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항공사 직원이 알려주는 승무원 꿀 혜택 다섯가지

KBS2 드라마 '우리집에 사는 남자' 수애

성별을 불문하고 항공 승무원이 되기를 희망하는 이들이 많다. 한국을 대표하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을 비롯해 저가 항공사도 많이 생겨 취업의 문도 예전에 비해 약간 넓어졌다.

채용은 서류 지원 후 실무면접, 임원면접, 체력‧신체검사,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남성 승무원의 비율이 많이 늘었지만 여전히 여성들에 인기 있는 직종이기 때문에 여성을 위한 복지혜택이 많은 편이다. 그렇다면 이들 항공사에 취업하면 누릴 수 있는 혜택은 어떤 것이 있을까?

승무원이라 좋아요! 특별 혜택 모음

1. 할인항공권

KBS2 드라마 '공항가는길' 최여진

승무원이 되면 가장 매력적인 혜택이 바로 할인항공권이다. 보통 항공권 할인율이 10~20% 지만 항공사 직원의 경우 50~9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가까운 일본의 경우 2~3만 원으로 갈 수도 있어서 ‘점심에 초밥 먹으러 일본 갔다 왔다’는 우스갯소리를 할 수 있을 정도다.


이 혜택은 미혼의 경우 직계가족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결혼 후에는 부모님, 시부모님, 배우자, 자녀까지 할인 혜택이 돌아간다.

결혼 항공권, 효도항공권(부모님, 시부모님 환갑)과 같은 경우 90% 할인, 혹은 무상 항공권도 이용 가능하다고 한다.


2. 기본급 + 각종 수당 = 높은 급여

SBS 드라마 '너를 사랑한 시간' 이진욱

항공사 승무원의 기본급은 일반 기업의 신입사원 수준이지만 다양한 수당이 붙어 최종 급여는 높아진다. 승무원들이 받는 수당을 살펴보면 비행수당, 해외 체류비(perdium) , 랜딩비, 상여금, 경조사비 등이 있다.

해외 체류비의 경우 체류 기간, 체류하는 지역에 따라 받는 비용도 다라 진다. 멀리 떠나는 항공편 승무원이라면 비행 수당에 일정 정도의 체류비로 마음껏 그 나라를 즐기고 올 수도 있으니 여행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승무원만큼 좋은 직업이 또 있을까?


3. 부담 없이 사용하는 육아휴직

SBS 드라마 '부탁해요 캡틴' 유선

여성근로자가 많다 보니 육아휴직제도가 잘 운영되고 있는 편이다. 임신과 관련된 산후조리 휴가 2년이 주어지고 복직도 어렵지 않은 편이다.

육아 휴직의 경우 출산 후 1년까지 유급 휴가를 받을 수 있고 이후 1년 무급 휴직을 신청할 수 있다. 대한항공의 경우 유산, 조산 등의 사유 발생 시에도 무조건 휴가 부여한다.

매달 육아보육비를 지급하며 자기계발이나 육아 등의 이유로 무급 휴직을 받을 수 있다.


4. 저렴한 사원아파트 지원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조보아

대한항공의 경우, 사원 아파트로 입주할 수 있는 대상의 폭이 매우 넓은 편이다. 인천 검단을 비롯해 부산, 김해, 제주에 위치한 사택에 입주 가능하다.

입주보증금 200만 원으로 이용금액이 매우 저렴해 사회 초년생 승무원들에게 꿀 혜택이다.


5. 문화여가 지원 제도

근속연수 15년 이상 장기근속 직원을 대상으로 가족 여행비를 지급하다. 또 한화, 피닉스 등 전국 콘도를 할인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등산, 축구, 볼링, 사진 등 사내 취미반을 운영하며 직원들의 체력 증진과 여가생활 보장을 위해 항공사에 따라 사옥에 헬스장을 운영하는 곳도 있다.

항공사 채용 어떻게 진행되나?

1- 서류 지원 : 간단 명료한 자소서 작성 중요
2- 실무면접 : 기본 소양 및 실무에 관한 가벼운 면접 실시
3- 임원면접 : 임원이 면접관으로 참여해 항공업계 이슈, 비상상황 대처 방법 등 좀 더 전문적인 항공 지식 질문
4- 체력 신체검사 : 25m 완영, 악력, 배근력, 지구력 등 체력 테스트
5- 최종 합격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