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전세계에서 가장 바쁘기로 소문난 항공 노선 TOP 7

세계 각국에 위치한 공항들은 각국 내에 국내선뿐만 아니라 국제선으로 도시와 도시를 잇고, 나라와 나라를 이어준다. 이런 공항 노선의 발달로 우리는 쾌적한 환경 속에서 발 빠른 이동이 가능해졌다.

특히, 전세계는 각 공항과 공항을 잇는 다양한 노선 개수가 수 만개에 이른다고 한다. 그렇다면 수 만개의 항공 노선 중 가장 많이 운행되는 항공 노선은 어떤 노선일까? 전세계에서 가장 바쁘기로 소문난 항공 노선을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바쁘기로 소문난 항공 노선 TOP 7
7위, 로스앤젤레스 – 샌프란시스코 (34,879회)

전세계에서 바쁘기로 소문난 항공 노선 7위는 로스앤젤레스와 샌프란시스코를 잇는 노선이다. 미국 서부를 대표하는 두 도시인만큼 항공 노선의 이동횟수도 연간 무려 3만 번을 넘는다고 한다.

항공 노선을 이용하게 되면 로스앤젤레스와 샌프란시스코 두 국제 공항에서 1시간 20분만에 오갈 수 있다고 한다.

6위, 삿포로 – 도쿄 하네다 (38,389회)

전세계에서 바쁘기로 소문난 항공 노선 6위는 일본의 삿포로와 도쿄 하네다 공항을 잇는 노선이다. 도쿄에는 나리타 공항과 하네다 공항이 있는데, 하네다 공항에서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겨울 도시 삿포로까지 노선이 연간 약 3 8천 번 운행된다고 한다.

이 항공 노선을 이용하면 하네다 공항에서 삿포로까지는 1시간 35분이 소요된다고 한다.

5위, 리우데자네이루 – 상파울루 (39,325회)

전세계에서 바쁘기로 소문난 항공 노선 5위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와 상파울루를 잇는 노선이다. 브라질 예수상으로 유명한 리우데자네이루와 남미 최대 도시 상파울루를 잇는 이 노선은 연간 이용객만 약 3 9천 번이 넘는다고 한다.

특히, 두 도시의 인구는 합했을 때 약 2천만에 가깝다고 알려져 있다. 이 노선의 소요 시간은 55분이다.

4위, 후쿠오카 – 도쿄 하네다 (42,835회)

전세계에서 바쁘기로 소문난 항공 노선 4위는 일본 후쿠오카와 도쿄 하네다 공항을 잇는 노선이다. 삿포로 도쿄 하네다 노선에 이어 일본 내 항공 노선이 또 순위권 안에 들었다.

도쿄에서 출발하는 노선 또한 나리타 공항이 아닌 하네다 공항으로 하쿠오카까지 연간 약 4 2천 번 운행된다. 이 항공 노선을 이용하면 하네다 공항에서 후쿠오카까지는 1시간 25분이 소요된다고 한다.

3위, 뭄바이 – 델리 (47,462회)

전세계에서 바쁘기로 소문난 항공 노선 3위는 인도 뭄바이와 델리를 잇는 노선이다. 인도의 대표적인 두 도시를 잇는 노선은 연간 약 4 7천 번 운행된다고 한다.

두 도시 인구의 합은 무려 4천만명에 가깝기 때문에 그만큼 항공 이용객 수가 많을 수밖에 없다. 1,400km의 거리를 항공으로 이동하는데 2시간이 소요된다고 한다.

2위, 멜버른 – 시드니 (54,519회)

전세계에서 바쁘기로 소문난 항공 노선 2위는 호주의 멜버른과 시드니를 잇는 노선이다. 호주의 대표적인 두 도시 멜버른과 시드니의 경우 관광객이 많아 연간 약 5 4천 번 운행된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이 노선을 통해 이동할 경우 비행 시간은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한다.

1위, 서울 – 제주 (64,991회)

전세계에서 가장 바쁘기로 소문난 항공 노선 1위는 놀랍게도 서울 김포 공항과 제주 공항을 잇는 노선이 차지했다. 전 세계의 수 만개의 항공 노선 중에 유일하게 6만 번 이상 운행되는 노선으로 가장 바쁜 항공 노선이다.

하루 평균 178회 운행되는 이 노선은 한국인들도 많이 이용할 뿐 아니라 최근 급격하게 늘어난 중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국내 최고의 도시와 최대 관광지를 연결하는 노선이기 때문에 바쁜 항공 노선일 수밖에 없다고 한다.

세계에서 가장 호평 받는 공항은?

세계에서 가장 호평 받는 공항은 어디일까? 항공 탑승객들로부터 가장 호평 받는 세계공항은 바로 싱가포르에 위치한 싱가포르 창이 공항이다.

싱가포르 창이 공항은 6년 연속 세계 공항 1위를 차지했다. 교통, 보안 입국 서비스, 환승, 터미널 시설, 쇼핑 등 대부분의 서비스에서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았다. 또한 공항 외관까지도 아름답고 럭셔리하기로 유명하다.

한편, 우리나라에서 가장 시설 좋기로 유명한 인천 국제 공항은 싱가포르 창이 공항의 뒤를 이어 항공 탑승객이 뽑은 세계 공항 2위로 선정됐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