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전세계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항구도시 7곳

전세계에는 가 볼만한 도시가 꽤 많다. 문화예술로 유명한 도시가 있고, 위대한 건축물로 유명한 도시도 있으며, 잘 보존되어 있는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도시도 있다.

그 중에는 푸르고 커다란 바다가 펼쳐진 항구 도시들도 있다. 그렇다면, 전세계에 존재하는 수많은 항구 도시 중에서도 아름답기로 소문난 항구도시는 어디일까? 지금부터 전세계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항구도시를 함께 알아보자.

1. 시드니 (호주)

호주의 시드니는 전세계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항구도시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세계 3대 미항 중 하나이다. 그래서인지 시드니를 호주의 수도로 착각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대신 시드니는 호주의 경제 수도라고도 불리는데, 세계적인 항구도시인만큼 호주로 드나드는 무역액의 25%나 차지한다고 한다. 또한 관광지의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우리에게 가장 유명한 오페라하우스는 물론 하버브릿지 등의 유명 건축물과 함께 화려한 불꽃축제까지 매년 다양한 관광객들이 모이는 항구도시 중 하나이다.

2. 뉴욕 (미국)

미국의 뉴욕은 전통적인 항구도시이자, 전세계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항구도시 중 하나이다. 영국의 텔레그래프 지에서도 아름다운 항구도시로 선정하기도 했다.

미국의 수도는 아니지만, 미국의 최대 규모의 도시로 세계 3대 도시 중 하나도 꼽힌다. 또한 세계 경제에서 중심 역할을 하는 월스트리트와 세계 공연 예술의 중심 역할을 하는 브로드웨이가 위치해 있어 금융과 문화 부분으로 뛰어난 도시이다.

특히, 항구도시인만큼 배를 타고 나가서 바라보는 뉴욕의 야경은 어느 도시에서 찾아볼 수 없는 경관을 보여준다.

3. 리우데자네이루 (브라질)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는 전세계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항구도시 중 하나이다. 호주의 시드니, 이탈리아 나폴리와 함께 세계 3대 미항 중 하나로 꼽히며, 우리에게는 2014년 브라질 월드컵으로 인해 많이 익숙해진 도시이다.

과거에는 브라질의 수도였으며, 독립 100주년을 기념에 코르코바도 산 정상에 만들어진 거대 예수상은 리우데자네이루에 랜드마크로 자리잡았다.

뿐만 아니라 매년 리우카니발을 개최에 전세계에서 관광객들이 모이고 있으며, 2012년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훌륭한 항구도시이자 관광도시이다.

4. 홍콩 (중국)

중국의 홍콩은 전세계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항구도시 중 하나이자, 영국의 텔레그래프 지에서 선정한 아름다운 항구도시 중 하나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비행기로 3시간 30분 거리로 멀지 않는 곳이며, 세계 유명 항구도시인만큼 아시아에서는 금융이나 물류허브 등으로 세계적인 규모를 자랑한다.

또한 쇼핑으로도 유명하며, 디즈니랜드나 빅토리파크의 야경 등이 명소로 꼽혀 세계에서 다양한 관광객들이 모이고 있다.

5. 나폴리 (이탈리아)

이탈리아의 나폴리는 전세계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항구도시 중 하나이다. 호주의 시드니,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와 함께 세계 3대 미항 중 하나로 꼽힌다. 그러나 시드니나 리우데자네이루에 비해 조금은 소박한 편이다.

물론 제노바나 베네치아 등과 함께 이탈리아에서 손꼽히는 국제 항구 중 하나아기도 하다. 또한 카스텔 누오보라는 관광지를 중심으로 연중 따뜻한 날씨 덕분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도시이다.

때문에 다른 3대 미항들보다 상대적으로 작을지는 몰라도 나폴리만의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아름다운 항구도시라고 할 수 있다.

6. 밴쿠버 (캐나다)

캐나다의 밴쿠버는 전세계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항구도시 중 하나이자, 영국의 텔레그래프 지에서 선정한 아름다운 항구도시 중 하나이다.

캐나다에서 동쪽에 위치해 있어 태평양에 맞닿아 있으며, 캐나다에서 3번째로 큰 도시이기 때문에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도시이다.

특히,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항구와 조화를 이루고 있어, 세계에서 살기 좋은 도시로도 손꼽히는데, 아시아 등에서 이민을 택한 사람들도 적지 않다고 한다.

7. 니스 (프랑스)

프랑스의 니스는 전세계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항구도시 중 하나이다. 또한 지중해에 인접하고 있어 바캉스 문화로 유명한 관광 도시이다.

연중 따뜻한 기온을 유지하고 있으며, 바캉스를 위한 편의 및 숙박시설들도 잘 갖춰져 있어 고급 휴양지의 이미지가 강하다. 또한 매년 다양한 행사가 열리고 있어 관광객들이 몰리고 있다.

특히, 과거부터 다양한 예술가들에게 사랑 받았던 도시이기 때문에 유명한 미술관들도 자리잡고 있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