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주식에 대해 1도 몰랐지만 떼돈 번 아이돌 TOP.4

나이가 어려도 재테크에 관심이 있다면 도전해보는 것 중 하나인 '주식'. 누구나 투자할 수 있지만 누구나 성공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사람마다 자신의 신념이 있는 듯 합니다.

이는 아이돌이라고 해도 예외는 아니었는데요. 주식에 대해 전혀 몰랐지만 대박난 아이돌 TOP4를 소개합니다.


주식으로 대박난 아이돌 TOP.4

TOP 1. 브레이브걸스 민영

최근 떡상해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레이브걸스.
예능에 출연해 주식투자의 귀재라 불리는 '워런 버핏'에 관련한 문제가 나오자 자연스럽게 주식 얘기로 넘어갑니다. 쁘걸의 멤버 민영도 주식투자 경험이 있다고 하는데요. 코로나19가 시작되고 미국 주식을 도전했다고 하죠.

민영의 수익률은 100%가 넘었다고 말해 놀라움을 주었는데요. 아쉽게도 당시 갖고 있는 돈이 얼마 없어 금액은 크지 않았다고 합니다. 주식을 잘 몰랐기 때문에 넣어둔 채로 지냈고 시간이 지나 확인해보니 올랐다고 하죠. 경험삼아 도전해 본 것 치고는 놀라운 성과입니다.
지금은 주식이 아쉽지 않은 명성을 거머쥐었으니 인생주식 성공이라고 해도 되겠죠?


TOP 2. 딘딘

딘딘은 카카오TV에서 방영하는 프로그램 '개미는 오늘도 뚠뚠'에 출연해 놀라운 수익률을 보여주었습니다. 무려 66.4%의 역대급 수익을 낸 것인데요. 딘딘이 이렇게 높은 수익률을 낸 종목은 무엇일까요? 바로 '백신주'였습니다.
하지만 멘토는 딘딘의 이런 투자에 당황스러워했죠. 딘딘은 백신 관련주인 모더나와 치료제 관련주인 길리어드 사이언스를 모두 매수했는데 백신과 치료제의 특성상 어느 한 쪽이 올라가면 한 쪽이 내려가기 때문입니다.

단타를 반복하던 그가 이렇게까지 수익률을 낸 것에 다른 출연진들이 놀라워했는데요. 딘딘은 재미있게도 그 방법으로 '태블릿PC 충전하는 걸 잊어서 내버려두었더니 올라있더라'라고 대답합니다.


TOP 3. AOA출신 초아

AOA로 데뷔해 팀의 중심축을 담당했던 초아는 최근 개인활동을 시작했는데요. 리얼예능프로그램 방송에 나와 '현 시점으로 수익률이 55%'라고 말하며 자랑하기도 했죠.
초아는 주식개장 시간인 9시에 맞춰 잠에서 깨 주가를 확인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주식에 투자하고 있는 일반 사람들과 다를 바 없어 웃음을 안겨주기도 했습니다.

그녀는 주변에서 모든 것을 알아서 해주는 아이돌 생활을 하며 바보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주식을 포함한 여러 공부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AOA 탈퇴 후 휴식기 때 코로나19로 주가가 내려가자 갖고 있던 돈을 모두 주식에 투자했다고 하죠.
용감한 투자자인 초아의 수익을 금액으로 말하자면 '몇 천 단위'라고 하네요.


TOP 4. 러블리즈 미주

미주도 카카오TV에서 진행하는 주식 투자 서바이벌인 '개미는 오늘도 뚠뚠'에 출연했습니다. 출연진 중 유일하게 20대인 러블리즈 미주는 주식에 대해 아는 것이 하나도 없는 '쌩초짜'였죠.
모으고 쓰고만 반복할 뿐 주식에 전혀 관심이 없었다는 미주. 인생기업으로 '아이스크림 종류가 많아서' 베스킨라빈스31을 뽑기도 했고 코스피 지수가 2540선을 뚫었다고 하자 '그럼 그게 2,540만 원인 거예요?'라고 묻기도 했는데요.

이렇게 주식의 '주'도 몰랐던 미주는 놀랍게도 출연진들 중 수익률 1등을 차지했습니다. 우량주인 삼성전자, 한화솔루션, CJ제일제당으로 묵묵히 버틴 미주의 승리였죠. 300만 원으로 시작해 최종 10.94%의 수익률을 올린 것인데요.
역시...존버는 승리라는 말이 정답인걸까요?




개미들 쉬쉬하는 최고의 주식은
엔터주?

코로나19에도 꾸준히 오르던 엔터주. 백신을 맞기 시작하자 점점 더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공연 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그 이유이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제 주식도 오르게 해주세요..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