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2D 영화냐 3D 영화냐? 영화 종류별 달라지는 영화관 명당자리 전격비교 4

주말에 연인끼리 영화관 데이트를 하거나 혹은 친구들, 가족들과 영화관람을 위해 영화관을 자주 방문하게 된다. 영화 관람을 위해 영화를 미리 예매하거나 현장 구매를 할 때 가장 고민하는 것이 바로 영화관 좌석을 선점하는 일이다.

대부분은 쾌적한 영화관람을 위해 중앙 좌석이 명당이라 생각하고 무조건 영화관 중앙으로 좌석을 예매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영화 장르에 따라 혹은 영화 종류에 따라 좌석 명당이 따로 있다. 지금부터 영화관 명당을 고르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자.

1. 한국 영화 (2D)
음향이 일정하고 화면이 고른 정중앙 좌석

3D나 IMAX 등 다양한 효과를 반영한 영화들이 자리를 잡은 지 꽤 됐지만, 여전히 영화관에서는 2D 영화가 많다. 그 중에서도 2D 한국 영화를 많이 보게 된다. 2D 한국 영화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것처럼 최대한 중앙 좌석이 명당이라고 한다.

별 다른 시각 효과도 없고, 자막 없이 음향에 의존하여 영화를 감상하기 때문에 중앙 좌석에서 영화를 관람해야 음향이 일정하고 화면을 전체적으로 고르게 볼 수 있다.

2. 외국 영화 (2D)
자막과 영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중앙 사이드 좌석

3D나 IMAX 등 다양한 시각 효과는 주로 할리우드 영화 등을 비롯한 외국 영화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다. 그러나 동시에 2D도 함께 개봉하기 때문에 각기 영화관 명당이 다르다. 2D 외국 영화는 한국 영화와 다르게 중앙 사이드 좌석이 명당이라고 한다.

외국 영화는 한국 영화와 달리 자막과 함께 관람해야 한다. 정중앙 좌석보다 사이드 좌석에 앉았을 때 자막과 영상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자막 없이 영화 관람이 가능하다면 2D 한국 영화처럼 음향과 영상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정중앙 좌석을 추천한다.

3. 3D나 IIMAX 영화
영상미에 집중할 수 있는 앞쪽 중앙 좌석

주로 액션이 과도한 영화나 헐리우드급 대형 블록버스터 영화를 위주로 3D나 IMAX 영화가 종종 개봉한다. 이러한 시각 효과가 가져다 주는 생생한 입체감을 통해 영화의 영상미를 좀 더 집중하여 즐길 수 있다.

특히 시각 효과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역시 아무 좌석이나 앉으면 안 된다. 3D나 IMAX 영화의 명당은 바로 앞쪽 중앙 좌석이다. 보통은 앞 좌석이 올려다봐야 하기 때문에 목이 아프다고 하지만, 이렇게 시가 효과가 강한 영화는 올려다 보아야 빨려 들어가는 느낌이 강해진다.

이를 통해서 입체감이 더욱 생생해지기 때문에 3D나 IMAX 영화는 앞쪽 중앙 좌석을 적극 추천 한다.

음악 영화나 뮤지컬 영화
음향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뒤쪽 중앙 좌석

3D나 IMAX 영화를 통해 영상미가 화려한 영화 관람을 위한 명당을 알아봤다면, 음향 효과가 중요한 영화를 볼 때의 명당도 알아보자. 음악 영화나 뮤지컬 영화는 영상도 중요하지만 다른 영화와 다르게 음악이 상당히 많이 삽입되어 있고 영화의 중심이다.

때문에 영상보다 음향을 더 잘 즐길 수 있는 좌석이 명당이 되겠다. 뒤쪽 중앙 좌석이 바로 그런 자리이다. 보통 이 위치를 스위트 스팟이라고 한다. 영화나 극장에서 음향 담당자들이 실제로 음향을 체크하는 위치를 말하는 것으로 그만큼 음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자리이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