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전세계에서 많이 팔렸다고 소문난 게임 시리즈 TOP 5

PC와 스마트폰의 발달로 게임이라는 취미가 상당히 일상 속에 자리를 잡았다. 이제는 게임이라는 장르가 단순 취미를 넘어 전문적인 영역으로 발전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을 주도하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를 잡았다.

그 중에서도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들이 있다고 한다. 어떤 게임이 전세계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을까? 지금부터 전세계에서 어떤 게임 시리즈가 가장 많이 팔렸는지 함께 살펴보자.

5위, 콜오브듀티
판매 수: 약 2억 5000만 개
인피니티 워드 콜오브듀티

전세계에서 많이 팔렸다고 소문난 게임 시리즈 5위는 콜오브듀티가 차지했다. 시리즈 전체 판매 수만 약 2 5000만 개에 달한다고 한다.

콜오브듀티 시리즈의 제작진들은 매달 오브 아너:얼라이드 어썰트의 제작진으로,회사와의 마찰로 퇴사한 제작진들이 인피니티 워드라는 회사를 설립하여 콜오브듀티를 출시한 것이다.영화적인 연출이나 싱글플레이로 유명한 게임이기도 하다.

4위, 피파
판매 수: 약 2억 6000만 개
EA 피파 온라인 4

전세계에서 많이 팔렸다고 소문난 게임 시리즈 4위는 피파가 올랐다. 시리즈 전체 판매 수만 약 2 6000만 개에 달한다고 한다.

피파 시리즈는 일렉트로닉 아츠에서 출시하는 축구 게임으로 1993년 피파 94를 시작으로 여전히 인기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게임 시리즈이다. 매년 새로운 시리즈가 출시될 때마다 기록적인 판매 수를 보여주고 있으며, 2010년에 누계 판매량 1억 장을 돌파하기도 했다.

3위, GTA
판매 수: 약 2억 8000만 개
락스타 GTA 온라인

전세계에서 많이 팔렸다고 소문난 게임 시리즈 3위는 GTA가 랭크됐다. 시리즈 전체 판매 수만 약 2 8000만 개에 달한다고 한다.

GTA는 락스타에서 만들고 유통하는 어드벤처 게임으로, GTA에서 제공하는 도시맵 안에서 유저의 자유도가 상당히 높아 큰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자유도 때문에 폭력성과 선정성이 높다는 비평도 받고 있지만,자유도 높은 게임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기도 했다.

2위, 포켓몬스터
판매 수: 약 3억 1150만 개
포켓몬 컴퍼니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전세계에서 많이 팔렸다고 소문난 게임 시리즈 2위는 포켓몬스터가 차지했다. 시리즈 전체 판매 수만 약 31150만 개에 달한다고 한다.

포켓몬 컴퍼니에서 발매하는 게임 시리즈로, 포켓몬을 중심으로 매우 큰 세계관을 가지고 있는 게임 중 하나이다.

유저가 가지고 있는 포켓몬을 육성하여, 각 지방의 체육관과 최종 포켓몬 리그에 도전하여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단순한 게임이지만, 시리즈를 거듭할 때마다 새롭게 추가되는 다양한 포켓몬들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1위, 마리오
판매 수: 약 5억 8850만 개
닌텐도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U 디럭스

전세계에서 많이 팔렸다고 소문난 게임 시리즈 1위는 마리오가 올랐다. 시리즈 전체 판매 수만 약 5 8850만 개에 달한다고 한다.

마리오 시리즈는 일본을 대표하는 게임업체인 닌텐도에서 제작 발매하는 게임 시리즈로, 닌텐도 자체를 대표하는 게임 시리즈이기도 하다. 1981년에 처음 출시한 마리오 시리즈는 2015 30주년을 맞이했으며, 이제 곧 40년을 앞두고 있다.

특히, 마리오 시리즈는 발매와 동시에 1000만 장 판매를 기본으로 하여, 매 시리즈마다 밀리언셀러를 기록하기도 한다.


매출액이 큰 게임업체 순위는?

1, 텐센트 ( 87억 달러)
2, 마이크로소프트 ( 68억 달러)
3, 소니 ( 58억 달러)
4, 블리자드 ( 47억 달러)
5, 일렉트로닉 아츠 ( 42억 달러)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