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직원도 알려주지 않는 코스트코 숨은 꿀팁 총정리

코스트코에서는 많은 제품들을 대용량과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러한 편리함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코스트코를 찾아 쇼핑을 누린다.

그러나 코스트코를 이용할 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이 있다. 쇼핑 꿀팁부터 푸드코트를 이용하는 꿀팁까지, 알아두면 좋은 코스트코 숨은 꿀팁을 총정리 했다.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코스트코 쇼핑 꿀팁
1. 별표(*)는 이제 안들어온다는 뜻

코스트코 가격표에서 상품코드가 가장 먼저 기재되어 있다. 간혹 상품코드 옆에는 별표(*)가 붙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 별표에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

별표의 의미는 제품이 이번 입고를 마지막으로 다시는 입고되지 않는다는 걸 뜻한다. 때문에 코스트코에서 쇼핑을 할 때는 가격 뿐만 아니라 상품코드 옆 별표도 참고하는 것이 좋다.

2. 용량별 가격을 확인하자

코스트코처럼 벌크 대용량 제품을 파는 경우에는 가격표만 보고는 싼 것인지 비싼 것인지 체감 가격을 구분하기 어려울 때가 많다.

그러나 제품 가격표에는 제품 고유 가격 뿐만 아니라 한 개당 혹은 g당 가격인 용량별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상품의 가격을 비교할 때는 용량별 가격을 확인하자.

가격 뒷자리수의 비밀
1. 90으로 끝나는 제품 가격은 일반 가격

가격의 뒷자리가 90으로 끝나는 경우에는 일반적인 가격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2만원 짜리 제품을 저렴한 것처럼 느끼게 하기 위해서 19,990원에 파는 것이다. 코스트코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도 소비자가 저렴한 것처럼 느끼게 하기 위해서 가격의 뒷자리는 90으로 맞추어 판매하고 있다.

2. 70으로 끝나는 제품 가격은 더블 할인이 적용된 가격

간혹 코스트코에서 70으로 끝나는 가격의 제품을 볼 수가 있다. 가격 뒷자리가 70으로 끝나는 경우 할인에 할인이 더해진 더블할인으로 염가로 판매되는 제품이다. 때문에 다음에 구매하려면 다시 비싸질 수 있으므로, 할인가일 때 구매하는 것이 좋다.

3. 00으로 끝나는 제품 가격은 매장마다 달리 적용된 가격

제품 가격이 위와 같이 90이나 70으로 끝나지 않고 가격 뒷자리가 00으로 끝나는 경우는 매장마다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어 있는 제품이라는 뜻이다. 때문에 매장끼리 가격을 비교해보지 않는 한 달리 책정된 가격을 알기 어렵다.

푸드코트 이용하는 법
1. 코스트코 회원이 아니어도 푸드코트 이용 가능하다.

국내 대부분의 코스트코 매장의 푸드코트는 회원카드가 없어도 이용이 가능하다. 물론 입구에 대기하고 있는 직원이나 해당점 재량에 따라 다르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그러나 허용되는 곳은 회원이 아니더라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따라서 방문 전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2. 푸드코트의 긴 줄을 기다릴 필요 없다.

코스트코에서 푸드코트를 이용할 때 긴 줄을 경험하게 된다. 그래서 음식을 포기하고 가는 사람들도 발생한다. 그러나 주문을 빨리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계산대에서 구매할 물건들을 계산하면서 푸드코트 주문을 미리 넣을 수 있다. 카운터 직원에게 말만 한다면 쇼핑을 마치고 빠른 음식 주문이 가능하다.

3. 영양성분표를 받을 수 있다.

코스트코 푸드코트를 이용할 때, 메뉴에는 음식 사진, 음식 이름, 제품 가격에 대한 정보만 제공할 뿐 그 이 외의 정보를 알기 어렵다. 그러나 코스트코 푸드코트에서 메뉴의 영양정보를 요청만 하면 모든 메뉴에 대한 지방, 칼로리, 재료 등의 영양성분표를 받을 수 있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