저를 탈출한 연예인도 준비했답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한 글로 인해 중산층이다 vs 아니다로 논란이 일어났습니다. 이에 네티즌들은 반반으로 나뉘어서 토론을 벌이고 있죠.
그 글이 바로 위의 내용인데요. 4인 가족 구성원의 직업과 재산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최근 몇년 이래 생긴 새로운 신조어가 있죠. 바로 '수저'.
좋은 집안에서 태어난 사람을
'은수저 물고 태어났다'라고 말하곤 하는데요. 거기에서 유래된 말로 부모가 자식을 뒷받침해주는 능력에 따라 '금수저, 흙수저' 등으로 부르곤 합니다. 이렇게 등급을 나누는 것이 슬픈 현실이긴 하지만 요즘 사회에서는 이 '수저'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기반이 되죠.

수저계급 분류 기준은 한 온라인 차트에 따르면 이렇습니다.

사실 여기에서 더 자세하게는 몇명 기준의 가구인지, 부채와 빚은 얼마인지 등도 따져보아야하기 때문에 대략적인 지표입니다. 아! 그리고 빚도 요즘은 자산인거 아시죠?



그렇다면 연예인들 중 부러운 수저를 물고 태어난 이들은 누가 있을까요?

차인표
차인표의 아버지는 우성해운의 창업주입니다. 해운 업계에서 내노라하는 큰 회사죠.
2005년 당시 연매출 1800억이 넘었는데요. 기업 승계 과정에서 이름이 오르내렸으나 배우의 길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윤태영
윤태영의 아버지는 삼성전자 전 부회장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엄청난 CEO인 것이죠.
그래서인지 윤태영 역시 미국 명문대에서 경영학을 배웠다고 하빈다. 밝혀진 바에 의하면 윤태영이 상속받을 재산이 450억 가량이라고 하네요.
쯔위
트와이스의 쯔위도 사업가의 자녀인 것 알고 계셨나요?
쯔위의 부모님은 대만 야시장에서 크게 사업을 했고 이후 성형외과로 전환해 꾸준히 번창하게 되었습니다. 몇 해 전에는 대만에서 카페를 오픈해 더욱 대박이 났다고 합니다.

함연지
금수저하면 최근 딱 떠오르는 인물이죠.
오뚜기 그룹의 손녀 딸인 재벌3세 함연지는 자신도 모르는 자신의 주식 재산만 313억으로 밝혀져있습니다. 세상에..
사실 함연지는 어릴 때부터 미성년자 주식부자로 손꼽히는 인물이었다고 하네요.

김태희
김태희의 집안은 원래 알려져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네티즌들이 김태희의 집안이 물류회사인 한국통운이라는 것을 알아냈죠. 이 회사의 연 매출은 약 300억에 달합니다. 미모도 금수저 집안도 금수저네요!



이 외에 강동원, 최시원, 엄지, 수영 등 잘나가는 연예인들이 집안도 좋은 경우를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흙수저로 태어났지만 노력으로 자수성가를 해다음 세대에게 금수저를 물려 줄 연예인은 누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정우성
고급진 매력이 뿜뿜하는 정우성은 의외로 매우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심지어 판자촌에서 생활할 정도로 힘든 시절을 보냈는데요.
학업을 포기하고 각종 아르바이트를 전전하기도 했지만 이제는 국민 모두가 아는 배우에 UN 친선대사로 활동한 적이 있을 정도로 대성공을 이뤘죠.


어머니의 투병생활 때 제대로 치료를 하지 못할 정도로 가난했다는 비. 씻을 수 조차 없는 열악한 환경탓에 피부병까지 앓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금수저였던 아내 김태희와 결혼해 800억 이상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죠.


김세정
프로듀스로 이름을 알리고 현재는 연기활동까지 하고 있는 김세정. 그녀는 친척집에 얹혀 살았고 복지카드로 끼니를 해결했던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긍정적인 평가로 앞으로 승승장구 할 일만 남아 자녀에게 금수저를 물려줄 수 있지 않을까요?


슈가
연습생 시절 돈이 부족해 몰래 오토바이 배달아르바이트를 한 적이 있다고 하는 방탄소년단의 슈가.
이 사고로 데뷔까지 포기할 지경에 이르렀으나 다행히 방시혁 대표의 지원으로 데뷔에 성공했고 현재는 월드스타가 되었죠.

혜리
집안 형편이 좋지 않아 주민등록 초본을 떼면 2장이 나올 정도로 이사를 많이 다녔다고 합니다. 그래서 집안을 일으키기 위해 노력을 많이 했다고 하는데요.
밝은 모습 뒤에 불우한 배경이 있었다니 놀랍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알고 있기 때문에 꾸준히 여러 단체에 기부를 한다고 하네요.



이 외에 흙수저에서 시작해 자수성가한 연예인으로는 선미, 옹성우, 김태리, 아이유 등이 있습니다. 이런 연예인들은 괜시리 더 응원하게 되네요.




+ 보너스
알고보니 '훔친 수저'라는 연예인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