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30년 노후 건물 46억에 산 기안84, 오래된 건물 산 이유는?

예능 속에서 친근하면서도 독특한 일상을 공개하며 일명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로 불리는 이가 있습니다. 바로 웹툰 작가 기안84죠.기안84는 본업인 웹툰으로 대박이 난 것도 모자라서 방송에서도 여태까지 볼 수 없었던 캐릭터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그의 방송 이미지는 어리버리하고,약간 모자란 듯 하지만 사실 재력을 본다면 그가 달리 보일 수 있을 것입니다.이미 웹툰 작가계에서도 탑을 찍은 것은 물론이고,그 수익만 해도 어마어마하기 때문이죠.

옛날 사람이라면 ‘만화로 돈을 벌어 봤자 얼마나 벌겠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방송에서 기안84가 스스로 밝힌 것과 같이 방송 수익은 웹툰 수익의 10분의 1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굉장합니다.현 시점에서 제일 잘나가는 웹툰 작가이자,대체 불가능한 캐릭터로 방송까지 종횡무진하는 방송인 기안84.이처럼평소 예상할 수 없는 독특한 행동을 많이 하는 그이지만,이것에 있어서도 많은 사람들의 고개를 갸우뚱하게 했는데요.바로 30년도 더 된 오래된 낡은 건물을 무려 46억에 매매를 했다는 것입니다. 으리으리한 건물들 사이에서 굳이 낡은 건물을 매입한 그.과연 그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어리버리? NO 선구안이 있는 똑똑한 투자!

기안84가 매입한 오래된 건물은 서울 송파구 석촌동에 위치한 상가 건물입니다.이곳은 1988년 완공이 된 후 지금까지 자리를 굳건히 지키면서 현재는 10여 개의 업체가 영업 중이라고 하는데요.2020년 1월 소유권 이전까지 모두 끝내면서 건물을 완전히 매입한 기안84는 이 건물을 사기 위해서 은행에서 약 29억원의 대출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그가 실제로 매입한 금액은 46억이니 실제로 그가 투자를 한 금액은 세금 등을 모두 포함하면20억 가량이라고 볼 수 있죠.

30년이 된 건물을 무려 46억을 주고 사들인 기안84. 일부에서는 ‘기안84다운 선택이다’라고 이야기를 하기도 했는데요.하지만 조금만 더 자세히 들여다 보면 이것은 똑똑한 투자였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왜냐하면 도보 5분 거리에 지하철이 위치하고 있고,1만 세대가 거주하는 ‘헬리오시티’까지 위치하고 있어 상권이 살아날 가능성이 큰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기 때문이죠.즉,미래를 내다보며 선구안을 발휘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유동인구가 많은 곳인만큼 투자 가치가 매우 높게 평가가 되니까요.

역세권+리모델링 가능성 가치 UP ‘14억 급등’

우리가 물건을 살 때에는 보통 얼마나 활용 가치가 있는지를 따져보게 됩니다.그 기준에 외관적인 부분 역시 크게 영향을 미치죠.건물 역시 마찬가지인데요.기안84가 매입한 이 건물은 1988년에 지어진 건물인 만큼 굉장히 낡았습니다.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 소식에 고개를 갸우뚱 했죠. 하지만 전문가들의 의견은 달랐습니다.건물을 매입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건물의 상태보다 입지이기 때문입니다.입지만 좋다면 건물은 충분히 리모델링을 하거나 신축을 하면 되니까요.

지하 1층에서 지상 4층의 규모로 일명 ‘꼬마빌딩’이라고도 불리는 기안84의 건물.최근 들어서 이러한 꼬마빌딩 투자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가는 추세입니다.큰 건물에 비해 가격적인 부담도 적고,임대 수익까지 함께 얻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실제로 현재기안84의 건물은 그가 매입을 한 당시보다 14억이 뛰어 약 60억원 이상으로 시세가 형성이 되었습니다.안정적인 상권과 역세권, 그리고 리모델링 가능성까지 높게 평가를 받은 것인데요. 현재 이러한 방향으로 보았을 때는 기안84가 똑똑하게꼬마빌딩 투자를 한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웹툰 작가, 기안84의 수익은?

그렇다면 여기서 의문이 하나 생깁니다.웹툰 작가로 기안84가 어느 정도의 돈을 벌길래 이런 비싼 건물들을 살 수 있었던 걸까요?일반 직장인이라면 상상도 하지 못할 일인데요.기안84는 네이버에서 ‘패션왕’, ‘복학왕’ 등의 다수 히트작을 탄생시킨 간판 웹툰 작가 중 한 명입니다.실제로 한 집계에 따르면 전체 웹툰 작가의 평균 연 수익은 3억원 대,웹툰으로 유명하다고 이야기를 하는탑급 작가들의 연 평균 수익은 17억 5천만원이 넘는 것으로 집계가 되었습니다.하지만 그 중에서도 기안84는 탑 중의 탑인 것은 물론이고,작품을 여러 개 동시에 연재를 한 경험도 있는 것과 더불어 방송 수익까지 있기 때문에 수익은 이보다 훨씬 더 높을 것으로 예상이 되죠.광고 수익 역시 무시할 수 없을 것입니다.

현재 ‘주식회사 기안84’를 운영하면서 직원까지 두고 웹툰을 연재하고 있는 그.방송에서 본 이미지로는 오늘만 사는 듯이 사는 것 같지만 그 누구보다도 미래를 위한 적절한 투자와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는 듯 하네요.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