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한 때 잘 나갔지만 단종돼서 아쉬운 롯데리아 햄버거 7가지

패스트푸드의대표메뉴인햄버거. 저렴한가격과빠른식사로인해많은사람들에게사랑받고있는음식으로, 우리주변에는햄버거로유명한프랜차이즈가가지있다. 중에서도국내최초의햄버거프랜차이즈는롯데리아로 1979처음 1호점을개점하였다.

그만큼롯데리아는국내에서인지도가높은편이며, 우리의입맛을맞추기위해수많은노력을해왔다. 그리고과정에서수많은제품들이출시되었다.

중에는여전히인기를이어가는제품도있지만, 단종돼서아쉬운제품도분명있다. 나갔지만단조오대서아쉬운롯데리아햄버거를지금부터함께알아보자.

1. 라이스버거 (1999년 출시)

라이스버거는나갔지만단종돼서아쉬운롯데리아햄버거하나이다. 20세기에출시된햄버거는우리나라에서는밥버거의조상님으로취급한다. 일반햄버거의대신우리의주식인쌀밥을사용했다.

출시당시에는밥이부서지는현상을면할없었다. 그러나시간에따라개선됐으며, 새우라이스버거, 김치라이스버거, 야채라이스김치버거등으로진화하였다. 그러나 2016야채라이스불고기버거를마지막으로단종되고말았다.

2. 오징어버거 (2004년 출시)

오징어버거는나갔지만단종돼서아쉬운롯데리아햄버거하나이다. 2004불타는오징어버거로출시한햄버거는패티가오징어살을바삭하게튀겨만든것이특징이다. 또한불타는오징어버거라는이름이붙을만큼매운맛소스를사용하였다.

그러나 2010년부터는오징어버거라고부르기시작했으며, 착한메뉴에들어가면서단품을기준으로 2,000원에판매했다. 그러나착한메뉴서비스가종료되고인기도줄어들면서 2016단종을피할없었다.

3. 유러피언 치즈버거 (2006년 출시)

유러피언치즈버거는나갔지만단종돼서아쉬운롯데리아햄버거하나이다. 2006출시한햄버거는출시당시에는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로출시됐으며, 당시단품기준의가격은 4,900원이었다.

네덜란드산치즈를튀긴패티가들어간것이가장특징인데, 롯데리아메뉴고가의메뉴임에도불구하고담백한맛을유지하는패티덕분에많은인기를얻을있었다.

2014년에는유러피언치즈버거로이름을변경하면서, 레시피도조금변화를겪었으나그로부터 2단종을피하지는못했다.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출시 10년만에일이었다.

4. 텐더그릴치킨버거 (2007년 출시)

텐더그릴치킨버거는나갔지만단종돼서아쉬운롯데리아햄버거하나이다. 2007출시한햄버거는닭고기엉치살을직화로굽는방식의패티를사용했다.

텐더그릴치킨버거의특유의패티덕분에나름매니아층을보유했던햄버거였는데, 2014출시 7년만에단종된제품이다. 단종된이유에는재료를납품하던회사의인수합병이가장영향을미쳤다.

당시소스를납품하던회사가다른업체와인수합병되면서재료의가격인상납품거절을겪게되면서어쩔없이단종됐다는설이가장설득력이있다. 유러피언치즈버거도이와같은이유로단종된것으로보인다.

5. 불새버거 (2009년 출시)

불새버거는나갔지만단종돼서아쉬운롯데리아햄버거하나이다. 롯데리아 30주년기념으로만들어진햄버거는불고기패터와새우패티가반반들어가면서국내햄버거시장에서최초로시도했다.

출시당시에는불고기와새우의글자만불새버거라는작명센스에많은사람들이관심을가졌으며, 길쭉한비주얼과평타치는패티의합작으로매니아층을확보하기도했다.

그러나반짝인기만누렸으며, 2014년에는 35주년을기념하는신제품이출시되면서이와함께단종된제품이되어버렸다.

6. 랏츠버거 (2012년 출시)

랏츠버거는나갔지만단종돼서아쉬운롯데리아햄버거하나이다.2012출시한햄버거는사이즈패티와랠리쉬피클화이트소스를사용한것이특징이다.

이후 2013년에는리뉴얼된제품이기도한데, 케첩과토마토가추가되었다. 맛은롯데리아판빅맥같은맛이었지만, 리뉴얼이전보다호평이늘어났다고한다.

소비자들사이에서는가격도꽤나합리적이었던걸로유명했는데, 2016단종되면서많은매니아층으로부터아쉬움을자아냈다.

7. 강정버거 (2015년 출시)

강정버거는나갔지만단종돼서아쉬운롯데리아햄버거하나이다. 2015출시한햄버거는치킨버거의일종으로일반적인데리야끼소스가아닌닭강정양념소스를사용해서닭강정맛을살린것이가장특징이다.

출시당시에는배우차승원이광고하면서차승원버거로도유명했으며, 흔치않은강정소스레시피로인해반짝인기를누리기도했다.

그러나단맛이강한소스와퍽퍽한패티로인해호불호가크게갈리는편이었으며, 점차인기가사그라지면서단종되고말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