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침대 머리는 창문 쪽으로, 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다섯가지

본격적인 이사철이 다가왔다. 일반적으로 집을 고를 때는 동남향처럼 햇볕이 잘 드는 집, 통풍이 잘 되는 집을 선호한다.

새집에 맞는 새 가구와 가전도 마련하고, 어떻게 하면 집을 예쁘게 꾸밀지 인테리어 계획에 시간 가는 줄 모른다. 가구를 배치하는데도 약간의 법칙이 있다.

복을 불러들이는 풍수 인테리어

'침대 머리는 북쪽에 두지 않는다'라는 속설처럼 가구나 소품 등을 풍수를 고려해 배치하면 기의 흐름을 원활히 하고 좋은 기운을 집 안에 불러들인다고 한다.

과학적으로 입증된 '풍수'는 아니지만, 기왕이면 누가 봐도 아늑하고 편안한 집을 위해 마냥 무시할 수만도 없다. 일명 '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법'을 알아본다.

깔끔한 정리가 최선의 인테리어

1. 현관은 늘 깨끗하고 깔끔하게 정리

집으로 들어오는 입구인 현관은 풍수 인테리어의 중요한 장소다. 어른들 말씀에 "현관을 항상 밝고 깨끗하게 유지해야 복이 들어온다. 출세운이 트인다"라는 말이 있다.

현관들 들어와서 정면에 신발장이 위치한 것은 좋지 않다. 또한 행운이 들어오는 현관에는 거울(좌측-재물운, 우측-출세운)을 배치하는 것이 좋으며, '끼익'소리가 내면서 시끄럽게 여닫게 되면 집안에 잡음이 발생한다.

현관의 조명은 항상 밝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 현관이 밝으면 바깥에서 나쁜 기운이 집안으로 따라 들어오지 못하고, 풍경이나 종을 달아 맑은 소리가 나게 해도 좋다.


2. 가족사진은 현관에서 보이는 곳에 거세요

거실은 집의 중심적인 공간으로 평소 거실과 이어진 모든 방문은 항상 열어 두는 것이 좋다. 지나친 가구와 소품은 기의 흐름을 차단하므로 여백을 많이 배치하는 것이 좋다.

소파는 현관과 대각선을 이루는 형태가 좋고, 창문을 가리지 않게 배치해야 한다. 창가나 소파 옆에는 조명이나 화분을 두면 좋다. 이때 높이는 가종 구성원들의 키보다 크면 안 된다.

가족사진은 현관에서 들어섰을 때 보이는 곳이 걸어두고, 사진 아래는 화분을 둬 생기를 주면 좋다. 거실 조명은 은은한 간접 조명이 좋고, 온 가족이 모였을 때는 거실 조명을 환하게 켜는 것이 기운에 좋다.


3. 침실은 약간 어둡고 조용하게

하루의 지친 몸과 마음을 푸는 침실 조명은 약간 어둡게 해줘야 재물이 쌓인다. 침대 양쪽에 간접조명을 각각 설치해 침실 내 기의 균형을 맞추면 좋다.

침대 머리는 창문 쪽으로 향해야 복을 부를 수 있는데, 불가피하게 창문과 나란히 배치해야 한다면 벽과 사이를 띄워 협탁을 배치하면 좋다.

머리 방향이 물이 있는 곳을 향하면 좋은 기가 빠져나가기 때문에 화장실 위치를 고려해야 한다. 방문을 기준으로 침대 안쪽에 집안의 '가장'이 누워야 집안이 화목해진다고 한다.


4. 주방 창가에 작은 화분 놔두세요

방은 가족의 건강과 금전운을 책임지는 곳으로 주방에 창문이 있으면 금전운이 따른다. 이때 창가에 작은 화분을 놔두면 더욱 좋다.

냉장고와 싱크대, 전자레인지와 가스레인지는 서로 떨어뜨려 배치하고, 냉장고 위에 오븐, 토스터 등 불의 기운이 강한 것을 두지 않도록 주의하자.

식기는 사용 후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이 좋은데, 특히 칼이나 가위같이 날카로운 도구는 나쁜 기운을 내뿜어 꼭 수납 보관하는 것이 풍수에 좋다. 설거지 후 그릇 위에 행주나 천을 덮는 것도 금전운을 막아 좋지 않다.


5. 욕실은 언제나 보송보송하게

늘 축축하게 젖어 있는 욕실은 가족 건강에 좋지 않다. 욕실은 항상 보송보송하고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

세면대와 욕조의 물기는 사용 후 깨끗하게 닦아두고 환풍기를 자주 틀어 환기를 시켜 주는 것이 좋다. 지나치게 습하거나 어두우면 해로운 기운이 화장실로부터 집안 전체에 퍼질 수 있다.

욕실은 음기가 강한 곳으로
초록 식물이나 붉은색 꽃을 배치하면 좋은 기운을 부를 수 있다. 특히 창문이 없는 화장실이라면 조명도 밝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

침실에 두면 안 좋은 것은?


- 가전제품 : 전자제품의 내는 백색 소음은 숙면과 심리적 안정을 방해 한다.
- 활짝 핀 꽃 : 활짝 핀 꼬은 사람의 기운을 빨아 들인다.
- 거울 : 풍수지리에서 거울에 잠자는 모습이 비치면 애정운이 줄어 든다고 한다
- 화장실 : 화장실에서 침대가 보이지 않는 위치가 좋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