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항공 탑승객이 직접 뽑은 세계 공항 TOP 7

공항은 나라 간의 이동을 할 때 마주할 수밖에 없는 관문이다. 특히, 우리나라처럼 육로가 막힌 나라는 더욱 공항에 의존할 수밖에 없다. 또한 전 세계에는 500개도 넘는 공항이 존재하는데, 나라별 공항별 시설부터 시작하여 서비스까지 다양한 항목에서 차이를 느낄 수 있다.

특히, 항공 관련 사이트 Skytrax는 매년 전 세계 공항 순위를 발표하는데 Skytrax에서 항공 탑승객을 대상으로 조사한 세계 공항 순위를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탑승객이 뽑은 세계 공항 순위
7위, 센트레아 나고야 중부 국제 공항 (일본)

세계 공항 7위로 뽑힌 센트레아 나고야 중부 국제 공항은 일본 아이치현 이세 만에 위치한 인공섬 위에 만든 공항이다. 일본 중부의 관문이라고 불리는 이 공항은 일본 내에서도 국내선이 가장 활발한 공항이다. 세계 국내선 공항으로는 1위로도 꼽힌다.

뿐만 아니라 세계 공항에 랭크될 만큼 다양한 국제 노선도 가지고 있다. 때문에 지방공항임에도 5성급 공항에 선정되었다.

6위, 뮌헨 국제 공항 (독일)

세계 공항 6위를 차지한 뮌헨 국제 공항은 독일에서 두 번째로 큰 공항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공항은 유럽 공항 순위 1, 세계 공항 순위 6위에 올랐다.

독일에서는 두 번째 공항으로 꼽히지만, 150개가 넘는 상점과 50개가 넘는 식당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였고, 많은 항공 탑승객들을 만족시킴으로써 공항 순위만큼은 독일에서 첫 번째를 차지하였다.

5위, 도하 하마드 국제 공항 (카타르)

세계 공항 5위에 오른 도하 하마드 국제 공항은 카타르 왕실이 약 18조원을 들여 건설한 공항으로 중동 지역에서는 당당히 1위를 차지하는 공항이기도 하다.

매년 약 3,000만 명을 수용하는 이 공항은 파도를 형상화한 모습으로 매우 복잡하면서도 정교하여 럭셔리한 공항 중 하나로도 꼽힌다. 특히, 공항 정중앙에 20톤 무게의 램프 베어 조형물이 랜드마크 역할을 똑똑히 하고 있다.

4위, 홍콩 국제 공항 (홍콩)

세계 공항 4위로 뽑힌 홍콩 국제 공항은 환승 공항과 다이닝 공항 부분에서 1위를 수상했다. 특히, 세계 환승 공항 1위로 선정될 만큼 다양한 공항의 비행편이 마련되어 있는데 중국 내 44개의 공항과 전세계 약 180개의 공항이 이어져 있다.

이를 위한 항공사도 100개 이상이 입점해 있다고 한다. 때문에 환승 겸 식사를 하기엔 홍콩 국제 공항이 가장 우수하다 할 수 있다.

3위, 도쿄 하네다 국제 공항 (일본)

세계 공항 3위를 차지한 도쿄 하네다 국제 공항은 일본 내에서 가장 우수한 공항이다. 국내선과 국제선 모두 존재하며, 일본 관광업 수요에 있어서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세계에서 가장 깨끗한 공항 1위로도 꼽히는 이 공항은 일본을 대표하는 공항이라고도 할 수 있다.

2위, 인천 국제 공항 (한국)

세계 공항 2위에 오른 인천 국제 공항은 한국 공항 중 유일하게 TOP 7 내에 랭크된 공항이다. 우리나라가 보유한 공항 중 유일무이하게 세계적인 국제공항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인천 국제 공항은 휴식과 힐링을 위한 특별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는데, 사시사철 다양한 꽃을 감상할 수 있는 실내정원이나, 최고급 스파 시설 등이 마련되어 있다.

1위, 싱가포르 창이 공항 (싱가포르)

세계 공항 1위를 차지한 싱가포르 창이 공항은 6년 연속 세계 공항 1위를 차지한 온리원에 가까운 공항이다. 교통, 보안 입국 서비스, 환승, 터미널 시설, 쇼핑 등 대부분의 서비스에서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은 공항이다.

또한 세계 최고급 공항 호텔인 크라운 플라자 에어포트 홀텔이 있으며, 공항 외관이 아름답고 럭셔리하기로도 유명하다.

세계 공항별 이색 공간
하네다 국제 공항 : 에도 시대 거리

세계 공항 3위를 차지한 도쿄 하네다 국제 공항에서는 에도 시대 거리를 만날 볼 수 있다. 공항 일부를 에도 시대 거리의 모습을 재현해 놓았기 때문이다.

이곳에서는 쇼핑을 즐길 수 있으며, 커다란 유부가 들어간 우동이 명물이라고 한다.

홍콩 국제 공항 : IMAX 영화관

세계 공항 4위로 뽑힌 홍콩 국제 공항은 세계 최초로 공항 내 IMAX 영화관이 입점한 공항이다. 아시아에서 가장 큰 스크린으로 유명하며 대기시간이 긴 경우, 이 영화관을 이용하며 매우 유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뮌헨 국제 공항 : 맥주 양조장

세계 공항 6위를 차지한 독일의 뮌헨 국제 공항은 맥주 양조장이 입점해 있다. 독일이 맥주로 유명한 만큼 독일을 경유하는 경우, 공항에서라도 독일의 신선한 맥주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누릴 수 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