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2위가 이직? 우리나라 직장인들이 꼭 이루고 싶다고 말하는 버킷리스트 TOP 5

우리나라 직장인들은 직장생활을 하면서 시간이 부족하다고 말한다. 하루의 대부분을 직장에서 보내며, 연차나 휴가를 눈치 보면서 사용하기 때문에 많은 직장인들이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직장인들에게 시간이 주어진다면 이루고 싶은 일은 무엇일까? 국내 유명 구직 사이트가 조사한 직장인 버킷리스트 목록을 통해 가장 이루고 싶은 일 5가지만 꼽아 보았다.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자.

우리나라 직장인들의 버킷리스트 톱 5
5위, 제주/해외 한 달 살기

우리나라 직장인들이 꼭 이루고 싶다고 말하는 버킷리스트 5위는 제주 및 해외 한 달 살기이다. 많은 직장인들이 짧게 나마 어렵게 시간을 만들어 여행을 다녀온다.

그러나 주 여행기간은 주말을 포함하여 일주일을 넘기 힘들다. 때문에 여행지에 대한 아쉬움이 많이 남는 여행이 많다.

또한 지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일정 기간 동안 자신의 시간을 가지고 싶은 직장인들이 있다. 이러한 직장인들은 도시를 떠나 제주나 해외에서 한 달 살기를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4위, 다이어트

우리나라 직장인들이 꼭 이루고 싶다고 말하는 버킷리스트 4위는 다이어트이다. 직장인들이 오래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쉽게 느끼는 변화가 바로 신체의 변화이다.

운동량이 줄고, 잦은 회식 등으로 체중이 너무 쉽게 불어난다. 또한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이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다. 때문에 우리나라 직장인들의 버킷리스트에서 꼭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이다.


3위, 자격증 취득

우리나라 직장인들이 꼭 이루고 싶다고 말하는 버킷리스트 3위는 자격증 취득이다. 직장에 자리를 잡고 있어도 꾸준히 자기계발의 필요성을 느끼는 직장인들이 많다.

연봉 인상이나 경쟁력 향상 등을 목적으로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며, 많은 직장인들이 매년 이루고자 하는 버킷리스트에서 빠지지 않는다.


2위, 이직

우리나라 직장인들이 꼭 이루고 싶다고 말하는 버킷리스트 2위는 이직이다. 현재 직장에 만족하지 못하는 직장인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들은 현재의 직장을 떠나 다른 직장을 구하고 싶다고 응답했다.

특히, 여성 직장인보다 남성 직장인이 이직을 희망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연봉이나 복지 등의 변화를 바라는 것으로 나타났고, 주로 중견중소기업을 떠나 대기업 입사를 준비하는 직장인들이 많다고 한다.


1위, 목돈 마련

우리나라 직장인들이 꼭 이루고 싶다고 말하는 버킷리스트 1위는 바로 목돈 마련이다. 대부분 직장인들이 앞으로 살아가면서 미래에 들어갈 목돈이 적지 않다. 결혼 비용, 주거 비용, 교육 비용 등 목돈 없이는 해결하기 어려운 비용들이 많다.

때문에 많은 직장인들은 매년 버킷리스트에서 목돈 마련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고 있으며,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재테크 등에 관심을 가지고 준비하고 있다.

직장인들이 목돈 만드는 방법들
1. 예금/적금

월급받는직장인들이목돈모으기로가장선호하는방법하나로예금과적금이있다. 특히, 대부분의직장인들이선택하는방법이기도하다.

예금은크게자유입출금식예금과정기적금으로나뉜다. 은행에돈을맡겨이자를받는방식이다. 적금또한일정기간동안돈을맡겨이자와함께받는예금제도하나로많은사람들이이용중인방법이다.


2. 펀드/주식

예금과적금이외에도목돈모으기로가장선호하는방법에는펀드와주식이있다. /적금보다는위험성이높지만, 수익성이높다고말한다.

주식은주식회사에서자금을투자받기위해주식증서를발행하여판매하는데, 이를사고팔아차액을남기는방법이다. 펀드는주식뿐만아니라채권, 파생상품등까지통들어투자하기위해고객들의돈을보아자금을운용하는방법을말한다.

이러한방법들은설명한것과같이원금손실에대한위험성은부담해야하지만, 예금이나적금보다빨리이익을있어투자하는직장인들이많다고한다.


3. 이직

월급에서일정지출만제외하고목돈을만드는데, 월급부터가적다고생각하는직장인들도많다. 이런경우에는연봉을올리는것도재산을모으는방법하나로나타났다.

연봉을올리기위해서는대부분이직을선택한다. 현재다니고있는회사가아닌이직할있는다른회사와연봉을협상하여현재연봉보다높은연봉으로계약하여목돈을만들있는자금을늘리는방법으로선택한다.

가장 최단시간 1억 모으는 방법은?

가장최단시간에 1억을모을있는방법은무엇일까? 그것은바로로또이다. 실제로도많은직장인들이매주로또를구매하는것으로나타났다. 로또 1등의확률은 1/8,145,060으로알려져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