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홈트레이닝 앱 5가지!

집에서도 정확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홈트레이닝 앱 5가지!


올 한 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생활에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그 중에서도 헬스장과 같은 다중이용시설을 찾기 어려워져 운동을 포기하곤 합니다.
이처럼 운동량이나 신체 활동량이 감소할 경우엔 우울증이나 각종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 건강을 해칠 위험이 높습니다. 때문에 무엇보다 운동과 신체활동은 건강을 위해서라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 때 바른 자세의 운동이 아니라면 본인의 건강을 더 해칠 수 있기에 바른 자세로 운동하는 것이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 다중이용시설 방문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운동을 전공으로 배우지 않았기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여러 운동 앱을 통해서 굳이 야외가 아니더라도, 별도의 코치가 없어도 집에서 쉽게 별다른 도구없이 정확한 자세의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간단하고 정확하게 운동하는 방법"



정확한 자세로 운동하는 법을 알려주는 스마트 홈트


혼자서 운동하다 보면 내가 과연 올바른 자세로 운동하고 있는지, 맞는 운동법을 하고 있는지 등이 궁금할 때가 생기곤 합니다. 그럴 때 스마트 홈트로 본인의 동작 정확도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잘못된 자세는 고치고 제대로 된 운동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스마트 홈트에는 양치승, 강하나 등 유명한 트레이닝 코치가 직접 구성한 체계적인 운동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어 퀄리티가 높은 운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해가 가기 어려운 영상 부분은 앞, , 오른쪽, 왼쪽 네 방향으로 360도 돌려볼 수 있어
빈틈없이 올바른 동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래 기존 스마트홈트는 LG유플러스 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 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돼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6만여개의 요가 동작을 배우는 다운독


신체 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단련하고 싶다면 다운독을 추천합니다.
다운독은 요가의 기본자세부터 빈야사, 하타 등 알기 어려운 6만여개의 다양한 요가 자세를 제공하고 있는 요가 앱입니다.



각 요가 동작 별로 친절한 설명이 더해진 영상을 통해 단계별부터 코스별까지
정확한 동작의 요가를 배울 수 있어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하고 싶은 신체부위나 음악속도, 종류, 시간 등 본인에게 맞게 프로그램을 구성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죠.
특히나 허리 구부리기 등과 같이 허리를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 사무실에 장시간 앉아 근무하는
직장인에게 효과적입니다.




피트니스 전문가들이 선정한 12가지 운동, 7분 운동 챌린지


이 앱에서는 7분 동안 피트니스 전문가들이 선정한 효과적인 12가지 운동을 배울 수 있습니다.
30초의 운동시간과 10초의 쉬는 시간이 반복적으로 주어지기 때문에
짧은 시간동안 높은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죠.


또한 운동 정보를 사진, 동영상, 음성, 문자까지 다양한 형태로 제공해 자세히 살펴보고 정확히 자세를 따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운동 정보를 사진, 동영상, 음성, 문자까지 다양한 형태로 제공해 자세히 살펴보고 정확히 자세를 따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근력 운동이 필요할 땐 핏데이


핏데이는 코치형 운동 관리 앱으로 별도의 운동 도구나 비용 없이 맨손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 중에서도 운동 기간에 따른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매일 하는 7분 운동', '이틀 전환 7분 운동' 등 운동계획을 본인이 선택해
스케줄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입니다.



게다가 보이스 트레이닝 기능이 앱을 통해 제공돼 코치의 음성 지원을 받으며 운동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인공 지능 코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라이크 핏


인공지능 기술이 더해진 라이크 핏은 보다 기술적이고 분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운동 앱인데요. 모션 인식 기능을 구현해 본인이 올바른 동작을 하고 있는지 확인을 해줍니다.

또 운동한 시간이나 소모 칼로리 등을 일, , 월 단위 데이터로 체크하고 분석해 운동할 때 어떤 점이 부족했고 어떻게 해야 할지, 앞으로의 계획을 효과적으로 짤 수 있죠.



게다가 다양한 클래스 진행으로
집에서 실시간 PT를 받아볼 수 있다고 하니 혼자 운동이 어렵거나 PT를 찾는 분들에겐 더욱 더 유용하겠네요.




[bid:job]

[/bid:job]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