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하루 물 2L씩 마시면 몸에서 일어나는 신기한 변화 4가지

다이어트를 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들어봤을 법한 내용으로, 하루에 물 2L씩을 꾸준히 섭취해주면 몸에 좋다고 한다. 특히, 다이어트로 인해 헬스장에 등록했을 때, 많은 헬스 트레이너들이 권장하는 사항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 권장사항을 지키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물을 2L씩 조금씩 나누어 하루종일 마신다는 건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한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되짚어보고자 한다. 하루에 물 2L씩을 마실 경우 몸에서 어떠한 변화가 일어날까?

매일 물 2L씩 마시면 일어나는 신체변화
1. 장 기능 개선

매일 물 2L씩을 섭취할 경우 장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 흔히 직장인들은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으로 인해 아랫배가 더부룩함을 많이 느낀다. 또한 장기능도 원활하지 못하여 배변활동에도 문제가 생긴다.

이는 대장에 수분 공급이 충분하지 않아 일어날 수도 있다. 때문에 물을 자주 섭취해야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2. 피부 주름 개선

하루의 물 2L씩은 피부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피부가 건성일 경우 효과를 빨리 볼 수 있다. 당연히 잦은 수분 섭취는 피부의 수분 함유도도 증가시키기 때문이다.

이러한 수분 보충은 독소 배출을 도아 염증 완화 및 주름 개선의 효과도 볼 수 있다.

3. 피로 회복

물은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충분한 수분 섭취는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노폐물 배출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피로 회복이 빨라진다.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면역 체계가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질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4. 다이어트

하루 물 2L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물은 앞 서 말했듯이 노폐물 배출과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물 섭취만으로도 다이어트의 도움을 발 수 있다.

또한 식사 전에 물을 마셔주는 것은 약간의 포만감을 채워주기 때문에 식사량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공복에 물과 위액이 만날 경우 소화기능이 저하될 수 있으니 소화 능력이 부족한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

아침에 물 한잔을 마시면 좋은 이유
1. 조기 노화 방지

주로 우리 몸에 축적되어 있는 독성들이 노화를 촉진 시킨다. 또한 담배나 스트레스 등이 우리의 노화를 재촉한다. 하지만 아침에 미지근한 물을 마신다면 초기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다.

아침에 마시는 미지근한 물이 몸에 축적된 독성들을 씻어내 주기 때문이다. 특히 밤새 수분부족으로 약해진 피부 세포들을 회복시켜주기도 한다.

2. 혈액순환 개선

아침에 마시는 물은 하루종일 쌓여있던 독성들과 지방성분을 씻어내 주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또한 따뜻한 물을 마실 경우 몸의 전체적인 근육을 이완시켜 혈관의 산소 공급을 도와줍니다.

3. 편안한 숙면 제공

잠들기 전에 따뜻한 물 한 잔이 숙면에 도움을 주지만, 아침에 일어나 마시는 물도 편안한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침에 마시는 미지근한 물은 몸의 신경과 근육을 이완시키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하루를 좌우하게 됩니다.

어떤 하루를 보내느냐에 따라 숙면의 여부가 결정될 수 있기 때문에 아침의 물 한잔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루 물 권장량은?

보편적으로 하루 물 권장량은 2L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평균적인 수치일 뿐 개개인에게 맞는 권장량은 아닙니다. 자신에게 맞은 물 권장량을 계산하는 방법으로는 (자신의 몸무게) X (0.033)의 값이라고 합니다. 만약 몸무게가 70kg일 경우, 하루 물 권장량은 2.31L가 되는 것입니다.

또한 운동을 많이하거나 몸에 열이 많아 땀 배출량이 많은 경우에는 권장량보다 조금 더 물을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보통은 0.5L 정도 더 섭취해주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