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홀서빙이 4위? 알바생들이 직접 말하는 가장 힘든 아르바이트 TOP 5

JTBC <청춘시대>

우리 주변에는 평소 아르바이트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다. 용돈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생계를 위해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주부나 직장인들도 적지 않다. 이러한 이유에서 많은 사람들이 여러 종류의 아르바이트를 마다하지 않고 일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알바생들이 각종 아르바이트를 경험해보면서 가장 힘들다고 느꼈던 아르바이트는 무엇일까? 유명 구인구직 플랫폼에서 조사한 내용을 참고하여 알바생들이 직접 선정한 가장 힘든 아르바이트들을 살펴보자.

알바 추노의 시대
tvN <알바트로스>

최근 들어 자주 사용하는 신조어 중에 알바 추노라는 말이 있다. 아르바이트 도중 연락도 없이 도망가는 알바생을 일컫는 말이다.

막상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아르바이트를 시작했지만 근무 강도 및 열악한 환경을 견디지 못하고 도망가는 알바생들이 많이 발생한다. 이렇게 알바 추노라는 신조어가 발생할 만큼 근무 강도 아르바이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가장 힘든 아르바이트 TOP 5
5위, 매장 관리 및 판매

알바생들이 직접 말하는 가장 힘든 아르바이트 5위는 매장 관리 및 판매이다. 매장에서 상품을 진열하거나 재고를 확인하는 관리 업무뿐만 아니라 매장을 찾는 고객들을 응대하고 판매를 촉진 시키는 역할을 한다.

다양한 사람들을 상대해야 하는 서비스 업종이기 때문에 감정 노동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은 아르바이트 중 하나이다.


4위, 홀서빙
tvN <윤식당 2>

알바생들이 직접 말하는 가장 힘든 아르바이트 4위는 홀서빙이다. 각종 음식점이나 술집에서 주문을 응대하고 메뉴를 나르는 업무를 하게 된다.

주로 손님이 몰리는 시간대가 정해져 있어 순발력을 필요로 하는 경우도 많다. 그만큼 일이 힘든 경우가 있고, 종종 손님들을 접대하는 데 있어서 부담을 느낄 때가 있다.


3위, 콜센터

알바생들이 직접 말하는 가장 힘든 아르바이트 3위는 콜센터이다. 텔레마케터라고도 하는데, 전화 상을 통해 고객들의 문의 및 민원, 상품 안내를 돕는 역할을 한다.

사무직으로 분류되지만, 급여도 적고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많은 업종으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장기간 일을 하는 사람이 많지 않다. 단기간 내에 그만두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2위, 생산직

알바생들이 직접 말하는 가장 힘든 아르바이트 2위는 생산직이다. 주로 공장에서 일하는 아르바이트로, 공장 내 조립, 부착, 포장, 검품 등의 단순 업무를 반복하는 역할을 한다.

주로 2시간 업무 후 10~15분 휴식을 반복하며, 조기 출근이나 야간 잔업도 많은 아르바이트로 알려져 있다. 그만큼 육체적 피로도가 높은 편이지만, 주어지는 급여는 많은 편이다.


1위, 택배 상하차
MBC <무한도전>

알바생들이 직접 말하는 가장 힘든 아르바이트 1위는 택배 상하자이다. 각종 물류센터에서 배송이 필요한 택배 물건들을 트럭에 싣고 내리는 일을 한다.

끊임없이 물건들을 싣고 내리기 때문에 육체 노동 알바 중에서는 악명이 높은 아르바이트로 잘 알려져 있으며, 알바 추노도 꽤 많은 편이라고 한다.

요즘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알바는?
1. 카페
tvN <커피 프렌즈>

대한민국에치킨가게만큼이나많은것이바로카페이다. 대학생이가장하고싶은아르바이트가카페근무이다.

일자리구하기도쉬울뿐만아니라전문바리스타자격증이없더라도금방일을배워있다. 일반음식점아르바이트보다깔끔한느낌으로일할있어선호도가높은편이다.


2. 영화관
CJ채널

영화관의미소지기아르바이트를하게경우전국동일브랜드영화관에서무료영화관람의혜택이주어진다.

또한휴식시간매점에서간단하게끼니를해결할경우 50% 정도할인혜택이적용되고, 향후정직원채용기회도주어진다. 영화관의경우늦은상영을하기때문에별도의심야교통비도지원한다.


3. 근로장학생

다양한일자리체험이가능한근로장학생의경우, 경쟁률이치열해서기회를얻기쉽진않지만, 향후취업을희망하는직종에서일하게경우향후경력에도기술할있어돈도벌고경력도쌓는일거양득이다.


알바생들이 실제 속마음

1. '아아아악!!!!' (근무중외마디비명)
2.
잘못아닙니다.
3.
시급올려주세요
4.
저한네사과하세요.
5.
당장그만두겠습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