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전세계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소문난 지하철 7곳

지하철은 대중적인 교통수단이지만, 대도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교통수단이기에 묘한 교통수단 중에 하나이다. 우리나라에서도 광역시 이상의 도시에서만 가지고 있는 교통수단이며, 해외에서도 대도시가 아니면 만나보기 어렵다.

그만큼 지하철은 도시와 현대를 상징하는 교통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 때문에 전세계에는 다양한 디자인과 역사를 자랑하는 지하철들이 존재한다. 그렇다면 전세계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나 지하철은 어디일까?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1. 러시아 모스크바

전세계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소문난 지하철 중 하나는 러시아 모스크바에 위치해 있다. 특히 모스크바지하철 중 꼼소몰쓰까야 역이 화려한 내부를 가지고 있어 많은 관광객과 이용객들의 눈을 즐겁게 한다.

이 역은 1952년 처음 개통되었으며, 모스크바의 교통요충지와 상징물 역할을 한다고 한다.

2. 스웨덴 스톡홀름

스웨덴 스톡홀름의 지하철은 특정 역보다 전체적으로 아름답다고 소문난 지하철이다. 스웨덴의 수도이기도 한 스톡홀름의 지하철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지하철 디자인과 많이 다르다.

타일이나 대리석으로 마감된 일반적인 지하철과 달리 땅을 판듯한 거친 자연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지하철역마다 각종 컬러를 장식함으로써 아름다움을 더한 지하철 중 하나이다.

3. 미국 보스턴

전세계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소문난 지하철 중 하나는 미국 보스턴에 위치해 있다. 미국 보스턴에 코트하우스 역이 바로 그 지하철이다. 이 역은 미국 보스턴 법원 역인데 천장에는 보랏빛 조명이 깔려 있어 매우 인상적이다.

또한 역 내 인테리어나 조명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해줌으로써 이 역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때문에 보스턴 코트하우스 역은 조명이 아름다운 역 중 하나이다.

4. 독일 뮌헨

전세계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소문난 독일 뮌헨의 지하철은 독일의 디자이너 잉고 마우러가 디자인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Munchner Freiheit역에는 푸른빛 네온사인이 비추는 11미터 높이의 기둥이, Westfriedhof역에는 플랫폼 천장으로부터 길게 줄을 이은 거대한 램프가 인상적이다. 또한 플랫폼 전체를 감싸는 푸른빛 네온사인은 감각적인 느낌을 더해줘 지하철의 특색을 만들어 낸다.

5. 대만 가오슝

대만 가오슝 지하철 역 중 하나인 메이리다오 역은 전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하철로 소문나 있다. 50미터 높이의 천장에는 6,000여개의 유리로 장식되어 있다고 한다. 면적만 660 제곱미터에 해당하는 이 천장에는 보는 각도에 따라 분위기 달라지며 이러한 특징 때문에 빛의 돔이라고도 불린다.

또한 메오리다오 역뿐만 아니라 가오슝에 위치한 8개의 역에서는 무료로 공공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데 역마다 각기 다른 테마로 표현했다고 한다.

6. 미국 뉴욕

전세계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소문난 지하철 중 하나는 미국 뉴욕에 위치해 있다. 미국 뉴욕에 뉴욕 시청역이 바로 그 지하철이다. 보통 뉴욕의 지하철을 떠올리면 복잡하고 더러운 이미지를 쉽게 떠올린다.

그러나 뉴욕 시청역만큼은 여전히 아름다움을 지키고 있어 많은 감명을 받을 수 있는 장소이다. 이 역은 1945년 이후 사용되지 않는 지하철 역이지만, 그만큼 잘 보존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7. 우크라이나 키예프

우크라이나의 수도 키예프에 위치한 지하철 역 중 하나인 졸리티 보르타 역은 전세계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소문난 지하철 중에 하나이다. 지하철 역 이름에서부터 황금문이라는 뜻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상시킨다.

이 역에는 키예프 대공국 시대의 역사적인 출입구였던 황금문이 위치해 있으며, 황금문의 지하철 역답고 금빛으로 꾸며져 있어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