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커피대신 차 한잔 어떠세요? 내 몸을 책임지는 건강차 top5


찬 바람이 불어오는 날에는 따끈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지요. 찬물을 마시면 몸이 갑자기 차가워져서 혈액순환도 잘 안돼고 소화에도 문제가 있을 수도 있고 체온 자체가 뚝 떨어져 하루종일 오들오들 떨게 되기도 하지요. 이렇게 떨게되면 다음날 감기가 올 수도 있고 몸살이 나는 건 덤이겠죠?
근데 또 따뜻한 물만 마시는 건 잘 들어가지도 않고 귀찮아서 마시지 않게 되어서 사무실이나 밖에 나갈 때는 커피와 같은 음료를 드시는 분들이 많으실거예요.

따뜻하고 밖에서도 쉽게 사 마실 수 있는 차는 커피가 가장 무난하긴 합니다. 하지만 커피를 자주 먹게 되면 이뇨작용으로 인해서 체내의 수분이 모자라게 될 수도 있고 빈속에 먹으면 위장의 소화 장애나 속쓰림을 유발할 수도 있고 내 치아를 누렇게 만들어 버릴 수도 있죠.

커피대신 마실 수 있는 차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실거예요! 오늘은 몸 건강도 챙기고 내 몸 수분도 가득 채울 수 있는 마시기 좋은 차 top5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1. 녹차


치아가 누래지는 것이 걱정이라면 사실.. 차 보다는 맹물을 마시는게 가장 좋아요! 하지만 물만 마시는 것은 심심하니 뭐라도 태워서 재미나게 마시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서는 커피보다는 녹차를 드시는게 나을거예요.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혈관에 쌓여있는 콜레스테롤을 정리 해 주어 혈관 건강을 지켜주고 혈전이 만들어지는 것을 막아 혈압이 높아지거나 동맥이 막히는 동맥 경화 등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해요.

녹차는 그 잎의 수확 시기에 따라 손질하는 방법에 따라 다 다른 향과 맛을 가지게 돼요. 내 취향의 녹차는 어떤 것인가요?
녹차는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을 마시지만 않으면 심혈관 건강을 증진 시키는데도 도움이 되고, 숙취 해소나 탈모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그리고 녹차로 만든 화장품도 있을 만큼 녹차는 피부 건강에도 큰 도움을 주는데요. 커피를 대용할 차를 찾으신다면 다양한 장점을 가진 녹차를 드셔보시는 것 어떠세요? , 녹차도 카페인이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드시면 수면 장애가 일어날 수도 있으니 주의 해 주시고요. 녹차에 함유 된 탄닌 성분도 소화 불량을 야기하거나 빈혈을 일으킬 수도 있으니 적당한 양 잘 조절해서 드시길 바랄게요!





2. 홍차


홍차도 하루에 한잔씩 마시게 되면 몸속에 존재하는 노화를 야기시키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활성산소가 많으면 피부 노화도 쉽게 오고 멜라닌 색소도 함께 증가해서 기미나 각종 트러블의 주요한 원인이 되기도 한다네요.
그리고 따뜻하게 마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늘 체온이 높아 감기에 걸리기도 어렵고 면역력을 강화 시켜주는데도 도움을 줘요. 녹차와 마찬가지로 홍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답니다.

단 우유나 설탕을 넣고 마시면 소용이 없겠지요?
홍차도 치아의 착색을 유발하는 음료중 하나라 너무 자주는 말고 두세잔 정도 두시면 딱 좋을거예요!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커피 대용음료를 찾으시는 분들 우려낸 홍차 드셔보시는 것 어떠세요?





3. 우롱차


우롱차는 중국의 차인데 완전 발효시키지 않고 반만 발효 시킨 잎으로 만든 차예요.

우롱차는 녹차, 홍차와 비슷한 계열이기 때문에 피부미용 부터 시작해서 지방 분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의 감소 등에 도움을 줍니다. 우롱차는 앞 서 나온 차들에 비해 생소할 수도 있지만 요즘은 편의점이나 슈퍼에서도 우롱차로 만든 음료를 판매하고 있기도 하고 티백도 어렵지 않게 살 수 있어요. 아마 들어보신 분들도 분명히 계실거예요.

구수한 맛에 자꾸만 손이 가는 차를 찾으신다면 우롱차 추천드려요!





4. 백차


백차는 갓 자란 새순으로 만든 차로 녹차의 10배나 되는 영양성분에 3배 정도나 되는 항상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고 해요.

향이나 맛 자체가 맑고 산뜻해서 부담없이 마시기 좋은 차랍니다. 비타민도 풍부하고 폴리페놀 등 피부에 도움이 되는 성분도 많아서 피부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차예요. 그리고 당뇨가 있으신 분들이 마셔도 좋은 차니 다른 달달하고 맛이 강한 음료 대신 백차 마셔보는 것 어떠세요?





5. 허브차


허브차란 꽃과 건조 과일, 향초 등이 들어있습니다. 허브차에는 그 종류가 상당히 많고 종류에 따라서 맛과 향, 그리고 함유 된 성분이 각기 다른 경우가 많지요.

향초 자체에는 카페인 성분이 없기 때문에 체중 감소가 된다 하는 허브차는 안드시는게 좋습니다. 다른 성분을 임의적으로 추가 한 것일 확률이 높기 때문이죠.

여러분들이 알고 계실 히비스커스는 매일 3잔씩 꾸준하게 마셔주면 혈압을 낮춰주기도 하고, 캐모마일은 숙면에 도움을 주고 페퍼민트 차는 배를 편하게 만들어 준다고 하니 다양한 허브차 마셔보세요!






[bid:job]

[/bid:job]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