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호텔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 10가지



호텔을 이용하면서 몰랐던 무료 서비스를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특히 큰 체인 호텔일 수록 무료 서비스나 아이템들의 종류가 많은데 대부분의 사람들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죠.



호텔을 이용할 때 아래의 팁을 꼭 이용해보세요.



단, 호텔에 따라 서비스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거 참고해주세요^^













1. 여행잡지



호텔 주변 볼거리나 호텔 시설들에 대해 더 알고싶다면 여행 잡지 또는 호텔 시설 가이드를 요청해보세요. 글로벌 호텔은 자사 여행 잡지를 펴내기 때문에 알찬 정보와 할인 혜택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2. 슬리퍼



대부분의 호텔에선 슬리퍼가 있지만 없을 곳을 대비해 1회용 슬리퍼를 요청한다면 흔쾌히 줄 수 있을 겁니다.













3. 우산



비가 오면 프론트 또는 컨시어지에 우산을 대여해보세요. 대부부의 4성급 이상 호텔이라면 무료로 대여가 가능한 우산을 항상 준비해 놓는답니다.













4. 다리미



대부분의 호텔은 유료로 세탁과 다림질을 맡길 수 있는 서비스를 권합니다. 하지만 직접 다림질을 하고 싶다면 호텔 프론트에 요청해 다리미와 다리미대를 빌려달라고 하면됩니다.













5. 구두 닦는 용품



출장이나 구두 신고 호텔을 이용할 때, 좀 더 신경써서 나가야 할때 프론트에 구두 닦는 키트를 요청해보세요. 요즘은 로비에 구두를 자동으로 먼지 닦아주는 기계들도 있어 유심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6. 따뜻한 물수건



피로를 풀고싶다면 따뜻한 물수건을 요청해보세요. 시틈으로 뜨겁게 적신 물수건이면 피로회복을 도울 겁니다.













7. 이어폰



헬스장 또는 조용히 음악을 듣고싶다면 이어폰을 대여하세요. 사용하신 후 반납은 필수 입니다.













8. 전신베개



기본 제공되는 머리 베개 외 전신 베개 또는 추가 베개를 요청한다면 대부분의 호텔을은 무료로 제공해 줍니다.















9. 호텔 카드키



호텔에서 체크아웃시 카드키를 프론트에 반납하고 가죠. 이 카드들은 새로운 데이터를 입력받아 재활용됩니다.만약 카드키를 기념으로 갖고 싶다면 프론트에 요청해보세요.흔쾌히 줄 수 있을겁니다.













10. 전자렌지



호텔룸에 전자렌지가 없다면 요청해보세요.추가 요금없이 방에 설치해 줍니다. 다만 호텔마다 다르다는 점도 기억해주세요.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