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직장인이라면 공감할 직장별 드라마 추천 TOP.5 (feat.현실고증)

과거 드라마 '미생'이 직장에 관한 이야기를 보여주며 엄청난 인기를 끌었었죠. 직장인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 미생은 짤로 돌아다니며 아직까지도 많은 공감을 사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상에는 일반적인 사무직 외에도 세상에는 여러 직업이 있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직장별로 공감할 드라마 추천 TOP5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직장별 드라마 추천 TOP6
“ TOP.1 슬기로운 의사생활 - 의료계 ”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기다렸던 '슬기로운 의사생활2'가 방영이 시작되었는데요. 병원에서 일어나는 헤프닝들을 배경으로 한 메디컬드라마입니다.
하지만 병원에서의 스토리를 담는 일반적인 '메디컬드라마'들과는 많이 다른 점이 있습니다. 의학지식을 읊으며 병을 치료하는 내용보다는 20년지기 친구들의 관계에 더 집중했다는 것이죠.


“ TOP.2 이미테이션 - 연예계 ”

연예인이 꿈인 사람이 100만인 시대. 메인 타이틀 글귀에 아이돌들의 헌정서가 될 프로그램이라고 알리고 있기도 하죠. 요즘 청춘물이 많아지고 새로운 라이징스타들이 쏟아지고 있는 추세인데 이미테이션도 그 대열이 합류할 수 있을까요?

아이돌을 주제로 한 드라마로 아이돌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몰입해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TOP.3 프로듀사 - 방송사 ”

예능국 PD와 음악방송의 PD, 잘 나가는 탑가수와 신입 PD가 주연으로 나온 드라마죠.
'신디'역을 맡은 아이유를 보고 장나라가 자신의 얘기 같았다며 눈물을 흘렸다고 할 정도로 현실고증이 잘 되어있다고 평가받습니다. 야근과 밤샘이 일상이라는 방송가 사람들의 리얼함도 잘 담고 있죠.


“ TOP.4 욱씨남정기 - 코스메틱 ”

중소기업 코스메틱 회사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입니다. 화장품 회사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는 생소해서 당시에도 꽤 신선했던 것으로 기억이 나네요.
로맨스 코미디가 들어가긴 했지만 직장인들의 현실적인 삶을 재치있고 순도있게 묘사해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사기도 했습니다. 남자주인공 때문에 답답할 때도 있지만 여자주인공의 정면돌파로 속이 뻥 뚫리는 드라마죠.


“ TOP.5 광고천재 이태백 - 광고디자이너 ”

2013년 드라마로 꽤 연식이 오래된 드라마지만 광고업계에 몸 담고 있거나 예정이라면 킬링타임용으로 한 번쯤 보면 좋을 '광고천재 이태백'.
주인공이 그림에 타고난 재능을 갖고 있으며 고졸 졸업장만 땄음에도 불구하고 서울에서 광고 디자이너로 대성공을 거두는 스토리인데요. 진부하고 신파적인 스토리지만 대리만족을 주기도 합니다.
특이하게도 이 드라마는 이제석이라는 실제 인물을 모티브로 삼았다고 하네요.

“ TOP.6 김비서가 왜 그럴까 - 비서 ”

국내 잘나가는 그룹의 부회장과 그 부회장을 9년 동안 보필하는 미모의 비서. 이 둘의 로맨스를 그리고 있는 '김비서가 왜 그럴까'. 많은 여성들의 판타지를 충족시켜주어 인기가 많았던 드라마입니다.
하지만 완벽하지만 나만 사랑하는 부회장님도, 모든 업무를 실수없이 처리하는 엄청난 미모의 비서도 현실에서는 존재하기 힘든 판타지겠죠..?




오피스 드라마 추천 TOP.4

이대로 끝내면 아쉽죠? 아무래도 아직은 사무실에서 일하는 직장인들이 많습니다. 사무직들을 위한 오피스 드라마도 추천해드릴게요.

“ TOP.1 미생 ”
“ TOP.2 김과장 ”
“ TOP.3 자체발광 오피스 ”
“ TOP.4 직장의 신 ”






+BONUS+
취준생 추천 영화



직장인, 취준생 모두 화이팅!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