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주방에서 욕실까지, 청소업체에서 알려주는 꿀팁 총정리

모처럼 쉬는 날, 집에만 있다 보면 평소 보이지 않던 집안 구석에 먼지나 때가 보이기도 한다. 바쁜 일상 때문에 이토록 청소를 하지 않았나 자괴감이 들 때도 있다.

이왕 쉬는 날이고, 할 일도 없어 청소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오랫동안 묵혀두었던 때가 쉽사리 벗겨질 것 같지 않을 것 같다. 이럴 때 필요한 청소 꿀팁이 있다. 지금부터 살펴보자.

집안 구역마다 청소 방법이 다르다?

집안 구역마다 청소 방법이나 꿀팁은 조금씩 다르다. 집안의 구역마다 생활 패턴이나 용도가 다르기 때문이다.

음식을 조리하거나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는 주방은 음식으로 인한 기름 때, 음식물 찌거기 때가 많이 생긴다. 세면이나 볼 일을 많이 보는 화장실은 세안용품으로 인한 물 때, 찌뜬 때, 곰팡이가 많이 생긴다.

때문에 구역과 상황에 따라 청소 방법을 달리 해야 하고, 꿀팁만 잘 알고 있다면 힘들 뻔 했던 청소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주방 청소는 이렇게 하세요
1. 치약으로 가스레인지 청소하기

주방은 주로 요리를 하는 곳이고, 요리를 위해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다 보면 가스레인지를 포함한 주변이 기름 때나 양념이 튀겨 더러워질 때가 많다. 이렇게 찌든 때는 시간이 지날수록 청소가 어려워지는데 이를 한 방에 해결할 방법이 있다.

바로 치약으로 가스레인지를 청소하는 것이다. 치약에는 마모성분이 있어 가스레인지의 기름때를 말끔하게 벗겨줄 뿐만 아니라 반짝반짝 빛나게 한다. 가스레인지에 치약을 짜서 수세미로 닦아내면 이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참고로 가스레인지뿐만 아니라 인덕션도 가능하다.

2. 맥주로 싱크대 청소하기

주로 설거지를 하는 싱크대는 물 때가 자주 끼는 장소이다. 특히 물 때에서 번식하는 세균으로 인해 냄새가 많이 나는 곳이다.

이러한 싱크대를 맥주 하나면 간단하게 청소할 수 있다. 먼저 싱크대를 초벌로 간단하게 청소한 뒤 배수구를 막고 맥주를 부어준다. 이후 헹굼 청소를 해주면 물 때는 물론 세균까지도 말끔하게 청소된 싱크대를 사용할 수 있다.

3. 10원짜리 동전으로 하수구 냄새 제거하기

싱크대 하수구는 물 때뿐만 아니라 작은 음식물 찌꺼기까지 모여 역한 냄새를 만들어내기 십상이다. 아무리 자주 청소를 해주어도 냄새를 없애기는 쉽지 않다.

이 때 유용한 방법이 10원짜리 동전을 활용하는 것이다. 10원짜리 동전을 최대한 옛날 동전으로 5개 정도 구해 거름망에 넣는다. 동전을 넣은 거름망을 하수구에 넣어두면 냄새가 사라진다. 동전에 포함된 구리성분이 냄새를 차단하기 때문이다.

욕실 청소는 이렇게 하세요
1. 콜라로 변기 청소하기

습기가 많은 화장실은 물 때뿐만 아니라 변기도 화장실 냄새에 가장 큰 원인이다. 물로만 청소를 할 경우 겉은 깨끗해 보여도 냄새가 없어지지 않는다.

이 때, 콜라는 변기에서 비롯되는 화장실 냄새를 잡아줄 수 있다. 청소법도 간단하다. 콜라를 변기에 부은 뒤 10~15분에 내려주면 끝난다. 김빠진 콜라여도 상관없고, 콜라가 없다면 양치 후의 양치물로 대신해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2. 치약으로 세면대 청소하기

양치질과 세안 시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세면대는 물 때와 얼룩이 정말 많이 생기는 구역이다. 간단한 청소로 물 때를 닦아내도 얼룩은 잘 지워지지 않아 고민일 때가 많다.

이 때, 치약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청소할 수 있다. 주방의 가스렌지 청소와 비슷한데 치약의 마모 성분은 얼룩을 말끔히 지워 줄 뿐만 아니라 세면대가 새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다. 치약과 수세미로 세면대를 닦은 뒤 물로 씻어내면 이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3. 베이킹 소다와 식초로 배수구 냄새 제거하기

세면대나 화장실 배수구도 각종 샤워용품으로 인해 물 때와 찌꺼기가 낀다. 제거도 어려워서 쌓이게 되고 화장실 냄새의 원인이 된다. 이를 한방에 해결해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베이킹 소다와 식초이다.

세면대나 화장실 배수구에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뿌려서 10~15분간 방치를 한다. 이후 뜨거운 물로 씻어내 주면 눈에 보이지 않지만, 배수구 안의 찌든 때를 쉽게 벗겨낼 수 있다.

이 외의 집 안 청소 꿀팁

1. 신문지로 현관바닥 닦기
2. 베이킹소다 용액으로 창문 닦기 (베이킹소다:=4:1)
3. 굵은 소금과 신문지로 창틀 먼지 제거하기
4. 케찹으로 녹은 곳을 닦아 녹 제거하기
5. 세탁기에 과탄산소다를 넣고 돌려 세탁조 청소하기


조회수 높은 인기 게시물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