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편의점이 4위? 우리나라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겨울방학 인기 아르바이트 TOP 5

jtbc 드라마 '청춘시대'

우리나라 대학생들이 방학을 맞이하면 가장 많이 찾는 활동이 있다. 바로 아르바이트이다. 용돈이나 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서 수업이 없는 방학을 맞아 아르바이트를 찾은 대학생들이 늘어난다.

특히, 날씨가 추운 겨울방학에는 추위를 피할 수 있는 실내 아르바이트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그렇다면,우리나라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겨울방학 아르바이트는 무엇일까? 겨울방학을 맞아 가장 인기 있는 아르바이트를 살펴보자.

겨울방학 인기 아르바이트
5위, 과외 알바

우리나라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겨울방학 인기 아르바이트 5위는 과외 아르바이트이다. 학력이나 수능성적 등이 받쳐줘야 시작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이지만, 대학생들 사이에서는 선호도가 높은 아르바이트다.

무엇보다 상대적으로 소득이 높은 아르바이트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근무 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가능하다면 과외로 아르바이트를 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이 많다.


4위, 편의점
SBS 드라마 '보보경심'

우리나라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겨울방학 인기 아르바이트 4위는 편의점 아르바이트다. 편의점은 전국에서 매장이 많은 편의시설 중 하나로, 24시간 운영하는 경우가 많아 아르바이트의 수요도 많은 직종이다.

야간의 경우에는 주간보다 조금 더 많은 급여를 받을 수 있으며, 손님이 적어 시간적 여유가 있는 아르바이트이기도 하다.


3위, 서빙
tvN '윤식당 2'

우리나라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겨울방학 인기 아르바이트 3위는 서빙 아르바이트다. 각종 음식점이나 술집에서 손님 응대와 주문을 받아 메뉴를 나르는 업무를 하게 된다.

종종 사람이 많이 몰리는 음식점이나 술집은 업무강도가 높다고 평가 받지만, 업무가 단순하고 사람을 만나는 재미가 있어 대학생들 사이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아르바이트 중 하나라고 한다.


2위, 매장관리

우리나라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겨울방학 인기 아르바이트 2위는 매장관리 아르바이트이다. 매장에서 상품을 진열하거나 재고를 확인하는 관리 업무를 하고, 매장을 찾는 고객들을 응대하는 역할을 한다.

다양한 사람들을 상대하는 서비스 업종이기 때문에 감정 노동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지만, 매장 브랜드에 따라 주어지는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장점도 있다.


1위, 사무보조

우리나라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겨울방학 인기 아르바이트 1위는 사무보조이다. 겨울 시즌에는 추운 날씨를 피해 소득을 얻을 수 있는 아르바이트로, 대학생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 받는 아르바이트이다.

사무보조 아르바이트는 사무직을 보조하는 업무로 무척 단순하며, 기본적인 엑셀 활용 능력만 요구하는 곳이 많다.

힘들다고 소문난 알바는?
1. 택배 상하차
MBC '무한도전'

알바생들이직접말하는가장힘든아르바이트 1위는택배상하자이다. 각종물류센터에서배송이필요한택배물건들을트럭에싣고내리는일을한다.

끊임없이물건들을싣고내리기때문에육체노동알바중에서는악명이높은아르바이트로알려져있으며, 알바추노도많은편이라고한다.


2. 생산직

알바생들이 직접 말하는 가장 힘든 아르바이트 2위는 생산직이다. 주로 공장에서 일하는 아르바이트로, 공장 내 조립, 부착, 포장, 검품 등의 단순 업무를 반복하는 역할을 한다.

주로 2시간 업무 후 10~15분 휴식을 반복하며, 조기 출근이나 야간 잔업도 많은 아르바이트로 알려져 있다. 그만큼 육체적 피로도가 높은 편이지만, 주어지는 급여는 많은 편이다.


3. 콜센터

알바생들이직접말하는가장힘든아르바이트 3위는콜센터이다. 텔레마케터라고도하는데, 전화상을통해고객들의문의민원, 상품안내를돕는역할을한다.

사무직으로분류되지만, 급여도적고정신적인스트레스가많은업종으로알려져있다. 때문에장기간일을하는사람이많지않다. 단기간내에그만두는경우도많다고한다.


알바생들의 실제 속마음

1. '아아아악!!!!' (근무중외마디비명)
2.
잘못아닙니다.
3.
시급올려주세요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