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2위가 래미안?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파트 브랜드 TOP 7

우리나라에서는 집이나 주거공간의 의미가 아파트로 바로 직결된다. 그만큼 아파트의 수요가 많기 때문이다. 때문에 대한민국은 현재 아파트로 가득한 아파트 공화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건설사마다 아파트의 브랜드를 내세워 아파트의 이미지를 한층 더 높이고 있다.

그렇다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아파트 브랜드는 무엇일까? 유명 부동산 빅데이터 업체와 여론 조사 업체가 함께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파트 브랜드를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인기 있는 아파트 브랜드 TOP 7
7위, e편한세상

우리나라에서 인기 있는 아파트 브랜드 7위는 e편한세상이다. e편한세상은 2000년부터 대림산업에서 짓고 있는 아파트 브랜드로, 런칭 당시에는 e가 인터넷을 뜻했으며 인터넷 서비스로 생활하기에 편리한 아파트라는 뜻이었다.

현재는 진심이 짓는다는 유명 카피와 함께 편한세상의 이미지를 강조한다. 고급스러움보다 거주환경의 만족을 강조하는 브랜드 중 하나이다.

6위, 힐스테이트

우리나라에서 인기 있는 아파트 브랜드 6위는 힐스테이트이다. 힐스테이트는 현대건설에서 짓는 아파트 브랜드로, 고급 주거지를 상지하는 HILL과 높은 지위를 상징하는 STATE를 합쳐서 브랜드명이 만들어졌다고 한다.

또한 건물 내외부, 사인물 등 다양한 아파트 내 도색에 있어서 세계적인 색채 전문가 랑클로 교수가 개발한 조화로운 배색을 사용하고 있으며, 화려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하는 편이다.

5위, 더샵

우리나라에서 인기 있는 아파트 브랜드 5위는 더샵이다. 더샵은 포스코건설에 짓는 아파트 브랜드로, 음악기호 #이 음계를 더욱 풍부하게 만드는 역할처럼 잠자는 곳과 일하는 곳의 사이에서 다양한 가치가 창조될 수 있다는 의미가 있다고 한다.

주로 고층 마천루 아파트를 짓는 편이며, 퍼스트월드. 센텀파크, 스카이타워 등 더샵 뒤에 들어가는 펫네임을 많이 사용하기도 한다. 한 때 장동건이 광고모델을 했던 브랜드이기도 하다.

4위, 푸르지오

우리나라에서 인기 있는 아파트 브랜드 4위는 푸르지오이다. 푸르지오는 대우건설에서 짓는 아파트 브랜드로, 친환경적인 느낌의 푸르다와 공간을 뜻하는 GEO를 합쳐 사람과 자연이 하나된 생활 공간을 의미한다.

또한 푸르지오는 아파트 형태에 따라 뒤에 더해지는 말이 다르다. 푸르지오 써밋의 경우는 최고급 아파트의 형태이며, 푸르지오 시티는 오피스텔과 같은 도시형 생활주택, 푸르지오 하임은 전원형 빌라나 타운하우스의 형태를 띠고 있다.

3위, 롯데캐슬

우리나라에서 인기 있는 아파트 브랜드 3위는 롯데캐슬이다. 롯데캐슬은 1999년부터 롯데건설이 짓고 있는 아파트 브랜드로, 롯데 브랜드에 성을 뜻하는 캐슬이 붙어서 고급 아파트를 지향하는 브랜드 중 하나이다.

브랜드 이미지처럼 중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 상당히 우수한 조경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아파트 입구인 캐슬 게이트는 유럽풍의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최근 들어 로고가 변경된 롯데캐슬은 이와 함께 캐슬 게이트의 디자인도 심플한 디자인으로 바뀌었다.

2위, 래미안

우리나라에서 인기 있는 아파트 브랜드 2위는 래미안이다. 래미안은 삼성물산에서 짓는 아파트 브랜드로, 영어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아파트 브랜드와 다르게 한자가 결합된 브랜드 네이밍을 사용했다. 아름답고 편안한 아파트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국내 최초로 아파트 브랜드를 사용한 브랜드이며,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지향하고 있는 만큼 국내 아파트 최초로 IoT 시스템을 적용하기도 하였다. 특히, 과거에는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1위를 장기간 유지했을 만큼 인지도도 높은 편이다.

1위, 자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파트 브랜드 영광의 1위는 자이이다. 자이는 GS건설에서 짓는 아파트 브랜드로, 2002 LG건설 시절 런칭된 브랜드이다.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상당히 강조하는 아파트 브랜드로, 한 때 이영애가 광고모델로 활동하면서 이미지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하기도 한였다.

최근 들어, 자이는 3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전 연령대에서 선호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2년 연속 선호도 조사 결과 1위에 해당하는 영광을 안았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아파트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아파트는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두산 위브 더 제니스 101동이다. 우리나라 아파트 중 유일하게 300m를 넘는 아파트이기도 하다.

지상 총 80층으로 이루어진 이 아파트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아파트로 꼽히기도 하는데, 이 아파트를 건설하기 위해 설계 기간만 7개월, 착공을 시작해 완공에 이르기까지 총 4년의 시간이 걸렸다고 한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