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직장인이라면 꼭 한번 읽어 볼 만한 '올해의 직장인 필독서' BEST 6

사람들에게 직장 생활은 떼려야 뗄 수 없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가정 경제력의 원천이자 자아실현의 방편이 되기도 하지만 그만큼 스트레스도 많이 받다 보니 늘 '힘들다'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살곤 합니다.

직장인들은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싹 풀리게 만드는 최고의 선물로 '가족', '보너스', '취미생활'. '밀린 잠 보충'등을 손꼽습니다.

집콕 시간이 늘어난 요즘 가장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취미 생활이 바로 '독서'입니다. 기왕 읽을 책이라면 직장인들의 마음과 지혜를 모두 충족시켜 현명한 직장 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책이라면 좋겠습니다. 직장인이라면 꼭 한번 읽어 볼 만한 '올해의 직장인 필독서'는 어떤 게 있을까요?

직장인의 심(心)을 위한 책

- 우종영 에세이 '나는 나무에게 인생을 배웠다'

> 자연이 만든 가장 빛나지만 조용한 시가 나무라고 생각한다. 그 시를 읽고 내 인생에 반영시키게 이끈다.(북멘토 박재항)

> 나무와 평생 살아온 저자에게서 삶을 어떻게 살고 그것을 어떻게 자신의 일과 철학적으로 일체화할지 일깨운다.(북멘토 김헌식)


- 정재찬 '우리가 인생이라 부르는 것들'

> 혼돈의 시대에 시를 읽어 마음의 고요를 찾을 수 있다면.(북멘토 김민식)

> 시라는 프리즘으로 삶을 반추하고, 바로 필터로 작용하여 정화시키기까지 한다.(북멘토 박재항)


- 이병률 '혼자가 혼자에게'

>이병률 시인의 시 같은 산문. 혼자인 혼자들은 오늘도 혼자를 살아낸다. 혼자인 혼자들은 혼자이면서 혼자가 아니다. 오롯이 혼자일 때 이 책과 함께라면 행복할 것 같다. 그의 미소처럼 따듯하고 살갑다. 그리고 쿨하다.(북멘토 이윤석)

직장인의 지(知)를 위한 책

- 다나카 야스히로 '부의 지도를 바꾼 회계의 세계사'

> 인류 역사는 돈과 분리될 수 없고, 앞으로도 마찬가지이며 그것을 잘 처리하는 것이 개인과 조직의 미래이며 역사.(북멘토 김헌식)

> 자본주의의 핵심은 돈의 흐름이다. 화폐를 가지고 무역을 하던 시절, 상인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이탈리아의 반코에서 금융업은 태동했다. 장부에서 주식회사까지 자본주의를 발전시키고 문명을 만들어온 금융 비즈니스의 연대기.(북멘토 김민식)


- 김영준 '멀티팩터'

> 주어진 그대로의 사실이 아닌 나의 것으로 소화시키며 받아들일 수 있게 한다.(북멘토 박재항)

> 특정 이벤트가 발생하면, 그 배경을 설명하는 몇 가지 요인으로 축약해서 이해하는 경향이 있다. 다양한 관점에서의 사고력을 배양하는 데 이 책은 상당한 도움이 된다.(북멘토 김광석)


- 채사장 '지적 대화를 위한 얿고 얕은지식:제로'

> 우주부터 시작한 이 책이 다루는 대상의 넓이는 말할 바가 없다. 그런데 그 깊이도 만만치 않다. 뚜렷한 주관과 기준이 더욱 깊게 만들고 있다.(북멘토 박재항)

> 깊게 파기 위해 넓게 판 책. 채사장은 채석장같다. 거대한 지식의 산을 깎아내어 보기 좋은 조각작품을 만들어 낸다.(북멘토 이윤석)


(자료:교보문고)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