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카카오톡이 3위? 2019 우리나라에서 가치평가지수가 가장 높은 브랜드 TOP 5

브랜드는 어떤 상품이나 회사를 나타내는 상표로 소비자들이 오랜 경험을 통해 쌓아진 신뢰의 가치로 여겨진다. 이러한 가치가 홍보 그 자체의 수단이 되며, 타 브랜드와 차별화를 통해 높은 가격을 형성할 수 있다.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브랜딩 과정에 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는 브랜드는 무엇일까?

브랜드가치를 평가하는 어느 업체에서 1,000여 개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주가지수와 정기 소비자 조사지수를 합산하여 순위를 매겼다. 지금부터 2019년 우리나라에서 가치평가지수가 가장 높은 브랜드를 알아보자.

우리나라 브랜드 가치 순위
5위, 인천공항
인천국제공항

우리나라에서 가치평가지수가 가장 높은 브랜드 5위는 인천공항이다. 정식명칭은 인천국제공항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공항이다. 때문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공항이라고 할 수 있다.

공항의 브랜드 가치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높은 가치로 평가되기 때문에 세계 공항 순위에서도 꼭 빠지지 않고 싱가포르의 창이 국제공항과 맞붙는 경쟁력 있는 공항이다.

참고로 우리나라 대표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도 이 공항을 허브 공항으로 두고 있다.


4위,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우리나라에서 가치평가지수가 가장 높은 브랜드 4위는 KB국민은행이다. KB금융그룹의 계열사 은행으로 많은 사람들이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는 대표적인 브랜드이다.

KB국민은행은 2001년 국민은행과 한국주택은행이 통합하여 출범했으며, 우리나라 제 1금융권 은행 중에서도 자산 규모는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담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법인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미국, 베트남, 싱가포르, 중국, 일본, 뉴질랜드 등 다양한 국가에 지점을 가지고 있다.


3위, 카카오톡
KAKAO

우리나라에서 가치평가지수가 가장 높은 브랜드 3위는 카카오톡이다. 2010년부터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메신저로 국내에서 가장 점유율이 높은 메신저 어플로 꼽힌다.

여전히 국민 메신저 브랜드로 통하는 카카오톡은 2014년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합병하였으며, 현재까지 쇼핑, 콜택시, 모바일 은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카카오라는 브랜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2위, 이마트
이마트

우리나라에서 가치평가지수가 가장 높은 브랜드 2위는 이마트이다. 1993년 국내에 오픈한 대형 할인점 브랜드로 1호점은 창동점이다.

런칭 당시에는 신세계에서 직접 운영하였으나 2011년부터 별도 법인으로 분리하였으며, 본사는 성수점으로 사무실 전용 건물이 따로 있다.

최근에는 이마트라는 브랜드를 통해 이마트몰, 트레이더스몰, 이마트24 등을 런칭하여 유통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1위, 삼성 갤럭시
삼성전자

우리나라에서 가치평가지수가 가장 높은 브랜드 1위는 삼성 갤럭시이다. 애플이 아이폰을 출시하면서 스마트폰 시장을 선점하려고 하자 이에 맞서 삼성전자에서 스마트폰 브랜드로 갤럭시를 출시했다.

현재까지 삼성 스마트폰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으며, 이와 호환이 가능한 태블릿, 스마트 워치, 스마트 스피커, 노트북 등에도 갤럭시라는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를 환산하면?
삼성전자

국내에서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가 1위인 것은 물론, 세계 시장 내에서도 상위 순위권에 올라 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611억 달러로 알려져 있으며, 한화로는 약 71 3,000억 원으로 평가된다.

참고로 지난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599억 달러로, 1년 만에 브랜드 가치가 2%나 더 상승했음을 알 수 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