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제 2의 강형욱이 될 수 있다? 뜨고 있는 반려동물 유망 자격증 4가지

뜨고 있는 반려동물 관련 산업
EBS 1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최근 들어, 일명 개통령으로 불리는 강형욱 반려견 행동 전문가가 미디어를 통해 인기를 끌었다. 그만큼 우리는 전문가의 명쾌한 해답이 필요할 정도로 반려동물의 행동이나 기분을 이해할 필요성을 느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배경에는 반려동물들이 우리의 일상에서 차지하는 부분들이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점차 늘어나고 있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반려동물과 관련된 직업도 세분화되고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반려동물 유망 자격증 4가지
산업규모 6조 이상 / 고졸 이상 누구나 /
평생 전문 자격증
1. 반려동물 미용관리, ‘펫뷰티션’

펫뷰티션은 반려동물 위생과 미용 관리 능력을 갖춘 전문적인 자격증이다. 전문적인 그루밍 기술과 다양한 미용 도구를 통해 반려동물을 가꾸어 줌으로써 반려동물을 사육하는데 위생적이고 심리적인 관리에 도움을 준다.

채널 A '개밥주는 남자'

특히, 우리가 반려동물과 관련된 직업을 떠올릴 때 가장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직종 중에 하나이다. 그만큼 반려동물 시장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때문에 펫전문 미용관리샵 등에 취업할 수 있고, 직업체험교실 등의 전문강사로도 활동할 수 있다.


2. 반려동물직업 입문코스, ‘반려동물관리사’

반려동물관리사는 반려동물 관련 유망 자격증 중에서 가장 기초적인 자격증이다. 때문에 반려동물관리사만으로 반려동물산업 전반 거의 모든 분야에서 활동이 가능한 전문가이다.

애견학교,애견카페 등에 취업을 할 수도 있고,창업,프리랜서,투잡 등 비교적 자유로운 형태의 업무가 가능하다.

JTBC 'TV정보쇼 아지트'

특히, 사람과 반려동물 간의 상호작용을 이해하고 올바른 관계 및 습관을 만드는 데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다. 다음 링크를 통해 기출문제를 받아보면 자격증 취득의 자신감을 높여줄 것이다. [기출문제 보러가기]


3. 제2의 강형욱,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반려동물행동교정사는 반려동물의 행동을 교정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전문적인 자격증이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강형욱 반려견 행동 전문가와 가장 가까운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정에서 일어나는 갈등 문제를 해결 및 예방하기 위해 반려동물의 행동 교정을 주로 맡게 된다. 상담이나 직접 교육을 통해 반려동물이 사람과 공존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라고 할 수 있다.

보듬TV '강형욱의 견종백과'

이들은 애견샵이나 애견훈련소에 취업이 가능하며, 애견카페를 창업하거나, 펫시터 및 방문행동교정서비스 등의 프리랜서 활동도 가능하다. 다음 링크는 이러한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 합격을 도와줄 핵심전략을 볼 수 있다. [핵심전략 보러가기]


4. 증가하는 수요, ‘반려동물장례관리사’

반려동물장례관리사는 반려동물과의 이별을 절차에 따라 진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전문적인 자격증이다. 장례절차에 대한 상담부터 진행, 납골 등의 전반적인 설계를 맡게 된다.

특히, 반려동물은 함께 살아가는 인간보다 수명을 짧기 때문에 반려동물과의 이별은 피할 수 없다. 또한 함부로 유기하는 것도 불법이기 때문에 제대로 된 절차의 중요성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

TV조선 '황수경의 생활보감'

장례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반려동물 장례시설이나 동물병원에 취업할 수 있다. 투잡이 필요하다면 업체와 협의 후에 남는 시간을 활용하여 활동도 가능하다. 다음 링크를 통해 이러한 반려동물장례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완벽분석을 확인할 수 있다. [완벽분석 보러가기]


반려동물 자격증에 관한 참고사항

1. 경력, 성별, 나이의 제한이 없다.
2. 영어 시험이 필요 없는 자격증이다.
3. 얼마든지 투잡이 가능하다.
4. 응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5. 철저히 기출문제를 분석하면 쉽게 취득이 가능하다.


반려동물 유망 자격증 기출문제 받기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