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3위가 디즈니랜드?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선정한 반드시 가봐야 할 세계 여행지 TOP 7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탐험, 문화, 역사 등 세계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잡지나 다큐멘터리로 상당히 유명하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대도시들부터 험난한 오지까지 세계 곳곳을 취재하는데,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직접 선정한 여행지들도 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는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여행지 순위를 발표했는데, 그 중 상위 7곳만 뽑아보았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선정한 반드시 가봐야 할 세계 여행지는 어디인지 함께 알아보자.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선정한 여행지 7
7위, 미국 라스베이거스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선정한 반드시 가봐야 할 세계 여행지 7위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이다. 미국 서부 네바다 주에 위치해 있으며 사막 한가운데 세워진 도시인데, 카지노와 호텔 등의 관광이 유명한 도시이다.

특히, 유흥으로는 세계적으로 이름을 날리는 도시이다. 때문에 영화나 드라마에서도 상당히 많이 다루어지는 배경 중 한 곳이며, 범죄 관련 소재를 다루는 경우가 많은데 현실 치안은 상당히 좋은 편이라고 한다.


6위, 인도 암리차르 황금사원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선정한 반드시 가봐야 할 세계 여행지 6위는 인도 암리차르 황금사원이다. 암리차르시는 인도 서북부 펀자브 주에 위치해 있는데, 이 곳에는 순금으로 덮힌 사원이 있다고 한다.

이 사원은 시크교의 최대 성지라고 불리며, 이 사원을 만들기 위해 사용된 순금만 무려 400kg에 달한다고 한다. 또한 시크교의 교리가 평등을 추구하기 때문에 세계적인 관광지일 뿐만 아니라 식사와 숙박시설을 무료로 제공하기도 한다.


5위, 남아프리카 케이프 타운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선정한 반드시 가봐야 할 세계 여행지 5위는 남아프라카 케이프 타운이다. 케이프 타운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수도로, 바다 쪽에서 바라보는 케이프 타운은 배경으로 테이블마운틴을 두고 있다.

테이블마운틴을 포함해 잘 보존되어 있는 자연 환경과 쾌적한 기후로 인해 관광을 목적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희망봉에 가고자 케이프 타운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펭귄 비치, 캠스 베이 등의 관광지를 만나볼 수 있다.


4위, 뉴질랜드 남섬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선정한 반드시 가봐야 할 세계 여행지 4위는 뉴질랜드 남섬이다. 뉴질랜드는 두 개의 큰 섬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남쪽에 위치한 섬을 남섬이라고 한다. 북섬은 주로 대도시들과 개발이 많이 이루어진 지역이지만, 남섬은 개발이 크게 이루어지지 않아 자연 환경이 잘 보존되어 있다.

특히, 빙하지형으로 높은 산과 호수가 많은 남섬은 만녀설의 설산과 밀포드 사운드라는 해안이 상당히 유명하다. 워낙 깨끗한 자연 환경 덕분에 영화 반지의 제왕배경으로 촬영하기도 했다.


3위, 미국 올랜도 디즈니랜드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선정한 반드시 가봐야 할 세계 여행지 3위는 미국 올랜도 디즈니랜드이다. 올랜도시는 미국 플로리다주에 위치해 있으며, 그 곳에는 세계적인 테마파크 디즈니랜드가 있다.

올랜도의 디즈니랜드는 면적이 100km2에 달한다고 하는데 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라고 한다. 사실 이 중에서 6km2만 개발된 상태이며, 테마파크는 매직 킹덤, 디즈니 앱콧, 디즈니 할리우드 스튜디오,디즈니 애니멀 킹덤으로 나뉘는데 매년 약 7,000만 명에 달하는 방문객이 찾는다고 한다.


2위, 호주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선정한 반드시 가봐야 할 세계 여행지 2위는 호주의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이다.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는 호주 대륙 인근에 위치한 대보초로 퀸즐랜드 주 해안 앞에 2,000km 이상으로 펼쳐져 있다.

면적은 20 7,000km2에 달한다고 하는데, 이 거대한 대자연은 유네스코에서도 가장 큰 세계유산이기도 하다. 또한 영화 <니모를 찾아서>의 배경도 이 곳이라고 하니 죽기 전에 한 번쯤은 가봐야 할 여행지이다.


1위, 미국 그랜드 캐년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선정한 반드시 가봐야 할 세계 여행지 1위는 바로 미국의 그랜드 캐년이다. 그랜드 캐년은 미국 애리조나 주 북서부의 고원지대 협곡을 말하는데, 미국의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에도 등재되어 있으며, 이 곳에 가기 위해서는 라스베이거스나 월리엄스에서 출발해야 한다. 라스베이거스에서는 소형 비행기나 헬리콥터 투어들을 운영하고 있으며, 윌리엄스에서는 관광용 열차를 통해 방문할 수도 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디즈니 소유?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반드시 가봐야 할 세계 여행지 3위에 디즈니랜드를 선정했다. 특히, 내셔널 지오그래픽과 디즈니는 특별한 관계에 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 협회에서는 세계 탐험, 문화, 동물, 역사, 주요 시사 등과 관련한 잡지를 발행하고 영상 다큐멘터리를 제작해 TV 채널인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방영한다.

TV 채널인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21세기 폭스 산하에서 운영되고 있었는데 2018년 디즈니가 21세기 폭스를 인수하면서, 현재는 디즈니 계열사가 됐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