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추운 겨울, 효과적으로 집안 온도를 유지하는 꿀팁 4가지 (+12월 보일러 적정 온도는?)

추운 겨울이 성금 다가왔습니다. 12월이 되면 두터운 옷들을 꺼내 입으며 심한 기온차를 대비하게 되는데요. 집안의 포근함과 쾌적함이 가족의 건강과 기분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 아셨나요? 더 추워지기 전 집안 온도를 따듯하게 유지하기 위한 방법을 익혀두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오늘 꿀팁 시작해보겠습니다.

필수 준비물은 보일러입니다. 준비되셨다면 START!!


1.보일러 적정 온도를 설정하라

겨울에 집안 온기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가족들에 맞는 적정온도를 미리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마다 틀리겠지만 바깥 온도가 영하까지 내려가는 계절이기에 내부는 온도변화 폭이 크지 않도록 온도를 맞춰야합니다.

겨울철 보일러 추천 온도
18~20도 입니다.

+TIP+
(1)외출 계획이 있으실 경우 평소보다 3~5도를 낮춰주거나
(2)집으로 돌아오기 30~1시간 전 온도조절 어플로 맞추시는걸 추첮합니다.


2. 가습효과로 시너지 효과를

가습기를 활용할 경우 난방 온도를 올려주는 동시에 쉽게 내려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덕분에 적정 온도 조절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보일러 적정 온도+가습효과
= 실내 온도 유지 도움

+TIP+
(1)가습기의 종류는 무방하며, 습도계를 활용하시면서 분무량을 조절하세요.
(2)가습기가 없다면 식물이나 빨래를 널어도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3. 뽁뽁이까지 활용한다면 금상첨화

겨울철 우풍은 쾌적한 실내 온도 유지를 방해하는 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로 창문과 샷시 쪽이 취약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것은 뽁뽁이를 활용한 단열 작업으로 일부 잡아낼 수 있습니다.
월동준비를 하실 때 필수템이라고도 불리니 사용해보신 적 없다면 이번 기회에 해보시는걸 자신있게 추천드립니다.

창문 뽁뽁이 작업 시,
실내온도 2~3도 상승 효과

+TIP+
(1)벽면은 단연시트나 커튼으로 잡아낼 수 있습니다
(2)내부와 외부 온도차로 습기가 생길 수 있으니 중간 중간 환기는 필수입니다.


4. 몸의 온도를 유지해줄 아이템들

우풍도 잡았고 내부 온도도 적절하게 유지했다면, 내 몸의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제품들을 준비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수면 양말과 내복이 그 주인공입니다. 패션까지 신경 쓴 아이템들이 많이 나오고 있으니 "내가 나이가 들었나?" 하는 괜한 자책은 미리 삼가해주세요.

잘 때 수면양말 및 침낭 활용 시,
체감온도가 3도 이상 상승

+TIP+
(1)따듯한 차는 체감온도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2)반신욕까지 한다면 GOOD


집순이에게 집을 더 사랑하게 만드는 꿀팁들 어떠셨나요? 밖은 춥지만 나는 안 추울 것 같아 벌써 기대가 되지 않으신가요? 정확한 지식들로 똑똑하게 겨울 추위를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