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지도로 보는 전국 야경 맛집, SNS에 입소문 난 심야 데이트 추천 명소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데이트 풍속도도 많이 변했습니다. 사람들이 북적이는 시내, 맛집, 유명 관광지를 찾기보다는 조금이라도 한적한 장소와 시간을 찾아 조심스럽게 데이트를 즐기곤 합니다. 낮에는 느낄 수 없는 신비로운 느낌과 화려함을 동시에 느낄수 있는 야간 데이트! 비교적 한가한 야간 시간대를 골라 언택트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전국 야경 명소를 알아봅니다.


SNS 입소문 난 야경 핫플 어디?
▲ 지도로 알아보는 전국 야경 명소 /



한복 입고 한밤 데이트 어때? - 경복궁

서울에서 야경 맛집으로 가장 손꼽히는 데이트 명소는 바로 전통의 멋과 불빛의 아름다움을 함께 맛볼 수 있는 경복궁입니다. 전통 한복을 입고 산책하며 SNS 이색 데이트 인증샷 남기기 딱 좋은 장소로 손꼽힙니다. 경복궁 소주방에서 진행하는 '식도락 곱하기 시식공감' 행사에 참여하면 선왕실이 즐겼던 특별한 음식을 맛보고, 공연과 야간 관람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2020 경복궁 야간 관람은 오는 12월 18일까지 운영하며, 사전 예매 2,500명, 현장 발권 2,000명 등 하루 총 4,500명이 관람 가능합니다. 관람 시간은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매주 화요일은 휴무일로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이용정보]
■ 경복궁 입장료 : 3,000원
■ 야간개장 운영시간 : 17시~19시 30분


도심 속 아름다운 야경, 세종 호수 공원

서울특별시에 한강 야경이 있다면 세종특별시에는 호수공원이 있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도심 속 인공 호수인 세종호수공원은 지난 2018년 '아시아 도시경관상’ 수상할 만큼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합니다. 일산호수공원의 1.1배 크기로 축제섬, 수상무대 섬 등 5개의 인공섬(축제 섬, 수상무대 섬, 물놀이 섬, 물꽃섬, 습지섬)과 분수 등이 유명합니다.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잘 조성돼 있어 커플 운동 데이트 코스로 방문해도 좋은 곳입니다.


세종호수공원은 짧고 긴 A~C 코스를 골라가며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호수공원을 크게 한바퀴를 도는 코스(1시간 20분) 가 부담스럽다면 반반 나눠 걸을 수도 있습니다. 호수공원의 멋진 분수를 배경으로 이색적인 은빛해변을 지나 바람의 언덕을 돌아 오는 B구간은 낭만이 넘치는 산책 코스로 특히 연인들이 많이 걷는 구간입니다.

▲ 1시간 20분 산책 코스

■ 위치 : 세종 연기면 호수공원길 155
■ 추천 산책코스 : 중앙광장→무대섬→푸른들판→습지섬→청음지→축제섬→중앙광장
소요시간 : 45분 / 거리 : 2.9km


별 보며 즐기는 이색 데이트, 강원도 별마로 천문대

밤하늘의 신비한 별을 같이 관찰하면서 낭만 데이트를 즐겨보자. 강원도 영월에 위치한 별마로 천문대는 해발 800m 봉래산 정상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국내 시림 천문대 중 최대 규모 80cm 반사 망원경을 갖춘 주돔(주관측실)을 비롯해 보조망원경 10대를 갖춘 슬라이딩돔(보조관측실)과 플라네타리움돔(천체투영실)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밤 10시까지 운영해 심야 데이트를 즐기기에 딱 어울리는 곳입니다.


'라디오스타'를 비롯한 영화 및 TV 드라마와 CF 촬영지로도 유명한 별마로 천문대는 100% 온라인 예매제로 운영되며, 당일 오후 1시까지 온라인 예매가 가능합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하여 정원을 29명으로 축소하여 운영하기 때문에 사전 예약은 필수!

▲ 사진 = 별마로 천문대 홈페이지


■ 위치 :강원 영월군 영월읍 천문대길 397
이용 시간 : 14시 ~ 22시
이용료 : 성인 7천 원, 어린이 5천 원



100만 불 야경! 부산 송도 구름 산책로&해상 케이블카

지난 2015년 건립된 송도 구름 산책로는 데크 중간 바닥이 강화유리로 돼 있어 출렁이는 바다 위를 걷는듯한 아찔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밤이면 다리에 화려한 조명이 들어오고 그 위로 송도해상케이블카가 오색 불빛을 반짝이며 지나가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둘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케이블카에 탑승해 리얼 심야 데이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크루즈 케이블카에 탑승하면 발아래 펼쳐진 검은 밤바다와 송도 일대 야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용정보]
■ 송도 해상 케이블카 이용금액(왕복) : 일반 15,000원 / 크리스탈크루즈 20,000원
운영시간 : 주 중(월~금) : 19시~20시 / 주말(토, 일)/공휴일 : 9시~21시


밤이 아름다운 도시, 미항(美港) 통영

낮도 아름답지만 밤이 더 아름다운 도시 미항(美港) 통영. 통영의 밤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통영의 명물 '해상관광택시'를 이용해 보세요. ‘통영 밤바다 야경투어’는 해가 진 후 해상관광택시를 타고 도남항에서 출발해 강구안, 충무교를 지나 통영대교를 기점으로 회항하는 코스로 약 50분 남짓 시간이 소요됩니다.


야경투어 이용자는 항해사의 해설과 아름다운 음악을 배경으로 밤바다 야경을 즐기며 통영대교의 5색 조명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 밖에 산양일주도로 중간에 있는 달아공원, 남망산조각공원등도 일몰, 야경을 감상하기에 아주 좋은 포인트 입니다.

[이용정보]
■ 이용안내 : 매주 금, 토, 공휴일 3항차 운항
■ 이용 시간 : 18:00, 19:00, 20:00
■ 이용금액 : 2만 원/ 성인




[bid:job]

[/bid:job]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