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직장 내에도 명당이 있다? 직장인이 직접 뽑은 일하고 싶은 자리 TOP 5

과거 우리의 조상들은 풍수지리에 의거하여 땅과 자리에는 좋고 나쁨이 있다고 했다. 그 중에서도 좋은 기운이 흐르는 자리를 명당이라고 불렀다.

현대에 이르러 명당은 여전히 쓰는 개념으로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일부러 찾는 자리이기도 하다.

그런데 이러한 명당이 직장 내에도 존재한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직장인들이 직접 찾고 느낀 명당은 도대체 어떤 자리일까? 지금부터 직장인이 직접 뽑은 일하고 싶은 명당 자리를 함께 알아보자.

직장인이 선호하는 사무실 자리
5위, 탕비실 및 휴게실 옆자리

직장인이 선호하는 사무실 자리 5위로 탕비실 및 휴게실 옆자리가 선정됐다.

아무래도 장시간 앉아서 업무를 보는 직장인들에게 탕비실이나 휴게실은 바쁜 일상 속에서 잠깐이나마 누릴 수 있는 여유를 가져다 준다.

특히, 이러한 공간이 옆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안정을 누릴 수 있다.

4위, 냉난방 기구와 가까운 자리

어느 사무실이든 여름엔 덥고 겨울엔 춥다. 실내에 있지만 실내에 있지 않은 듯한 느낌이 든다.

이 때, 간절한 것이 바로 냉난방 기구이다. 냉난방 기구와 가까운 자리야말로 사무실에서 가장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해준다. 냉난방 기구와 가까운 자리가 4위를 차지했다.

3위, 창가 옆 자리

카페나 식당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람들은 은근히 창가 옆 자리를 선호한다. 사무실이라고 해서 예외는 아니다.

폐쇄적인 공간인 사무실에서 창가는 유일하게 시야를 넓혀주는 공간으로 잠시나마 사무실의 답답함을 탈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때문에 창가 옆 자리가 직장인이 선호하는 사무실 자리 3위로 꼽혔다.

2위, 가장 안쪽 구석진 자리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자신의 모니터가 노출되거나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통로 쪽 자리를 선호하지 않는다.

때문에 이와 정반대되는 가장 안쪽 구석진 자리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은근히 많다. 따라서 직장인이 선호하는 사무실 자리 2위에는 가장 안쪽 구석진 자리가 선정됐다.

1위, 상사와 가장 먼 자리

아무리 수많은 명당을 소개한다고 해도 이만한 명당은 없다. 직장인이 선호하는 사무실 자리 대망의 1위는 상사와 가장 먼 자리이다.

이와 더불어 직장인이 가장 기피하는 사무실 자리 1위도 상사 바로 옆자리로 꼽혔다. 아무래도 상사와는 업무 및 사회적으로 상하관계에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불편함을 느낀다.

직장인이 선호하는 직장 위치
5위, 공기 좋은 서울 외곽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직장 위치는 아니지만, 가끔은 복잡한 서울 한복판을 벗어나 공기가 좋고 전망이 탁 트인 곳에서 근무를 하고 싶을 때가 있다.

때문에 직장인이 선호하는 직장 위치 5위에는 공기 좋은 서울 외곽이 선정됐다. 맑은 공기와 탁 트인 시야만으로도 근무로 지친 일상의 활력소가 될 수 있다.

4위, 녹지가 잘 구성된 지역

공기 좋은 서울 외곽 지역과 함께 녹지가 잘 구성된 지역도 직장인이 선호하는 직장 위치 4위로 랭크됐다.

직장 근처에 녹지가 잘 구성되어 있다면 근무시간 중 답답함을 느낄 때 잠시 직장 근처를 거닐며 바람을 쐴 수 있어서 꽤나 선호하는 직장인들이 있다.

녹지는 누구에게나 안정감을 주기 때문에 근무지 근처에 있다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3위, 문화공간이 많은 지역

직장인이 선호하는 직장 위치 3위로 문화공간이 많은 지역이 꼽히면서, 많은 직장인들이 문화공간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 또한 근무지 선정에 중요한 요소임을 알 수 있다.

아무래도 퇴근 이후 남은 시간과 지친 피로를 풀기 위해서는 문화공간이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멀리 가지 않고 가까운 지역에서 누릴 수 있다면 이동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2위, 편의시설이 좋은 도심지

녹지와 문화공간도 좋지만, 생활하기 위한 기본적인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는 것도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때문에 직장인이 선호하는 직장 위치 2위에는 편의시설이 좋은 도심지가 랭크됐다.

점심식사 이후 커피 한 잔을 마실 수 있는 카페나 급하게 필요한 물품을 살 수 있는 편의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많은 도심지에 있는 직장을 선호한다.

1위, 지하철역 인근

직장인이 선호하는 직장 위치 대망의 1위는 지하철역 인근 지역이 차지했다.

우리는 하루의 많은 시간을 일하는 시간 뿐만 아니라, 일을 하기 위해 집과 직장 사이에서 이동하는 출퇴근 시간에도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일하는 시간과 출퇴근 시간을 합치면 하루가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때문에 교통이 편리한 지하철역 인근의 근무지가 많은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직장 위치로 선정됐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