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3가지 방식의 연예인들의 주식 투자 방법, 나는 어떤 파?

사람마다 같은 종류의 투자를 하더라도 하는 방식은 모두가 다 다릅니다. 그렇다 보니 각양각색의 결과가 나오곤 하는데요. 이는 연예인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누군가는 오랜 시간 동안 투자를 지켜보기도 하고, 또 누군가는 굉장히 빠른 시간 내에 수익을 보기도 하는데요. 그렇다면 연예인들의 주식 투자 방식은 어떻게 이뤄지고 있을까요? 대표적인 케이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① 공부하며 투자한다! 전원주, 황현희

주식도 투자 종목들이 굉장히 다양하고, 그 종목에 따라서 수익을 실현하기도, 손실을 맛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를 하기 전 이 종목이 과연 더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곳인지, 어떤 회사인지, 어느 정도 탄탄하게 내실이 갖추어져 있는지를 따져보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이처럼 주식을 공부해서 투자하는 연예인이 있습니다. 바로 전원주와 황현희죠.

전원주는 노력파 주식 고수로 이미 소문이 자자합니다. 언제나 덮어놓고 투자할 것이 아니라 회사가 얼마나 큰지, 실속이 있는지 따져본 후 투자를 해야 한다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이러한 투자 가치관에 따라서 전원주의 주식은 원금 대비 6배 이상 올라 주식 대박이 났습니다. 황현의 역시 주식 성공으로 인해 전성기 시절에 비해서 10배 수입을 얻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황현희도 열심히 돈을 모으고, 공부를 해야 기회가 왔을 때 투자를 할 수 있다며 바로 투자에 뛰어들 것이 아니라 공부하고, 책도 읽고, 외신을 찾아보면서 신문 기사도 확인하는 등 여러 공부 과정을 거쳤다고 합니다.


② 기회는 지금 뿐! 딘딘, 노홍철

지금 당장 주식 그래프가 요동치는 것이 눈에 보이는데 언제 그걸 공부하고 앉아서 황금 같은 시기를 놓칠 것이냐! 기회는 지금이라고 생각하며 과감한 투자를 시행하는 연예인도 있습니다. 바로 딘딘과 노홍철이 그런 케이스죠. 실제로 주식 투자쇼인 개미는 오늘도 뚠뚠에서 이들의 투자 성향이 보여졌는데요. 이 둘은 과감하게 매수를 하고, 자신이 목표한 수익률에 달성했을 때 과감하게 나오는 것이 방식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 둘의 수익률은 굉장히 큰 차이가 있었는데요. 딘딘의 경우 단타 마니아로 빠른 시간 내에 사고 팔고를 거듭하면서 수익을 실현했습니다. 하지만 노홍철의 경우 주식 실패의 대표적인 예로도 이미 소문이 자자하죠. 과거 노홍철은 주변 지인의 권유로 인해 전 재산을 주식에 넣었고, 그 주식이 바닥을 치게 되면서 지금까지 벌어 온 돈을 다 잃었다고 이야기를 하기도 했습니다.


③ 안전하게 분산투자! 현영, 송은이

투자는 하고 싶지만, 잃을까 겁이 난다면 이 방법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바로 현영과 송은이가 대표적인 이 투자 방식을 활용해 주식을 하고 있는 연예인인데요. 안전하게 분산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분산 투자는 한 종목에 돈을 다 넣고 투자를 하는 것이 아니라 돈을 나눠서 여기저기에 고르게 투자를 하는 방식을 뜻합니다.

현영은 평소에도 재테크 잘하기로 소문 난 연예인이기도 한데요. 주식 역시 안전하게 분산투자를 고집하면서 고수익을 노리고 있지 않고 10~15%의 수익을 내면 바로 팔고 빠진다는 원칙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송은이 역시 안전한 투자 방식을 선호하는 케이스로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수익률 10%에 만족을 한다고 하죠.




주식투자 실패한 연예인 TOP.5

TOP 5. 푸근한 국민MC, 김용만 ‘2억 손실’

TOP 4. 연예 정보통, 조영구 ‘10억 손실’

TOP 3.한 때 주식귀재, 표영호 ‘15억 손실’

TOP 2. 황마담, 황승환‘80억 손실’

TOP 1. 으리~! 김보성 ‘100억 손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