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최소 3억 이상? 연 우리나라에서 구독자 수가 가장 많은 일반인 유튜버 TOP 5

인기 유튜버 제이플라와 보람튜브

최근 주목 받는 신생 직업 중에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고 출연하는 유튜버가 있다. 각종 미디어나 인터넷을 통해 널리 알려지고 있는 이 직업은 누구보다 초등학생들의 인기 장래 희망으로 꼽히고 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세간에는 큰 수익을 올리는 인기 유튜버들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렇다면 일반인 유튜버 중에 많은 수익을 올리면서 구독자가 가장 많은 유튜버는 누구일까?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자.

최소 3억 원 이상 버는 인기 유튜버들

우리나라 인기 유튜버들은 유튜브 수익으로 얼마를 벌까? 보통 유튜브 수익이라고 한다면 영상 광고만으로 얻는 순수 광고 수익이 있지만, 이 외에도 협찬이나 PPL 등의 부가 수익을 얻기도 한다.

미국의 유튜브 분석 사이트 소셜 블레이드는 우리나라 인기 유튜버들의 예상 수익을 분석했는데, 연간 최소 3 6000만 원부터 최대 32억 원까지 버는 것으로 추정했다.

이것은 단지 순수 광고 수익만 계산한 금액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에서 구독자가 가장 많은 일반인 유튜버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일반인 유튜버 순위

5, Sungha Jung
(2019 9월 기준 구독자 약 589만 명 이상)

유튜브 'Sungha Jung'

우리나라에서 구독자 수가 가장 많은 일반인 유튜버 5위는 기타리스트 정성하의 채널이다. 어린 시절부터 뛰어난 기타 실력으로 각종 지상파 방송에 출연했다.

오래 전부터 유튜브를 했던 정성하는 지금까지도 인기 유튜버의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영상 개수만 1,000 개 이상, 589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4, Big Marvel
(2019 9월 기준 구독자 약 719만 명 이상)

유튜브 'Big Marvel'

우리나라에서 구독자 수가 가장 많은 일반인 유튜버 4위는 빅마블 채널이다. 2012년 비트박스 KR 챔피언쉽 우승자이기도 한 빅 마블은 과거 릴 마블이라는 채널을 운영했으나 형제는 모든 영상이 내려갔다고 한다.

그러나 최근에는 빅 마블이라는 채널을 통해서 활동하고 있으며 주로 팝 장르의 노래를 커버하는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다. 특히, 빠른 성장세를 보이면서 719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3, JFlaMusic
(2019 9월 기준 구독자 약 1,343만 명 이상)

유튜브 'JFlaMusic'

우리나라에서 구독자 수가 가장 많은 일반인 유튜버 3위는 제이플라의 채널이다. 주로 팝 장르의 노래를 커버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우리나라 개인 유튜버 최초로 1000만 구독자를 달성한 유튜버이기도 하다.

현재는 구독자 약 1,343만 명 이상으로 에드 시런의 Shape of you를 커버한 영상은 조회수가 2억 회 이상이다.


2, 1MILLION Dance Studio
(2019 9월 기준 구독자 약 1,768만 명 이상)

유튜브 '1MILLION Dance Studio'

우리나라에서 구독자 수가 가장 많은 일반인 유튜버 2위는 1MILLION Dance Studio 채널이다. 2014년 설립된 댄스 레이블인 1MILLION Dance Studio 2015년에 처음 유튜브를 개설했다.

유튜브 개설 1년 만에 구독자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다양한 음원들의 댄스를 커버하면서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1, Boram Tube Vlog
(2019 9월 기준 구독자 약 1,913만 명 이상)

유튜브 'Boram Tube Vlog [보람튜브 브이로그]'

우리나라에서 구독자 수가 가장 많은 일반인 유튜버 1위는 보람튜브 브이로그 채널이다. 브람튜브는 브이로그와 토이리뷰라는 두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브람튜브 브이로그가 구독자 약 1,913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어 우리나라 일반인 기준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이다.

최근에는 유튜브 수익으로 서울 청담동 건물을 매입한 것으로 알려져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구독자 수와 광고 수입은 별개
‘유튜브 레드’를 설명하고 있는 유튜브의 로버트 카인클 최고사업책임자(CBO)

그러나 구독자 수가 꼭 광고 수입과 정비례하지 않는다고 한다. 유튜버에 따라 조회수 1회당 수익이 다르게 나타난다. 또한 구독자가 증가해도 수익의 변동이 없는 유튜버들도 있다.

이는 유튜브 수익이 구독자가 아닌 조회수와 평균 시청시간, 재상기반 CPM 등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이다.

다만, 구독자가 많을 경우 유튜버의 인지도가 인정받기 때문에 순수 광고 수익 이외에 다른 수익을 기대할 때 큰 지표가 된다고 한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