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직장인들이 회사에서 받고 싶지 않는 추선선물 BEST 7

설레임이 가득한 추석이 다가온다. 직장인들은 휴일에 대한 기쁜마음도 있지만 이번엔 회사에서 어떤 선물을 줄까하는 기대감 또한 크다. 20~40대 남녀 직장인 대상으로 받고싶은 선물, 최악의 선물을 설문조사 했다. 직장인들은 어떤것을 선호하고 받고 싶어하며, 어떤걸 꺼려하는지 살펴보도록하자.

결과 발표에 앞서
'호의가 계속되면 권리인줄 안다' 라는
말이 있듯이 주는거에 그냥 감사합시다.

직장인들이 싫어하는 명절 선물은?
7위. 베이커리(호두과자, 카스테라 등)

이걸 추석선물로 주는곳이 있다고? 실화냐? 하겠지만 베이커리 종류는 추석선물로 주는 회사도 있다. 주는 것이니 감사하게 받아야겠지만 추석선물과는 거리가 먼듯한 느낌이 든다.

6위. 김

김은 집에 늘 구비되어 있는 식품. 명절 선물로 받기엔 선물 받은거 같지 않은 듯한 느낌적인 느낌이 드는 선물.......

5위. 자사 생산 제품

아무리 회사에 애사심이 가득할지라도 명절에 자사 제품을 선물로 받는다면 무슨기분일까? 쳐다보는것마저 지겨울텐데 명절 선물까지.... 적어도 명절엔 자사 제품이 아닌 다른 선물을 주는 것이 직원을 더 기쁘게 할지 모른다.

4위 건어물세트(멸치, 새우, 오징어)

선물을 받기는 받았는데 멸치를 집에 들고간다면... 뭔가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느낌이 든다. 아까도 말했듯이 선물 주신거에 대한 감사함은 있지만 뭔가 모를 서운한 느낌이 들게된다.

3위. 건강보조식품(흑마늘즙, 배즙 등)

흑마늘즙, 배즙을 받았을 경우 내가 먹는다기보다 부모님께 드려야하는 명절 선물이라는 인식으로 선호도가 많이 떨어진다. 그리고 자신에게 적합한 건강보조식품이라기 보다 그저 '맛없는 음식'으로 생각하기에 받았을 때 기쁜맘보다 '이걸 어떻게 처리하지'라는 고민이 많이든다고..

2위. 생필품세트(비누, 치약 등)

흔히 받아오는 선물이기 때문에 비누, 치약 선물은 기피한다는 답변이 많았다. 그리고 요즘 비누 사용이 줄어드는 추세라 필요성을 못느끼는 선물이라는 생각하는 사람도 많았다.

1위. 양말세트

양말세트면 몇십년전 많이 주고 받았던 선물. 요즘에는 선호도가 많이 떨어진다. 개인의 취향이 있을뿐만 아니라 가볍고 값싸서 취급하기 쉬운 의류 잡화로 성의 없어보인다는 의견이 많았다.

직장인들이 받고 싶어 하는 선물은?
3위. 통조림세트(스팸, 참치캔 등)

밥먹을 때 유용한 참치, 스팸. 보관하기도 편하고 자주 찾는 식품이라 통조림세트 선호도가 꽤 높이 나왔다.

2위. 한우,갈비 세트

회사입장에서 직원들에게 큰 비용을 들여야하는 한우, 갈비 제품들. 비싼만큼 직원들의 선호도도 높았다. 즉 돈주고 사기는 쉽지 않은 제품을 선물로 받고 싶어한다는 것이다.

1위. 현금, 상품권

모두가 원하는 선물일지 모른다. 활용성이 가장 크기 때문에 돈을 원한다는 대답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현금은 직장인 뿐만아니라 어버이날 부모님이 받고 싶은 선물, 명절날 부모님게 가장드리고 싶은 선물, 생일일때 받고 싶은 선물 등 모든 부분에서 1위로 나타난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