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직장인 70%는 연봉 불만족? 직장인들이 연봉 인상을 위해서 준비하는 5가지

연말이 다가오면 많은 직장인들에게 걱정이 하나 생긴다. 내년에 받게 될 연봉을 협상하는 일이다.

대부분의 취준생들이 직장을 결정하는데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이 바로 연봉이며, 직장 생활을 하고 있는 직장인들도 연봉을 통해 회사 생활과 맡은 업무에 대한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그러나 실제 많은 직장인들이 연봉에 불만족하는 것으로 드러났는데, 조사 결과 응답자 중에 약 74%가 연봉이 아쉽거나 불만족스럽다고 답했다. 그렇다면, 직장인들이 연봉을 인상하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자.

연봉 인상을 위한 5가지
1. 업무 관련 자격증 취득

가장 먼저, 업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다. 업무와 관련된 능력을 계발함으로써 연봉 인상과 직결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회사에 따라 자격증을 통해 연봉이 인상되는 경우도 있다.

이 때, 많은 직장인들은 자격증을 취득하여 연봉을 인상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많이 택했다.


2. 영어 회화

자격증 취득만큼이나 많은 직장인들이 준비하는 것이 바로 영어 회화이다. 커뮤니케이션 위주의 영어 회화 능력을 증진시켜 자신의 가치를 높이고자 한다.

특히, 많은 기업들이 글로벌화를 통해 해외에도 많은 시장을 두고 있으며, 국제 기업들과 협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영어 회화 능력이 매우 중요해 보인다.


3. 인맥 관리

직장인들이 연봉 인상을 위해서 인맥이나 주변 네트워킹을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무래도 사회생활이나 직장생활은 사람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관계이므로, 어떤 네트워킹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많은 상황이 달라진다. 때문에 이를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게 나타났다.


4. 제 2 외국어

최근에는 영어뿐만 아니라 제 2 외국어를 할 수 있는 인력도 필요로 한다. 영어권 이외의 시장으로 진출하는 비중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취준생들 사이에서도 제 2 외국어를 준비하거나 직장인들도 공부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또한 이를 통해 연봉이 인상되는 결과를 얻고자 하는 직장인들도 많다.


5. 이직

마지막으로 가장 많은 직장인들이 연봉 인상을 위해 준비하는 것이 바로 이직이다.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은 현재 있는 직장에서 연봉 협상이 어렵거나 불가능하다고 판단한다.

그래서 자기계발이 아닌 다른 직장을 구한다. 이 때, 현재 연봉보다 높은 연봉으로 협상하여 이직을 하는 경우가 많다.


연봉 외 중요한 복지는?

1. 유연근무제
2. 자기계발비 지원
3. 휴가비 지원
4. 정기 상여금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