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흙수저에서 꽃길까지! 피땀눈물 노력파 스스로 일어선 아이돌 5인방

보여지는 것이 다가 아니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것은 보이는 것 이외에 보이지 않는 부분에는 생각지도 못한 이면들이 있다는 의미인데요. 화려하게만 보이는 연예인들에게도 보이지 않는 부분에는 반전의 모습들이 숨겨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언제나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면서 멋진 모습만을 대중들에게 선보이는 연예인들. 하지만 지금의 자리에 있기까지 엄청난 노력이 있었을 텐데요. 그 가운데에서도 일명 ‘흙수저’라고 불리면서 밑바닥부터 본인의 힘으로 올라온 연예인들이 있습니다. 넉넉하지 않은 형편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노력한 끝에 지금의 꽃길을 걷게 된 그들. 누구의 도움이나 힘을 받지 않고 스스로 일어선 아이돌로는 누가 있을까요?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K-POP 아이돌
TOP 5. 열정 만수르, 동방신기 유노윤호

광주에서 서울까지 연습생 기간 내내 출퇴근을 하면서 연습을 했던 것으로 유명한 그. 유노윤호가흙수저에서꽃길까지 스스로 일어선 아이돌Top 4에 올랐습니다. 유노윤호는열정하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아이돌 중 한 명인데요. 그 열정은 과거의 힘든 가정 환경에서부터 시작이 됩니다. 가수라는 꿈을 키우면서 형편이 넉넉하지 않아 가족에게도 도움을 청할 수 없었다는 유노윤호.그는 꿈을 이루기 위해 연습생 생활을 하면서 온갖 아르바이트를 다 했다고 하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 곳을 마련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했던 경제 사정. 그래서 그는 서울역에서 노숙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지금은 국내 최정상 아이돌에서아이돌의 살아있는 역사로도 손꼽히는 유노윤호. 밑바닥에서부터 본인의 힘으로 차근차근 성장해 정상의 위치까지 선 그의 열정에 박수를 치고 싶네요.


TOP 4. 광고계 블루칩 100억 소녀, 걸스데이 혜리

광고계의 블루칩, 100억 소녀로 성장한 그녀. 혜리 역시 힘든 가정 환경 속에서 지금의 위치까지 올라온 아이돌인데요. 혜리는 월세를 걱정해야 할 정도로 가난했던 집안 환경 탓에 장녀로서 꼭 성공해야겠다는 생각을 어린 시절부터 해왔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집안의 가장 노릇을 했던 혜리. 그녀는 이런 부분이 부담스럽기는 했지만,빨리 성공해야겠다고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고 이야기를 하기도 했습니다. 철부지 느낌의 귀여운 이미지이지만,실제로는 속도 깊고 어른스러운 혜리. 걸스데이 데뷔 후 바로 빛을 보지는 못했지만, 지금은 대세의 위치에 오른 만큼 그간의 노력이 빛을 본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TOP 3. ‘꽃길만 걷자’, 프로듀스 101 세정

‘꽃길만 걷자’라는 말을 탄생 시킨 장본인이기도 한 그녀. 세정 역시 흙수저에서 꽃길로 스스로 성장한 아이돌 중 한 명입니다. 그녀는 월세방을 얻을 돈도 없어서 친척 집에 살기도 했고, 결식 아동 급식 카드로 끼니를 해결을 했을 정도로 어려운 형편에서 꿈을 키운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홀 어머니 밑에서 힘든 환경에서 자랐지만, 누구보다 밝고 당차게 성장하며 오디션 프로그램인 ‘프로듀스 101’에서 2등이라는 큰 성과까지 거머쥐며 데뷔를 한 세정. 언제나 밝고 매사에 열심히 임하는 세정의 모습을 보면 왜 모두가 하나 같이 입을 모아서 ‘뭘 해도 성공할 사람’이라고 이야기 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TOP 2. 연습생 생활만 8년, 2PM 조권

JYP에서 8년 동안 연습을 하며 오랜 시간 끝에 데뷔를 한 것으로도 알려진 그. 조권 역시 어려운 환경 속에서 본인의 꿈을 이룬 연예인입니다. 조권은 어린 시절 가정 형편이 어려워 지면서 부모님이 한 순간에 5억이라는 큰 돈의 빚을 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 늘 빚쟁이들의 독촉에 시달린 것은 물론이고,조권이 보는 앞에서 어머니가 따귀를 맞아 고막이 터진 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듣는 것 만으로도 안타까운 그의 어린 시절. 조권은 이와 같은 생활고 탓에 빨리 성공해야겠다는 일념 하에 데뷔 후에도 하루에 1시간만 잠을 자며 일을 했다고 하는데요. 정말 대단하죠.


TOP 1. '지금은 제일 잘나가~' 아이유

힘든 과거를 믿기 어려울 정도로 지금은 누구보다도 잘나가는 그녀. 걸어 다니는 1인 기업이라고도 불리는 아이유가 흙수저에서꽃길까지스스로 일어선 아이돌Top 1에 꼽혔습니다. 어린 시절,부모님이 빚 보증을 잘 못 서는 바람에 집안 형편이 한 순간에 기울어진 아이유는 이로 인해 친척집을 전전하며 살았다고 하는데요. 당시 바퀴벌레가 나오는 방에서 지냈다고 하며 짠내를 풍기기도 했죠. 친척들의 구박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굳건히 일어서며 가수로서 입지를 탄탄히 다진 것은 물론 집안도 일으켜 세운 아이유.어린 나이에 정말 대견하네요.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