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100억 넘는 대출을 끼고 200억 건물을 산 기성용, 그 이유는 바로…

요즘 부동산 가격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습니다. 그렇다 보니 일반인은 물론이고 연예인들 역시도 대출 없이는 건물을 매입하기가 어려운 상황인데요. 그런데 여기에 굴하지 않고 건물 매입 가격의 반을 대출을 받으면서 과감하게 투자를 한 이가 있습니다. 바로 스포츠 스타 기성용이죠. 기성용은 최근 200억대의 건물을 매입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렇다면 기성용이 이 건물을 매입한 이유는 무엇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동인구 많은 지리적 특성

기성용이 매입한 건물은 서울 종각역 부근에 위치한 건물입니다. 4개의 필지에 위치한 건물을 총 209억에 매입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건물은 신축 건물이라 상태도 매우 깔끔하고, 위치 역시도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있어서 지리적인 특성 역시 긍정적으로 평가가 되고 있습니다. 무려 종각역에서 도보로 2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니 말 그대로 역세권이라고 할 수 있는 셈이죠.

기성용의 건물은 지하 2층부터 시작해 지상 9층까지. 11층의 규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현재 해당 건물에는 식당부터 편의점, 학원 등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그렇다 보니 어린 학생들부터 시작해서 젊은층,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꼭 기성용 건물만 아니더라도 이 지역을 찾는 사람들의 연령대 자체가 다양하기 때문에 유동인구가 굉장히 많은 편이죠.


대출 추정액 약 156억

기성용은 지난 11월에 해당 건물을 매입했습니다. 당시 건물의 가격은 209억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여기서 놀라운 점은 반 이상을 대출을 받았다는 점입니다. 현재 이 건물의 채권최고액은 1872천만원입니다. 일반적으로 대출의 120% 수준에서 채권 최고액이 설정이 되는데요. 이로 미루어 보았을 때 기성용은 해당 건물을 매입하기 위해서 약 156억원 정도의 대출을 받은 것으로 계산이 됩니다.

상당히 많은 부분을 대출로 메꾸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무리해서까지 이 건물을 매입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기성용은 건물의 연 수익률을 기대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높은 임대 수익을 자랑하는 건물이기 때문이죠.


높은 임대수익 기대 가능

현재 기성용이 매입한 건물의 경우 이미 층마다 임대가 차 있는 상태이기도 하고, 앞으로도 임대 수익에 대한 가치가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가 됩니다. 지리적 특성 상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위치이기도 하고, 지하철과 가깝기 때문에 편하게 찾아올 수 있는 위치기 때문이죠. 앞으로도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하기 좋다고 전문가들은 평가하고 있는데요. 연 수익률 4.1%정도는 기대할 수 있을 정도라고 하니 탁월한 선택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대출받아 건물 산 스타들 TOP.3

장동건 - 48억대출로 126억 건물 매매

규현 - 게스트하우스 설립을 위해 50억 대출

비 - 50억 대출받아 169억 낡은 건물 매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