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연구소

잠깐 사이에 "21억 매출" 홈쇼핑 깜짝 출연으로 완판 달성한 연예인 BEST.5

유명 스타들은 방송 출연 뿐만 아니라 자신의 아이덴티티로 다양한 방면에서 수익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홈쇼핑도 그 예로 들 수 있는데요. 자신이 개발하거나 모델로 있는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홈쇼핑에 등장하는 경우도 있지만 단순 깜짝 출연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홈쇼핑에 깜짝 출연한 것만으로도 소위 대박을 터뜨린 스타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0~50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배우 이유리.그녀는 드라마에서 뿐만 아니라 홈쇼핑에서도으로 군림하고 있습니다.이유리는 쿠션팩트 품목에서 유난히 빛을 발하고 있는데요.
홈쇼핑에서 쿠션을 완판시킨 까닭은 단순히 그녀의 인기 때문은 아닙니다.

에디터 또한 이 쿠션을 구매한 적이 있어 꽤 기억에 남는데요.제품력을 고객에게 확인시켜주기 위해 하고 온 메이크업을 생방송 도중 지우고 쿠션을 덧바르는 액션을 보여주었고 그 진정성을 확인한 고객은 이유리를 믿고 구매행진을 이어간 것.이 브랜드는2017년 홈쇼핑10hit브랜드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또 이유리는 단순히 홈쇼핑에 출연한 것에서 그치지 않고 제품 기획부터 개발까지 참여해 립스틱 까지 전부 매진시켰죠.


슈퍼주니어는 출연하는 홈쇼핑마다 제품들을 완판 해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슈퍼주니어는 특유의 재치와 입담으로 패딩, 마스크팩 등을 완판 했는데요.
롱다운 점퍼는 50분 동안 무려 1 9,000개를 팔아 치웠습니다. 본래 목표했던 수량의 무려 2.7배에 달하는 실적으로 총 매출은 21에 달한다고. 이들이 출연했을 당시 방송 중 동시 전화가 4,800건을 기록했으며 평소 동시간대 대비 시청률이 6배 가량 높았을 정도죠.

다음해에 슈퍼주니어는 또 홈쇼핑에서 마스크팩을 판매했는데요. 이 날 역시 준비된 7,000여 개의 마스크팩 세트를 모두 완판했으며 돈으로 환산한다면 9에 달합니다. 시청률도 6배 높았고 동시간대 방송보다 2배 이상 높은 시청률을 자랑했죠.
다양한 연령층에 인기가 많은 그룹이며 입담 또한 대단해 홈쇼핑계에서 환영받는 아이돌 호스트라고.



개그맨 장도연은 과거 태국의 한 홈쇼핑에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태국에 출연한 것도 의외인데 판매 상품은 더더욱 의외. 태국의 홈쇼핑에서 판매한 것은 다름아닌 남성용 팬티였습니다. 홈쇼핑은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말들을 쏟아 내야하는 것이 당연한데요. 때문에 장도연은 방송 전 태국어 연습을 열심히 하고 발음 교정에 매진했다고.

장도연은 결국 태국의 홈쇼핑에서 남성용 팬티를 매진시켰습니다. 그런데 장도연은 모르는 매진 공약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바로 판매 팬티를 머리에 뒤집어 쓰는 것이었습니다. 프로정신이 투철한 장도연은 쿨하게 팬티를 머리에 뒤집어 썼다고.


한 방송에서 곱창 먹방으로 엄청난 화제가 됐던 마마무 화사는 홈쇼핑으로도 대박을 쳤습니다.
화사의 '화'와 이자카야의 '자카야'를 합성한 '화자카야'가 출시 되었고 화사는 직접 화자카야의 공장에 방문해 맛을 보는 등 적극적인 참여를 했습니다. 홈쇼핑 생방송에 출연하지는 않았지만 화사가 공장에 방문하는 모습이 비춰지면서 이 곱창은 엄청난 히트를 몰고 왔는데요.

이 제품은 70분 동안 5,300개의 세트가 팔렸습니다. 금액으로 치면 3억 2,000만 원 어치가 팔렸다고.


몇 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홈쇼핑계의 레전드라고 불리고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감성 보컬로 유명한 루시드폴인데요. 직접 재배한 귤을 홈쇼핑에서 판매한 것입니다.

조용하고 차분할 것 같은 루시드폴이 귤 탈을 쓰고 홈쇼핑을 진행해 웃음을 주는 것으로 시작했는데요. 진짜로 제주도에서 귤 농사를 하는 것도 반전이었습니다. 거기에 귤 농장이 큰 편이 아니라 1,000세트 한정으로 판매하는 것도 홈쇼핑을 보고 있는 고객에게 재미요소.

소속사 대표 유희열도 출연한 것은 물론 상담사가 퇴근했다는 스토리텔링으로 페퍼톤스가 전화상담을 했으며 귤을 까먹는 역할로 소속사 식구인 이진아, 박새별, 정재형이 출연, 간증(?)인 정승환, 방청역할로 권진아와 샘김 등이 등장하기도 했죠. 심지어 가수 이적은 영상으로, 김동률은 전화로 응원메세지를 보내주기까지..
새벽 2시에 방송됐음에도 불구하고 방송10분만에 모든 귤은 완판 되었다고 합니다.




+보너스
홈쇼핑으로 대박난 연예인 4인방

1. 하유미 - 마스크팩 / 누적판매금액 3,000억
2. 엄정화 - 속옷 / 3개월 만에 100억 매출
3. 허경환 - 닭가슴살 / 올해 매출 700억
4. 홍진경 - 김치 / 누적판매금액 400억



인기 게시글