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2위가 전주비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먹는 편의점 삼각김밥 TOP 5

최근에는 1인 가구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저렴한 가격에 식사를 간편하게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간편식이라고 불리는 편의점 음식들을 많이 찾는다.

그 중에서도 삼각김밥은 편의점의 대표 간편식이라고 할 수 있으며, 매우 저렴한 가격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렇다면, 종류도 다양한 삼각김밥 중에 어떤 삼각김밥이 가장 인기가 있을까?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삼거는 편의점 삼각김밥을 알아보자.

편의점 삼각김밥 톱 5
5위, 스팸김치볶음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먹는 편의점 삼각김밥 5위는 스팸김치볶음이다. 초기에는 김치볶음밥을 베이스로 한 삼각김밥이 있었는데, 여기에 짠맛이 일품인 스팸 햄이 더해진 삼각김밥 제품이다.

대부분의 편의점에서 유사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스팸김치볶음혹은 스팸김치볶음밥이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다.


4위, 소고기고추장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먹는 편의점 삼각김밥 4위는 소고기고추장이다. 삼각김밥 안에 고추장에 볶은 소고기를 넣은 제품이다.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고추장을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누구나 좋아하는 고기를 더해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제품 중 하나이다. 편의점에서 출시하는 제품에 따라 소고기의 씹는 맛이 조금씩 다르다.


3위, 참치김치볶음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먹는 편의점 삼각김밥 3위는 참치김치볶음이다. 앞 서 소개한 스팸김치볶음처럼 초기 김치볶음밥 삼각김밥에 스팸 대신 참치가 들어간 제품이다.

일반적인 김치볶음밥 삼각김밥보다 참치의 씹는 맛을 느낄 수 있어 선호도가 높은 삼각김밥이다.


2위, 전주비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먹는 편의점 삼각김밥 2위는 전주비빔이다. 주로 새하얀 삼각김밥 안에 재료를 넣어 먹는다는 편견에서 벗어나 비빔밥을 삼각김밥 모양으로 만든 제품이다.

덕분에 부분마다 맛이 달랐던 기존의 삼각김밥과 달리 모든 맛을 골고루 느낄 수 있는 삼각김밥이 탄생했다. 특히, 비빔밥으로 유명한 지역 전주의 이미지를 강조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1위, 참치마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먹는 편의점 삼각김밥 1위는 참치마요이다. 부동의 1위로, 10명 중 4명이 선호하는 제품이다. 때문에 삼각김밥의 대표주자라고도 할 수 있다.

참치마요는 참치 통조림과 마요네즈를 섞은 재료로 추가로 양파나 감자 등이 들어가지도 한다. 일본에서 시작하여 국내 도입 초기부터 주류를 이뤘던 제품이기도 하다.

국내 최초 삼각김밥은 ‘파리코’

국내 최초의 삼각김밥은 파리코라는 제품이다. 1990년대 처음 등장했으며 명란이 들어간 삼각김밥이었다.

출시한 지 약 30년이 지난 현재에는 찾아보기 힘든 제품이지만, 당시 국내에 입점했던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

게다가 생산이 자동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꽤 비싼 음식 중 하나였다. 출시 가격은 현재와 같은 1,000원이지만 90년대 물가를 현재로 환산하면 5배는 비싼 가격이라고 볼 수 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