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2위가 이직 준비? 직장인들이 퇴사 후에 반드시 꼭 하고 싶은 5가지

중앙일보 / JTBC 퇴사 인증하던 장성규 전 아나운서

직장인들은 우스갯소리로 사직서는 항상 가슴 속에 품고 산다는 말을 자주 쓴다. 그러나 실제로 우스갯소리가 아니라는 결과가 나타났다. 많은 직장인들이 사직서를 가슴 속에 품고 있으며, 이를 제출할 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한다고 한다.

그렇다면, 직장인들이 퇴사 후에 하고 싶은 것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직장인들이 직접 뽑은 퇴사 후에 반드시 꼭 하고 싶은 것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퇴사를 고민해 본 직장인 90% 이상
KBS2 드라마 '회사가기싫어'

우리나라 직장인들은 퇴사에 대해서 얼마나 고민을 할까? 직업정보제공 업체인 인크루트에서 직장인들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질문에 응한 직장인들 중에서 90%이상이 퇴사를 고민해 보았다고 대답했다.

그만큼 많은 직장인들이 퇴사를 꿈꾸는 이유가 있다고 한다. 퇴사를 꿈꾸는 이유에는 무엇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자.

퇴사 후 하고 싶은 것 TOP 5
5위, 공무원 준비
KBS2 9시 뉴스

직장인들이 퇴사 후에 꼭 하고 싶은 것 5위는 공무원 준비이다. 직장인들이 퇴사를 준비하는 이유에는 현재 직장에 만족하지 못하는 이유도 있다.

또한 안정적인 직장을 바라는 사회 분위기에 편승해 공무원 시험에 도전해보고자 하는 직장인들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위, 늦잠

직장인들이 퇴사 후에 꼭 하고 싶은 것 4위에는 늦잠이 올랐다.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이른 아침부터 출근하는 것에 대해 피로감을 가진 직장인들도 적지 않다.

만약 이직을 하게 되더라도, 퇴사 후 주어지는 잠깐의 휴식기간 동안만이라도 늦잠을 누려보고 싶은 직장인들이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매우 사소한 것이지만, 퇴사 후에만 가능하다는 것이 많은 직장인들이 선택한 이유로 보여진다.


3위, 자기계발
직장내일 / 인터넷에 떠도는 퇴사 개구리 짤

직장인들이 퇴사 후에 꼭 하고 싶은 것 3위는 자기계발이 차지했다. 직장인들은 퇴사 이후 이직뿐만 아니라 독서, 악기, 어학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자기계발을 실천하겠다고 마음 먹는다고 한다.

자기계발을 통해 여가를 즐길 뿐 아니라 다음 이직에 대한 이력을 채울 수 있는 활동에 집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위, 이직
tvN 드라마 '미생' / 이직 권유 문자

직장인들이 퇴사 후에 꼭 하고 싶은 것 2위는 이직이 꼽혔다. 현재 직장에 적응하지 못하거나 불만 사항을 찾지 못하고 다른 회사를 찾고자 하는 직장인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양한 이유에서 퇴사를 고민하지만, 주로 중견중소기업을 떠나 대기업에 입사할 수 있도록 준비하려는 직장인들이 많다고 한다.


1위, 해외여행

직장인들이 퇴사 후에 꼭 하고 싶은 것 영광의 1위로 해외여행을 선택했다. 이직보다 장기간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은 직장인 비율이 2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을 통해, 그 동안 답답했던 일상을 떠나 새로운 경험과 휴식을 느끼고자 하는 직장인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특히, 퇴사와 동시에 여행을 떠나는 것은 쉽지 않은 결단으로 그만큼 이를 희망하는 직장인들도 많은 것으로 보인다.

기업 규모별 퇴사하는 이유

대기업의 경우,퇴사하고자 하는 이유로 과다하게 주어지는 업무를 꼽았다. 주어지는 업무가 너무 많아 적응이 어렵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주변 동료 및 상사들과의 관계로 인해 퇴사를 하는 직장인이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관계가 원만하지 못해 퇴사를 고민하는 직장인들도 있다고 한다.

중견중소기업의 경우,퇴사하고자 하는 이유로 적은 연봉을 꼽았다. 사측과의 협상된 연봉에 만족하지 못하여 퇴사를 고려하는 직장인들이 많다고 한다. 또한 복리후생이 부족한 점도 퇴사를 고민하는 이유로 나타났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