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주말,눈 내린다면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top3

1. 서산 용유지
출처: jeong_gun_ 인스타그램

충남 서산시 운산면에 자리한 호수인 '용유지'는 봄에 벚꽃과 개나리꽃이 물에 비치는 반영이 아름다워 사진가들이 많이 찾는 장소다. 봄에 호수가 분홍빛, 노랑빛으로 수채화처럼 물드는 풍경도 예쁘지만 한 겨울에 하얀 눈이 소복하게 내린 풍경도 장관이다. 산 속에 둘러싸인 호수 주변으로 자작나무와 편백나무, 메타세콰이어 등 멋들어진 나무들이 길게 늘어서 있어 흰 눈이 내리면 마치 외국 어딘가의 풍경 같기도 하다.
주소: 충남 서산시 운산면 용현리

2. 덕유산 향적봉

출처: titi_lsb 인스타그램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에 있는 덕유산은 겨울철 설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꼽히는 곳 중 하나다. 그중 향적봉은 덕유산의 최고봉으로 높이는 1,614m이며 향적봉에 오르면 중봉과 삿갓봉, 무룡산 등 덕유산의 준봉들은 물론 저 멀리 지리산과 가야산, 기백산, 적상산 등이 장엄하게 펼쳐진다. 철쭉 피는 계절에도 멋있지만 눈이 많이 내리는 겨울철 향적봉 일대의 모습은 가히 장관이다. 향적봉의 설경을 만나려면 일기예보를 잘 살펴야 한다. 또 대형곤돌라를 이용해 설경을 즐길 수 있으므로 참고하자.
향적봉 대피소
주소: 전북 무주군 설천면 삼공리 산109
전화: 063-322-1614

3. 춘천 제이드가든

출처: sunyul.lee 인스타그램

춘천시 남산면에 있는 수목원인 '제이드 가든'은 마치 어느 외국 동화속 풍경에 나오는 장소같다. 지난 2011년 4월에 개관했으며 총 163,528㎡ 부지에 단풍나무와 붓꽃, 만병초, 블루베리류 등 총 2,662종류의 식물이 있어 볼거리가 풍부하다. 눈 내린 겨울 풍경이 아기자기해서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등 촬영장소나 웨딩스냅사진 촬영지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주소: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 412
전화: 033-260-8300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