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출산 후 챙겨먹기 좋은 과일 top5


출산을 하고 나면 몸이 예전같지 않다는 사실은 다들 잘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관절이나 근육이 상당히 이완돼서 무리하게 되면 그 부분이 고질적으로 아프게 되고, 산후조리 기간에 제대로 된 케어를 받지 못한다면 산후풍이 올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것들이 오면 산모님은 산후조리를 거쳐도 이전의 몸 상태로는 돌아갈 수 없고, 건강하다 말 할 수 있는 상태로 몸 회복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산모님은 아기를 낳고 난 후, 약 3개월정도는 아이와 함께 늘 조심하며 지내고 몸 보양을 할 수 있는 음식들을 챙겨먹어야합니다.

오늘은 과일을 좋아하시는 산모님들을 위해서 어떤 과일을 챙겨먹는 것이 좋을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사과


사과는 저녁에는 드시면 안됩니다.

대신 아침에 드시면 어떤 보약보다도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사과는 과일이니만큼 식이섬유나 비타민이 풍부하겠고, 그 덕분에 산모님들이 흔히 겪는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이 함유된 덕분에 피로회복, 피부톤 개선 등에도 도움을 줍니다. 사과에 함유되어있는 각종 영양성분은 출산 후 피로와 고됨에 찌들어 푸석해 진 피부에 탄력을 주는 데도 도움을 주죠.

사과는 고혈압을 예방 해 주기도 하고, 변비를 해소 하는데도 효과가 있고, 면역력을 올려주는 효능도 있어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산모님들은 특히나 더 챙겨드셔야 하는 과일이죠.



2. 키위


키위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든 과일 중 하나입니다.

아마 비타민c가 많이 든 과일은 어떤 것인가요? 라는 질문을 하면 대다수의 분들이 키위를 떠올리실겁니다. 비타민 c뿐만 아니라 비타민e, 비타민b, 엽산 등등의 영양소가 가득 들어있어요. 피로회복, 활력, 피부개선, 빈혈 등을 예방 해 주는 것은 물론이고, 뼈 건강, 불면증 등을 예방 해 주는 칼슘이나 마그네슘도 가득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실 키위는 임산부들이 먹기에도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태아에게 필요한 미네랄 등도 함유되어 있어서 출산 전 후 꼭 챙겨드셔야 할 과일 중 하나라는 것을 꼭 기억 해 주세요.



3. 참외


참외는 갈증날 때 먹으면 갈증이 멈추기도 하고, 몸속의 노폐물 등을 소변으로 배출 시켜주는데도 도움이 되는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만드는 과일입니다.

참외는 당도도 있기 때문에 입이 심심한 산모님들은 몸에 안좋고 살이찌는 과자 등의 간식 보다는 참외와 같은 과일류를 간식으로 삼으시는 것도 좋으실겁니다. 또한 출산 후에는 손발이 쉽게 시려워지는데요. 참외를 먹으면 손발에 온기를 돌 수 있게 도와주기도 하기 때문에 출산 후의 산모님들은 꾸준하게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자두


자두도 상큼한 과일을 대표하는 한 종류죠.

출산을 할 때 많은 피를 흘리기 때문에 철분이 부족해지는 몸 상태가 됩니다. 영양제로 챙겨 드시는 것도 좋지만 철분이 가득 든 자두를 챙겨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비타민 c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피로회복, 피부개선, 활력을 찾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변비나 빈혈을 개선 시켜 주는데도 도움을 주는 과일을 찾고 계신다면 자두를 드셔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특히 임신했을 때 자두가 생각난다는 산모님들이 많으신데 아마도 자두 특유의 향긋함과 상큼함 때문이겠지요?



5. 모과


모과는 생으로 먹기보다는 청으로 담가서 따뜻한 모과차로 드시는 경우가 많지요.

어떤식으로 먹든 섭취 방법은 상관이 없고, 일단 모과는 무조건 드시기만 하면 됩니다. 모과는 비타민은 물론이고, 구연산, 사포닌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머금고 있습니다.

출산을 하고 나면 몸이 축난다고 하지요. 이전과는 다른 몸 상태 때문에 힘이 안나고 기분까지 우울해 질 수도 있는데 모과는 활력을 주는데 도움이 되고 피로를 해소 시켜주는데 탁월한 과일이라 드시면 몸의 기력을 불어 넣어주는 것은 물론이고 기분까지 업! 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거예요.

그리고 출산 후 쥐가 자주난다거나 묽은 변을 본다거나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모과를 드시면 됩니다. 소화 기능을 강하게 하는데 좋고, 위장 기능을 튼튼하게 해 주는데도 좋기 때문입니다. 출산을 하고 나면 아직 장기가 제자리에 돌아오지 않아서 소화가 잘 되지 않아 늘 더부룩한 불쾌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럴때 모과차를 한잔 타 드시거나 생으로 드시거나 해 보시면 금세 불편했던 속이 편안해 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거예요.





출산 후 챙겨드셔야 할 과일은 사실 상당히 많아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즐거운 마음으로 내 몸을 위한 신선한 제철과일을 챙겨먹는 것! 출산 후 몸이 예전같지 않아 속상하셨던 분들 .. 속상해 하지 마시고 내 몸을 위해 부지런히 과일 골고루 챙겨 드시고 힘 내세요:)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