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최소 7억부터 최고 26억…' 대선후보들의 집은 어디일까?

요즘 국민들의 최대 관심사는 부동산입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없던 사람들까지도 모두 집 얘기를 할 정도죠. 가족도, 친구도, 상사도, 유튜버도, 아침에 탔던 택시기사님도. 심지어 대통령 후보 역시도 마찬가지입니다.
대통령이 되고 싶어하는 후보들은 국민들의 관심사인 부동산 얘기를 끊임없이 하고 있는데요. 국민들 모두가 집 걱정 없이 살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대선 후보들은 과연 어떤 집에 살고 있을까요?


대선후보들은 어떤 집에 살고 있을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재명은 최근 SBS 예능 프로그램인 집사부일체에서 집을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이재명이 살고 있는 지역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이며 아파트에 거주한다고 합니다.
분당구 수내동 양지마을 금호아파트 1단지인데요. 이 아파트는 1992년도에 입주를 시작했으며 총 918세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용 면적은 84~193㎡로 대형평수로 나뉘어져 있고 그가 사는 아파트는 50평형이라고 하죠.

30년이 된 오래된 아파트지만 수내역세권입니다. 수내역과 4~5분 거리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고 분당중앙공원은 육교 하나만 건너면 되어 실거주에 우수합니다. 탄천도 인접해있죠. 주변이 아파트 단지로 둘러쌓여져 있어 상권과 학교 등이 자리잡고 있어 근처 11개의 단지 중 매매 가격이 가장 높은 곳입니다. 분당의 대장주아파트라고 불릴 정도.

이 곳 양지마을 금호아파트 1단지의 실거래가는 전용면적 164㎡기준 18 5000~21억원입니다.평균 시세는 19 8,000만 원이라고. 소유자는 이재명 지사와 부인 김혜경씨가 공동명의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소속 안철수는 2020년에 방송에 출연해 집을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방송에서 상계동 집을 공개하며 쇼파는 25년 전, 15년 전 가구들이다라고 했었죠. 안철수는 상계동에서 살고 있다고 알려졌는데요. 정확한 정보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2013년의 기사들과 인터넷의 정보들에 따르면 노원구 상계동의 극동 늘푸른아파트에 거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3년 안철수가 입주했을 시기의 아파트 전셋값은 3억원 선이며 매매가는 5 5,000~6억이었다고 하죠. 이 곳의 현재 매매가는 약 7억에 달하고 있습니다. 신기하게도 본인 명의의 부동산은 없다고 알려져 있듯 현재도 안철수는 전세로 살고 있다고 합니다.
극동 늘푸른아파트는 총 4개의 동으로 299세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하철역과 가까운 아파트로 주로 학생들이나 50대 이상의 노인들을 볼 수 있다고.



윤석열

국민의힘 소속 윤석열도 SBS 예능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 출연해 집을 공개했습니다. 윤석열이사는 집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있는 아크로비스타입니다.
이 곳은 삼풍백화점이 무너졌던 자리로 유명한데요. 현재는 외관을 보아도 알 수 있듯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로 탈바꿈되었죠.

아크로비스타는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 헬스센터, 실내골프장, 스크린 골프, 사우나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이 있습니다. 또 은행이나 마트, 카페나 빵집 등의 상가도 들어서있으며 지하철까지는 도보로 10분정도, 법원이나 예술의 전당, 터미널 등도 인접해있습니다. 주거하기에 안성맞춤이죠.

이 곳은 총 3개동으로 마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세대는 총 757세대. 모두 101~242㎡ 규모의 대형으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윤석열이 살고 있는 곳은 50평형이라고 하는데요. 이곳의 월 관리비가 최소 50만 원에서 150만 원정도 인데 윤석열의 집 면적을 고려할 때 관리비는 월 70만 원 정도가 나올 것이라고 하네요.
이 곳의 소유자는 윤석열이 아니라 배우자인 김건희씨 라고 하며 매매 시세는 26억에 달한다고.


심상정

민주노동당 소속 심상정은 집을 공개한 적은 없어 정보가 많지 않습니다.
다만 한 언론사에서 공개한 질문질답에서 거주지를 경기 고양시 덕양구 신원마을 우림필유브로힐 아파트라고 적은 기록이 있습니다. 현재도 이 곳에 거주하는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신원마을 우림필유브로힐아파트은 총 455세대로 39~58평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이 중 가장 큰 평수인 57평과 58평은 총 3세대 뿐이고 대부분의 평수는 39, 40, 45평으로 구성되어 있죠.

우림필유브로힐아파트는 상가가 가까이 위치해있고 뒤쪽으로는 공원들이 위치해있어 주거환경이 좋다고 합니다. 또 세대에 비해 주차대수가 약 880대로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것이 현 거주하는 주민들이 말하는 큰 장점 중 하나.
이 곳의 실거래 금액은 8억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허경영

국가혁명당 소속 허경영은 넓고 으리으리한 곳에서 거주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스스로 자신의 집을 '하늘궁'이라고 칭할 만큼 허경영의 집은 많은 언론에 노출되어 있죠.

하늘궁으로 불리는 허경영의 거주지는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해있으며 허경영의 말대로라면 총 100만 평이라고. 물론 이 평수 전부가 건물은 아니며 대부분은 넓은 잔디밭입니다. 방송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허경영은 자신의 집의 롤스로이스까지 공개했었죠.

허경영의 집 매매가는 알려진 것이 없지만 그의 재산은 작년 기준으로 92억 9,105만 원으로 신고되었습니다. 허경영이 최근 5년여간 낸 세금만 3억 5,000원에 달합니다.



직장인이 뽑은 BEST 정책은?

1. 세금 좀 덜 내게 해주세요 (25%)
2. 조금 더 쉬운 내 집 마련의 꿈(12%)
3. 경제 살려 주세요 (10%)
4. 아이 키우기 좋은 대한민국 (4%)
5. 주 52시간 근무 지켜 주세요(4%)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