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할로윈 점령중인 '오징어게임'에 얼떨결에 돈 쓸어담는 중인 제조·소매업계

공개하자마자 넷플릭스에서 전세계 4위를 찍더니 얼마지나지 않아 1위를 달성해버린 드라마 오징어 게임은 근 20일 연속으로 정상의 자리에서 내려올 생각을 않고 있습니다.

한국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제는 정말 인기가 많다고?’라는 질문이 무색합니다. 오징어게임의 비교군은 왕좌의 게임’, ‘엔드 게임수준이죠.



오징어게임이 전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유행을 타며 얼떨결에 돈을 쓸어담는 중인 업계가 있습니다.바로 다양한 제조업체소매업체인데요.전세계적인 돌풍에 오징어게임 속 모든 아이템들을 상품화해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오징어게임 속 의상들은 물론이고 심지어 음식들까지.


오징어게임이 공개된지 일주일만에 아마존과 엣시 등에서 오징어 게임캐릭터들의 복장을 그대로 재현한 코스튬이 등장했는데요. 10월 첫째주 기준으로 오징어게임 트레이닝복으로 등록된 상품만 무려 1 3300에 달한다고 합니다. 9월 말 대비 무려 200%가 증가했죠. 또한 국내에서는 오징어게임을 검색키워드로 등록한 상품은 7 2000을 넘겼습니다.



이렇게 오징어게임 속 복장들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애초에 드라마가 대성공을 거두면 그에 관한 아이템들이 쏟아지는 것은 당연하지만 더 큰 시너지를 낸 이유가 따로 있습니다. 10/31. 곧 할로윈데이가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해외 아마존에선느 오징어게임 배역 중 오일남이 입었던 001운동복이 약 25달러(한화 약 30,000), 프론트맨의 마스크가 약 20달러(한화 약 24,000)에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이는 최저가 기준이며 퀄리티에 따라 그 금액은 천차만별입니다. 워낙 다양한 제조업체와 소매업체가 경쟁에 뛰어들었고 가격과 옵션이 매우 다양하죠. 더욱이 오징어게임 속 진행요원들의 복장은 가면까지 있어 '이시국 할로윈복장'이라며 더욱 각광받고 있는 듯 합니다.

일찌감치 아마존에서는 코스튬 카테고리 베스트셀러에 오징어게임이 진을 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좋으며 온라인에서는 오징어게임 코스튬을 즐기는 영상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징어게임 코스튬의 인기는 한국에서도 마찬가지인데요. 아직 국내에서 생산하는 곳이 없었을 때에 59달러의 해외배송비를 내면서까지 주문하는 사람들이 있었을 정도.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금액이지만 구매물결은 이어졌습니다. 한 소셜커머스에서 밝힌 자료에 따르면 오징어게임으로 인해 트레이닝복 세트의 매출이 73% 상승했다고 하네요.


오징어게임 덕에 의도치 않게 엄청난 매출증가를 보인 곳이 있습니다. 바로 스니커즈 업체인 '반스'입니다.

오징어게임 대회 참가자 456명 모두가 착용했던 하얀 신발, 기억하시나요? 극 중 5번째 게임인 '유리 징검다리 건너기'에서는 신발을 클로즈업하기도 했는데요. 이 신발이 바로 '반스'의 하얀색 슬립온이었습니다.
오징어 게임 이후 이 슬립온은 무려 7800% 급증했다고 하는데요. 이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수치입니다. 지난 주말동안 수요가 70% 더 증가했고 일부 매장에서는 이미 매진이라고 하죠. 심지어 이 기본중의 기본인 반스 슬립온은 중고가격도 올라 50달러에서 125달러까지 받고 있다고..





몇해 전 영화 '조커'가 흥행하며 홍대와 이태원에서 수 많은 조커들을 마주칠 수 있었습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조커분장을 해대는 바람에 '백만조커'라는 우스갯소리도 있었죠.
코로나 때문에 작년부터 할로윈파티를 하기 힘들어졌지만 오징어게임 코스프레에 진심인 사람들을 보니 이번 할로윈데이에는 SNS에서 수많은 오징어게임 참가자들을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