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팬 덕에 번 돈 팬에게 FLEX! 역조공 아이돌TOP 5

생일이나 특별한 날이 되면 연예인들에게 값비싼 선물을 팬들이 돈을 모아 준비해 전해주는 것. 그것을 두고 조공이라고 말합니다. 이는 요즘에는 가격대가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지다 보니 문제가 되고 있기도 한데요. 하지만 이 케이스를 보면 오히려 흐뭇한 마음이 들 것입니다. 바로 팬들에게 역으로 조공해주는 스타들인데요. 팬들의 사랑을 마음으로 보답하는 것으로도 모자라 직접 선물을 준비하면서 팬들을 심쿵시키는아이돌들. 이렇게 팬들에게 잘하면 더욱 많은 팬들이 생길 수밖에 없을 듯 한데요. 그렇다면 팬 덕에 번 돈을 팬에게 다시 플렉스하는역조공아이돌로는 누가 있을까요?TOP 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팬 말 한마디에 졸업식도 달려간 아이돌
TOP 5. 정성 가득한 역조공, 상남자몬스타엑스

섹시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남성미로 여심을 사로잡은 아이돌 그룹. 바로 몬스타엑스입니다. 요즘 한창 주가를 높이 올리는 아이돌로 손꼽히고 있는데요. 이러한 몬스타엑스가 바로 역조공아이돌TOP 5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한창 활동을 하고 있는 만큼 팬들의 활동도 많은데요. 몬스타엑스는 팬들이 모이는 때이면 간식으로 꼭 역조공을 하기도 하고, 국내 활동을 쉬고 있는 동안에는 기다리는 팬들을 위해 멤버들이 직접 찍은 사진과 작품들로 전시회를 열기도 했다고 하죠. 정성이 가득한 역조공. 진짜 팬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잘 아는 아이돌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TOP 4. 이벤트로 특별한 추억을, 세븐틴

팬들이 나의 아이돌과 가장 하고 싶은 것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그냥 함께 시간 그리고 추억을 나누는 것일 겁니다. 그리고 이 가수가 바로 이것을 역조공으로 실천을 했는데요. 바로 세븐틴입니다.세븐틴은멤버들끼리 함께 나눠 끼는 팀반지와 같은 디자인의 팔찌를 선물하며 팬들의 마음을 심쿵하게 만들었는데요. 이외에도 맛있는 음식이 있으면 함께 먹기 위해 공수를 하기도 하고, 기념일에 오히려팬들에게 역조공으로 광고를 시행 하기도 했습니다. 팬들과 함께했던 순간들의 영상을 카페 진동벨로 넣기도 하고요.진정한팬 사랑이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TOP 3. 대세의 개성파 실력파, 마마무

남다른 개성과 실력으로 발매하는 앨범마다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는 대세의 아이돌. 바로 마마무입니다. 마마무 역시 팬들을 위해서 남다른 역조공을 했는데요. 아마 팬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해봤을 듯한 내 아이돌이 입어주었으면 하는 스타일 고르기. 실제로 마마무는 팬들에게 투표를 받아 팬들이 직접 그린 옷들을 의상으로 제작해 무대에 서기도 했습니다. 정말 감동이죠. 게다가 커피차, 음식, 음료수, 사진전,키링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진정한 팬사랑이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마마무. 게다가 같이 일을 하는 스탭들에게 명품 선물까지 통 크게. 덕질하는 맛이 나는 아이돌의 대표주자답네요. 괜히 대세의 아이돌이 아니라는 것이 느껴집니다.


TOP 2. 인간 명품이 선물하는 명품, 수지

연예인 중의 연예인. 국내 20대를 대표하는 아이돌이자 배우로 성장한 그녀는 역조공 클래스 역시 남다릅니다. 역조공아이돌 TOP 2는 바로 수지인데요. 수지는 미쓰에이로 데뷔를 하면서 지금까지 활발한 활동을 통해 큰 돈을 번 대표적인 영앤리치로도 손꼽히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팬들에게도 더욱 큰 선물을 통 크게 전하고 있는데요. 수지는 첫 개인 팬미팅에서 200명의 팬들에게 한 명씩 화장품과 액세서리를 선물을 전달하기도 했고, 솔로앨범 발매 쇼케이스 때에는 팬들에게 약 3600만원 상당의 선물을 준비했다고 해서 화제를 모았죠. 이것이 다가 아닙니다. 그 이후에도 팬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값비싼 선물들을 준비해 감동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오직 100% 수지 사비로 준비한 선물이라 값보다 그 마음이 더욱 크게 느껴진 수지의 선물. 괜히 탑클래스가 아니네요.


TOP 1. 축가에 졸업식 출동까지, 국민 여동생 아이유

역조공에 이 연예인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팬 덕에 번 돈 팬에게 플렉스 하는 역조공아이돌 Top 1. 바로 아이유입니다. 아이유는 다양한 방면으로 팬들에게 역조공 선물을 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그 중 가장 화제가 되었던 것은 바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사귄 친구 결혼식에 축가를 불러준 것이 있죠. 기본적으로 음악방송을 기다리는 팬들을 위해 간식, 먹거리 등을 선물하는 것은 물론 해외 활동을 마치고 귀국을 하는 날에는 면세점에서 꼭 팬들을 위한 선물을 사며 전해주기도 하면서 매 순간 팬들을 생각하는 아이유.특히 팬미팅에는 아이유의 목소리가 담긴 CD와 주얼리 등을 준비해 전달했습니다. 끝이 아닙니다. 팬이 소원으로 졸업식을 와주었으면 한다는 말에 단번에 달려가면서 특별한 추억까지 선사한 그녀. 괜히 아이유~아이유 하는 것이 아닌 듯 합니다.



팬들의 사랑을 먹고 더욱 성장하는 아이돌들.팬들에 대한 감사함을 알기 때문에 지금의 높은 위치까지 오를 수 있지 않았나 싶네요.팬들에게 베풀 줄 알며 사랑받을 자격이 충분한 그들.앞으로도 훈훈한 소식 많이 들려왔으면 좋겠습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