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주식도 유튜브로 배운다, 참고하면 좋을 주식 유튜버 TOP.3

요즘에는 너도나도 투자에 열을 올리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어렸을 때부터 투자 방식에 대한 배움이 부족한 터라 어디서부터 어떻게 투자를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것이 사실인데요. 이럴 때 참고하면 좋은 영상들이 있습니다. 주식 유튜버들의 영상이죠. 처음 주식을 시작할 때 참고하면 좋을 영상으로 추천하는 유튜버들. 이 영상을 참고하면서 주린이를 벗어나 나만의 투자 방식을 만들어 나가 보시기 바랍니다.


1. 돈깡의 알고하는 투자

주식에도 여러가지 용어가 있고, 여러가지 종목 그리고 방법들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을 한 번에 숙지하기란 쉬운 일이 아닌데요. 이 유튜브를 참고해 보면 건강한 투자 방식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 수 있게 됩니다. 바로 돈깡의 알고하는 투자.

실제로 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돈깡은 트레이더 경력 10년차인데요. 대학보다 트레이더라는 직업을 선택한 유튜버인만큼 주식 관련해서 다양한 전문적인 정보들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단타, 자극적인 주식 투자 방법이 아닌 건강한 투자 문화를 만들어갔으면 하는 바람으로 업로드 되는 다양한 영상들.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때문에 보면서 배우면 장기적으로 큰 도움이 되는 유튜버죠.


2. 돈립만세

한국경제TV에서 운영을 하는 채널로 밀레니얼 세대 맞춤형 투자 영상을 볼 수 있는 채널. 바로 돈립만세입니다. 여기에 업로드 되는 영상들은 조금 유쾌하고 즐겁게 재테크를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올라오고 있는데요. 아무리 투자, 경제적인 부분을 알기 위한 자료라고 해도 너무 재미가 없거나 지루하고, 어려우면 오래 보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돈립만세의 영상들은 전체적인 영상들의 분위기가 즐겁고 유쾌하기 때문에 투자에 대해서 조금 더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경제뉴스 요악부터 시작해 주식 교육까지 다양한 컨텐츠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채널. ‘돈립만세를 구독하며 주식과 경제에 대해서 배워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슈카월드

방송 매체에도 많이 출연을 하면서 조금은 익숙해진 유튜버죠. 바로 슈카월드의 운영자 슈카입니다. ‘슈카월드에서는 사회 각종 이슈를 다양하게 영상으로 다루고 있는데요. 주식부터 시작해 코인, 역사, 시사 등 다양한 주제를 누구나 이해할 수 있게 쉽게 풀어서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구독을 하고 있습니다.

내가 잘 아는, 유명한 사람이 영상에 나오면 괜히 집중도가 높아지는 것도 있죠. 최근 주식 관련 방송에도 많이 출연을 하고 있는 슈카가 운영하고 있는 채널인 만큼 이 유튜브에서 다양한 주식 경제 정보들을 습득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