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전세계에서 유니폼이 예쁘기로 소문난 항공사 5곳

공항과 기내를 이용하다 보면 우리에게 편의를 제공해주는 승무원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모두가 친절한 승무원들이지만, 항공사별로 차이점을 조금씩 느낄 수 있는데 외관 상 쉽게 찾을 수 있는 차이가 바로 유니폼이다.

그 중에서도 많은 탑승객들이 입을 모아 예쁘다고 칭찬하는 유니폼들이 있다. 어느 항공사의 유니폼인지, 전세계에서 유니폼이 예쁘기로 소문난 항공사들을 함께 살펴보자.

1. 터키 항공
터키 항공

전세계에서 유니폼이 예쁘기로 소문난 항공사 중에 터키 항공이 있다. 터키 최대의 항공사로 터키 정부 소유의 국영기업이었으나, 현재는 민영화되어 운영되고 있다. 121개국을 운항하는 항공사로 이스탄불과 앙카라 공항가 허브인 항공사이다.

이 항공사의 유니폼은 2018 9월에 창립 85주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유니폼을 선보였다. 이탈리아의 유명 디자이너인 에토르 빌로타가 디자인을 맡았으며, 이스탄불에서 만날 수 있는 보스포루스 해협을 재해석하여 제작하였다고 한다.

2. 에미레이트 항공
에미레이트 항공

전세계에서 유니폼이 예쁘기로 소문난 항공사 중에 에미레이트 항공이 있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두바이의 항공사로 중동 내에서도 제 1의 항공사로 꼽힌다. 허브 공항에는 두바이 국제공항이 있다.

이 항공사의 유니폼은 디자인된 지 매우 오래되었지만, 아주 오랫동안 사랑받는 유니폼이기도 하다. 빨간색 모자는 사막의 뜨거운 태양을 상징하며, 베이지색 정장은 사막 그 자체를 상징한다고 한다. 또 유독 눈에 띄는 점이 바로 크림색 스카프인데 유니폼을 독보이게 하는 역할을 한다.

3. 알리탈리아 항공
알리탈리아 항공

전세계에서 유니폼이 예쁘기로 소문난 항공사 중에 알리탈리아 항공이 있다. 이탈리아 제 1의 항공사로, 세계에서 19번째 큰 항공사로 꼽힌다. 주요 허브 공항으로는 로마의 레오나르도 다 빈치 국제공항이 있다.

알리탈리아 항공의 유니폼은 타 항공사에 비해 화려한 색상을 사용하지 않고, 전체적으로 네이비 색상을 사용하여 갈끔한 정장의 느낌을 강하게 살렸다. 그래서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손꼽히며, 일탈리아 국기에 사용된 녹색과 빨간색을 스카프 등으로 포인트를 살려 세련미를 더해주고 있다.

4. 에티하드 항공
에티하드 항공

전세계에서 유니폼이 예쁘기로 소문난 항공사 중에 에티하드 항공이 있다. 아랍에미레이트의 국영 항공사로, 아랍에미레이트 내에서도 앞 서 소개한 에미레이트 항공 다음으로 큰 항공사에 속한다. 아부다비 국제공항을 허브 공항으로 두고 있다.

이 항공사의 유니폼은 터키 항공의 유니폼을 디자인했던 에토르 빌로타가 디자인 했으며, 전체적인 브라운 색상 위로 바이올렛 색상의 포인트가 눈에 띈다. 또한 베레모와 가죽장갑을 유니폼 아이템으로 더하면서 화려함을 한껏 느낄 수 있다.

5. 하이난 항공
하이난 항공

전세계에서 유니폼이 예쁘기로 소문난 항공사 중에 하이난 항공이 있다. 하이난 항공은 중국의 대형 항공사 중에 하나로, 중국 내에서는 규모로만 4위를 차지하고 있다. 본사가 있는 하이커우 메이란 국제공항과 베이징 수도 국제공항을 허브 공항으로 두고 있다.

하이난 항공은 2017년에 새로운 디자인의 유니폼을 선보였는데 유명 디자이너 로렌스 쉬가 디자인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체적으로 흰색을 사용하여 깔끔한 느낌을 살려주고 있으며, 푸른색 계열이 더해진 치파오 형태의 유니폼이 동양미를 더 돋보이게 한다.


우리나라 대한항공
유니폼의 특징은?

1. 1969년부터 현재까지 11번의 새로운 유니폼 디자인을 선보였다.
2. 현재 유니폼은 2005년 이탈리아 디자이너 지안프랑코 페레가 디자인했다.
3. 국내 최초 승무원 복장에 정장 바지를 도입했다.
4. 청자색과 베이지색을 바탕으로 밝은 이미지를 강조한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